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아인 “<깡철이> 제목만 보고, 시나리오 읽지도 않았던 영화”

영화 <깡철이>에서 부산 청년 ‘강철’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유아인이 영화 <깡철이>에서 부산 사나이 ‘강철’로 분했다. <깡철이>는 2004년 작 <우리 형>을 연출했던 안권태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부산을 배경으로 청춘, 가족, 남자들의 거친 세계를 아우르는 작품이다.





“전작 <완득이>랑 비슷한 캐릭터가 되지 않을가 주저했던 게 사실이에요. 아주 새롭진 않지만 어떻게 보면 연장선이 되는 성격도 들어 있어요.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서 시나리오를 읽지도 않았는데, 나중에 읽어보고 무척 공감되고 좋았어요. ‘강철’이라는 캐릭터는 훨씬 남자답고 거친 매력을 풍기는 인물입니다. 이번 영화에서 무엇보다 김해숙 선생님과 함께 연기하게 되어 영광이었고요. 진심으로 연기하면 좋은 작품이 나올 거란 확신이 들었어요.”

9월 2일, 서울 CGV압구정에서 영화 <깡철이>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완득이> 이후 2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유아인은 <깡철이>에서 부산 상남자 ‘강철’ 역을 맡았다. 강철은 부산 앞바다 부두 하역장에서 일하며 힘겹게 살아가는 20대 청년. 매일 사고를 치는 아픈 엄마 ‘순이’(김해숙)와 고단한 삶을 살고 있지만, 힘들다는 말은 절대 하지 않는 ‘깡’으로 뭉친 부산 사나이다. 하지만 돈, 친구, 엄마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는 위기가 닥치고, 끝까지 피하고만 싶었던 위험한 선택 앞에 고민하기 시작한다.

오랜 고민 끝에 차기작으로 <깡철이>를 선택한 유아인은 “절박해야 깡이 생긴다고 하는데, 냉동창고 액션 신을 촬영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깡이 생겨 버렸다. 몸이 너무 힘들면 깡이 생기는 것 같다. 정말 집에 가고 싶었다”며 영화 촬영 소감을 밝혔다. 대구 출신인 유아인은 극중 캐릭터가 부산 토박이이기 때문에 부산 사투리를 연습해야 했다. 유아인은 발음, 엑센트, 말투 하나하나까지 분석하며 부산 사투리 연기를 준비했고 강도 높은 액션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안권태 감독은 “유아인은 지금 충무로를 대표하는 20대 남자 배우다. 내가 먼저 러브콜을 보냈는데 함께하겠다는 답이 와서 정말 기뻤다”며 캐스팅 후기를 밝혔다.

영화 <깡철이>는 깡패 같은 세상에 깡으로 맞서는 청춘 ‘강철’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 ‘강철’ 역 유아인을 비롯해, 온갖 병치레를 하지만 천진난만한 엄마 ‘순이’ 역은 배우 김해숙이 맡았고 연기파 배우 김정태, 김성오, 정유미, 이시언 등이 성숙한 연기를 펼친다. 영도 산복도로, 송도 앞바다, 감천항 하역장 등 100% 부산 올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한 <깡철이>는 오는 10월 2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완득이 : 블루레이

20,300원(38% + 1%)

-CJ E&M의 17번째 한국영화 블루레이 [완득이] -초회 스페셜 한정판 + 필름컷 엽서 -2011년 전국 극장 관객 530만명 동원 -생애 최악의 만남이 때론 최고의 반전이 된다! [완득이] -누구나 원했던, 내 인생을 바꿔놓을 최고의 멘토가 온다. -원작의 감동을 배가시키는 싱크로율 100%..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