검색

엄지원 “이준익 감독, 설경구 믿고 <소원> 출연했다”

모두가 ‘ㅎㅎㅎ 희망 콘서트’성황리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0월 2일 개봉을 앞둔 이준익 감독의 신작 영화 <소원>의 첫 공식 행사인 ‘영화 <소원> ㅎㅎㅎ 희망 콘서트’가 9월 1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영화 <소원>을 응원하기 위해 천 여명의 예비 관객들과 취재진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01.jpg


02.jpg


07.jpg


12.jpg


9월 1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영화 <소원> ㅎㅎㅎ 희망 콘서트’가 열렸다. 이미 공연이 열리기 전부터 관객들은 로비에 마련된 일명 ‘소원의 나무’에 세상의 모든 소원이와 가족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1천 여명이 객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어린이들로 구성된 ‘글리 뮤지컬합창단’의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영화의 프로덕션 영상과 주제곡 ‘소원’의 뮤직 비디오가 공개됐고, 이준익 감독과 배우 설경구, 엄지원, 라미란이 참석해 직접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준익 감독은 “<소원>은 눈물을 짜내려고 만든 영화가 아니라 점잖고 겸손하게 만든 영화다. 자극적인 메시지보다 희망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진심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가면 그 진심이 전해질 것이라고 믿는다”며 영화를 소개했다. ‘소원’의 아빠 ‘동훈’ 역의 설경구는 “소재가 어둡다고 해서 영화를 힘들게 찍지는 않았다. 현장 스틸을 보니 우리가 많이 웃고 있더라. <소원>이 무거운 영화가 아니라는 거다. 오랫동안 관객들과 만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소원’의 엄마 ‘미희’를 연기한 엄지원은 “이준익 감독님과 설경구에 대한 신뢰로 영화 출연을 결심했다”며, “어떤 상황이 있어도 내가 그것을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다. 본질을 바라 볼 때 마음속에 희망이 있으면 끈을 놓지 않게 된다. <소원>은 그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의미를 전했다. ‘소원’의 가족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친구 가족으로 등장하는 라미란은 “<소원>은 토닥토닥이다”라고 정의하며 “누구에게도 토닥거려주는 순간이 필요한 것 같다. 이 영화가 모든 분들을 토닥토닥해주는 영화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준익 감독과 배우들은 입을 모아 타이틀 롤을 맡은 아역배우 이레에 대해 “<소원>의 가장 위대한 선택은 이레”, “이레는 정말 보물이다”, “진짜 여배우 같다”, “여우주연상 후보” 등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천재 아역배우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어 출연자들이 추첨을 통해 영화에서 중요하게 등장하는 캐릭터인 ‘코코몽’ 인형을 관객에게 선물해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감독과 배우, 관객들이 하나되어 “소원아 힘내, 행복해, 화이팅”이라고 외치며 <소원> 응원 타월을 펼쳐 보이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다.


끝으로 영화 주제곡에 기꺼이 참여한 윤도현의 미니 콘서트 무대가 이어졌다. 이날 윤도현은 본인이 작사, 작곡한 영화의 주제곡인 ‘소원’을 라이브 무대를 통해 최초로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딸이 있는 아빠로서 영화를 보면서 5분에 한 번씩 울었고 큰 감동을 받았다. 그래서 가사를 쓰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었다”며 역시 영화를 응원했다.


영화 <소원>은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감동을 담아 성폭력 사건 피해자인 소원이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세상의 모든 피해자와 가족들이 잘 살 수 있을까라는 걱정의 마음에서 출발한 영화는 부디 잘 살기를 바라는 바람과 잘 살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담긴 위로와 치유의 손길을 건넨다. 그리고 비록 믿고 싶지 않은 일이 일어났지만 ‘그래도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때문에 성폭행 사건 피해자인 가족들의 이야기라는 민감하고 아픈 소재를 그리지만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올 가을 대한민국을 울리는 기적 같은 감동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10월 2일 대개봉.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