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정래와 정유정 작가, 전라남도에서 독자 200여명과 만나다

조정래, 정유정 작가와 독자 200여명 함께하는 2박 3일 문학캠프 성황 개최 정유정 작가,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마다 이 자리를 떠올리겠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약 8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독자 200여명과 함께 전라남도에서 최근 가장 ‘뜨거운’ 두 작가인 조정래, 정유정 작가와 만났다. 인터넷 서점 예스24는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전라남도에서 예스24 문학캠프를 개최했다.


독자 200여명이 소설가 조정래씨와 조국 교수와 함께
전남 보성 태백산맥 문학관 앞에서 만남을 가지고 있다.

약 8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독자 200여명과 함께 전라남도에서 최근 가장 ‘뜨거운’ 두 작가인 조정래, 정유정 작가와 만났다.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는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전라남도에서 예스24 문학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문학캠프에는 2005년 ‘한국의 대표작가’로 선정된 『정글만리』의 조정래 작가와 올해 ‘한국의 젊은작가’로 뽑힌 『28』의 정유정 작가가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조정래 작가가 30일 전남 보성 채동선음악당에서
조국 교수의 진행으로 독자와의 만남을 가졌다.

문학캠프 첫째 날 독자들과 만남의 자리에 참가한 정유정 작가는 작품의 인기 비결에 대해 묻자 “사람이 이야기를 좋아하는 것은 본성에 가까운데 내 소설은 이야기성이 강해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에 “앞으로 글이 잘 써지지 않아 쓸쓸한 순간이 올 때마다 이 자리를 떠올리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독자와의 만남을 가지는 소설가 정유정 작가

이 밖에도 둘째 날 함께한 조정래 작가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정글만리』의 2부 계획을 묻는 질문에 “쓰다 보니 다섯 권 정도 쓰고 싶었지만, 밥을 배불리 먹으면 살만 찌듯이 너무 길게 쓰면 지루해지니까 세 권으로 끝내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작품성과 대중성 사이에서 고민하는 문청(文靑)들에게는 “오늘 날에는 소설 읽기를 방해하는 요소가 너무나 많다”며 “대중의 공감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느끼는 것을 가장 잘 표현해내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04.jpg
예스24 문학캠프와 함께한 조정래, 정유정 작가가 핸드프린팅 행사를 가지고 있다.

최세라 예스24 도서팀장은 “독자들의 사랑 덕분에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 행사와 그의 일환인 예스24 문학캠프가 10회째를 맞을 수 있었다”며 “이처럼 작가와 독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