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혜련 “1년 만에 중국어 독파, 내년 스페인어 도전”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 출간 기념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그우먼 조혜련이 중국어강사인 동생 조혜숙과 함께 중국어 학습서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를 출간했다. 2010년 4월부터 중국어를 공부한 조혜련은 1년 만에 신HSK 5급을 땄고, 6개월간 중국 유학 후에 중국인 친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됐다.



성조에 대한 두려움 버리면 중국어 쉽다

7월 1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 출간 기념회가 열렸다. 현재 KBS2 <맘마미아>에 출연 중인 조혜련은 중국어강사인 동생 조혜숙과 함께 공부한 중국어 학습서를 공동 집필했다. 출간기념회에 참석한 조혜련은 유창한 중국어를 선보이며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을 집필하게 된 동기를 밝혔다.

“중국어는 성조가 중요하고 한자가 어려워서 배우기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잖아요. 영어나 일본어는 이제 기본이고, 중국어까지 배워야 하나? 오버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배워보면 정말 매력 있는 언어가 중국어에요.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은 동생이 없었더라면 나올 수 없었을 책이에요. 3년 전에 동생한테 중국어를 가르쳐달라고 했는데, 제가 스케줄도 바쁘고 중국어는 완전 초보였던지라 동생이 많이 힘들었을 거예요. 동생이 한국사람이 왜 중국어를 공부하기 어려워할까에 대해서 연구를 많이 했거든요. 저를 마루타삼아 실험을 한 셈이죠(웃음).”

2010년 4월부터 중국어를 공부한 조혜련은 1년 만에 신HSK 5급을 땄고, 6개월간 중국 유학을 다녀왔다.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지만 2년 만에 중국영화나 소설을 읽을 수 있게 됐고, 중국인 친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됐다. 신HSK 5급은 ‘중국어로 된 신문, 잡지 및 중국어 영화 또는 TV 프로그램을 60% 이상 이해할 수 있고, 쉬운 중국어로 비교적 완전한 연설을 할 수 있는 수준이다. 14년째 중국어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동생 조혜숙은 “성조에 대한 두려움을 버린다면 중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다. ‘그래’ 노래를 이용한 학습법을 소개했는데, 노래하듯이 매일 매일 중국어를 즐기다 보면 성조를 한 번에 타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 진출하는 아이돌 스타들에게 필독서 추천

그동안 많은 강연을 해온 조혜련은 “젊은 사람들을 만나면 취업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많다. 나에게 어떤 무기가 있는지 고민을 많이 하는데, 중국어 하나만 완벽하게 한다면 살아남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일본에 이어 현재 중국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조혜련은 “카라, 소녀시대가 일본을 진출할 무렵, 내가 출간했던 일본 어학책을 읽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은 적이 있다.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도 중국을 진출하는 아이돌 스타들에게도 좋은 학습서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일본어를 마스터하고 나서 뭐를 배워야 할까 고민하던 중에 중국어를 배우게 됐고, 하루 1시간 20분씩 1년 2개월간을 매일같이 공부했어요. 중국어가 더 완벽해지면 향후에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싶어요. 그 후에는 프랑스어를 배워서 앞으로 5개 국어를 하는 게 목표입니다.”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에는 ‘그래 학습법 및 중국어 120문장’이 실려있다. 책에 수록된 120개 문장은 조혜숙 강사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이퍼블릭, 언어세상에서 100여 명의 베타테스터와 수업을 진행하며 검증한 초급자를 위한 최적의 120개 중국어 표현이다. 또한 책에는 조혜련이 중국 현지에서 경험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한 ‘조혜련의 중국어 견문록’, 상황별 표현 베스트10, 중국의 문화 엿보기 등이 실려있다.



img_book_bot.jpg

조혜련ㆍ조혜숙의 기적 중국어 조혜련,조혜숙 공저 | 로그인
어학 전도사 조혜련의 좌충우돌 중국어 도전기와 120개 중국어 핵심표현이 담긴 중국어 왕초보 교재. ‘니하오’에서 시작해 중국어 도전 1년 만에 신HSK 5급을 딴 조혜련의 중국어 학습 노하우도 배우고, 조혜련이 중국 유학 생활을 통해 현지에서 겪은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중국어와 중국 문화의 매력에 푹 빠져보자. 특히 책과 함께 제공되는 특별부록에는 조혜숙쌤의 ‘저자직강 동영상 강의 DVD(총26강 풀버전)’와 ‘말하기 연습용 MP3 CD’를 수록하여,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습자도 실패 없이 중국어를 독학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오늘의 책

넘치는 시대, 새로운 트렌드

넷플릭스를 필두로 대중화된 OTT 서비스와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지금 시대의 변화상을 다룬다. 시간 가성비를 중시하고 예습을 위한 감상 등 다양한 이유로 콘텐츠를 빠르게 소비하는 습관을 사회 전반의 트렌드 변화로 읽어내 날카롭게 분석한다.

아홉 작가의 시선이 통과한 한 단어

정세랑 기획, 아시아 9개 도시, 9명의 젊은 작가들의 소설집.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작가들이 ‘절연’이라는 한 단어로 모인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가 정체성을 공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결국 우리는 연결되어 있음을. 문학으로 새로운 연결을 맺어줄 한 단어, 아홉 개의 이야기.

일도 삶도 즐겁게!

회사 동료로 만나 친구가 된 김규림, 이승희 마케터가 일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일터와 일상에서 자주 쓰는 25개의 주제로 두 저자의 생각을 그림과 글로 표현했다. 하루에 깨어있는 많은 시간을 일터에서 일하며 보내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책이다.

위화가 복원해낸 근대 대격변기의 중국

190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23년에 걸쳐 집필한 위화의 신작 장편소설. 시대의 격변은 평범한 시민의 운명을 어디까지 뒤흔들까. 미지의 도시 ‘원청’을 찾아 헤매는 린샹푸처럼, 모두가 가슴 속 ‘원청’을 품고 산다면 수많은 다짐들이 현실이 될 것만 같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