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열심히 일한 당신, 뉴질랜드로 떠나라!

대자연의 축복 속에서 진정한 힐링과 휴식을 만끽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기 너무나 부러운 다섯 남자가 있다. 캠퍼밴을 타고 뉴질랜드를 한 달 동안 여행하다니…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캠퍼밴은 로망이다. 침대와 주방과 화장실을 모두 갖춘 캠퍼밴은 도깨비방망이처럼 무엇이든 뚝딱하고 내놓을 것만 같으니 말이다.

캠핑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언제부터인가 캠핑 장비가 불티나게 팔리고 캠핑장 예약이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워져 누가 더 빨리 클릭을 하느냐가 예약의 성패를 가른다. 집 나가면 개고생 이라는 말도 있는데 여름엔 모기와의 전쟁을 치르고 겨울이면 뜨거운 핫팩을 품에 안고 추위를 이겨내고 딱딱한 텐트 안에서 (물론 푹신한 매트도 있지만 침대만큼 편하진 않다) 잠을 청한다. 어떤 매력이 있길래 캠핑에 빠져드는 것일까.

아마도 자연 안에서의 힐링이 아닌가 싶다. 맛있는 음식을 해먹으며 가족, 친구들과 도란도란 얘기도 나누고 가위 바위 보로 설거지 담당을 정하고 또 나무 사이에 해먹을 쳐서 그 안에서의 낮잠을 즐기는, 이런 소소하지만 즐거운 시간들이 일상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것이리라. 가슴 크게 열고 피톤치드를 한껏 들이쉬고 나면 또 1주일을 달릴 힘을 얻게 된다.


여기 너무나 부러운 다섯 남자가 있다. 캠퍼밴을 타고 뉴질랜드를 한 달 동안 여행하다니…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캠퍼밴은 로망이다. 침대와 주방과 화장실을 모두 갖춘 캠퍼밴은 도깨비방망이처럼 무엇이든 뚝딱하고 내놓을 것만 같으니 말이다. 이들은 북섬의 오클랜드에서 출발해 북섬 맨 꼭대기까지 올라갔다가 남쪽으로 내려와 남섬을 도는 일정으로 관광객들이 가는 코스가 아닌 숨겨진 보물 같은 장소를 소개한다.
그 정도로 돈도 벌고 명예도 얻었으면 이제 특급호텔 룸서비스를 받는 편안한 여행을 할 때도 되지 않았느냐는 것이다. 그러면 나는 지지 않고 응수한다. “예끼, 이 사람들아! 별 수백만 개짜리 호텔을 놔두고 무엇 하러 고작 별 일곱 개짜리에서 잠을 자냐?”
-저자의 글 중에서-
자연이 주는 감동과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눈이 시리게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호수, 빙하 트랙, 피오르드 계곡 등 뉴질랜드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한다. 그리고 뉴질랜드에선 낚시가 스포츠라는 게 실감이 난다는 이들의 말처럼 짜릿한 손맛을 느끼며 물고기들과 밀당의 진수를 보여준다. 거저 얻어지는 것은 없듯이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최선의 가치로 여기고 낚시를 할 때에도 일정한 크기 이상의 물고기만 잡을 수 있도록 엄격하게 통제하는 건 우리도 생각해 볼 만한 부분이다.

시원하게 찍은 네덜란드의 풍경과 더불어 중간 중간 허영만 화백의 재치 있는 그림들은 책 보는 재미를 더한다. 더불어 숙박, 유명 와이너리, 깨알 같은 여행 팁을 소개하니 캠퍼밴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독자라면 꼭 한번 눈여겨볼 만하다. 가슴이 탁 트이게 만드는 호수와 까마득한 계곡 사진들만으로도 장마철의 꿉꿉함이 사라졌다. 언젠가 광각 렌즈를 장착하고 꼭 뉴질랜드에 가리라.



img_book_bot.jpg

탐나는 캠핑 02_허영만과 함께 하는 힐링 캠핑 허영만,김태훈 공저 | 가디언
이 책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가 허영만, 그의 절친 김봉주, 세계적인 산악인 박영석, 여행 칼럼니스트 김태훈, 〈도전! 지구탐험대〉 허정PD가 캠퍼밴을 타고 뉴질랜드 대자연과 동고동락한 여정을 담은 힐링 캠핑 에세이다. 일정을 두고 빡빡한 계획 없이 발길이 머무는 곳으로, 마음이 내키는 대로 달리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북섬의 동서단과 남섬의 최남단을 제외한 뉴질랜드 전체를 캠퍼밴을 타고 자유롭게 헤집고 다녔다. 한 달 동안 길 위에서 펼쳐진 이 프로 여행가들의 먹고 마시고 자고 놀고 일하는 자유로운 모습을 보면 부러움을 넘어 진정한 캠핑의 진수를 만끽하게 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연나래 도서 MD

입사한 후, 지하철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이 내가 등록한 책을 들고 있으면 가서 말을 걸고 싶을 만큼 신기했다. 지금은 끝이 없어 보이는 책의 바다에서 수영을 배우고 있는 듯한 기분. 언젠가는 벽 한 면을 가득 서재로 꾸미고 포근한 러그 위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주말을 보내는 꿈을 꾼다.

허영만과 함께 하는 힐링 캠핑

<허영만>,<김태훈> 공저13,500원(10% + 5%)

허영만과 자타공인 프로 여행가들의 생생한 캠퍼밴 대장정, 아무것에도 방해받지 않는 자유여행의 진수를 맛보다! 《허영만과 함께하는 힐링 캠핑》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가 허영만, 그의 절친 김봉주, 세계적인 산악인 박영석, 여행 칼럼니스트 김태훈, 〈도전! 지구탐험대〉 허정PD가 캠퍼밴을 타고 뉴질랜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