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토니안, 신봉선, 김지선이 중국어에 빠진 이유?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 출간 기념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7월 1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 출간 기념회가 열렸다. 현재 KBS2 <맘마미아>에 출연 중인 조혜련은 중국어강사인 동생 조혜숙과 함께 공부한 중국어 학습서를 출간했다.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 출간 기념회에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개그우먼 김지선, 신봉선을 비롯해 토니안, 김광규, 골프선수 신지애 등이 조혜련 자매의 중국어 학습서 출간을 축하했다.

출간 기념회에 참석한 김지선은 “조혜련 씨의 첫 번째 중국어책인 『찐빵 중국어 첫걸음』은 우리 아이의 과외선생까지 구입해서 공부했을 정도로 좋은 책이었다. 두 번째 책인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은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쓸 수 있는 중국어들을 많이 소개했다고 들었다. 나도 이번 기회에 중국어를 배워 볼까 한다”며 출간 기념사를 밝혔다.

토니안은 “얼마 전에 조혜련 선배를 만나서 중국어에 대한 이야기를 두 시간 정도 들었다. 나로서는 상상이 안 될 만큼 빠른 속도로 중국어를 독파했더라. 중국어로 방송을 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기적 중국어’라는 책 제목이 딱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그동안 한국 가수들이 주로 일본에 진출했는데 중국도 지켜봐야 하는 시장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중국어를 배워 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후배 개그우먼 신봉선은 “사실 너무 자주 책을 내시는 건 아닐까 생각했는데(웃음), 그래도 출간되는 책마다 잘 되니까 기쁜 마음으로 왔다. 조혜련 선배는 본인이 하고자 하는 것에는 모든 열정을 쏟는 사람”이라며 출간을 축하했다.

일본어에 이어 중국어까지 섭렵한 조혜련은 “2010년 4월부터 중국어 공부를 시작해서 1년 후 HSK 5급을 땄다. 6개월간 중국 유학을 다녀왔는데,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2년 만에 중국영화나 드라마를 듣고 중국어 소설책을 읽을 수 있게 됐다”며, “중국어는 성조와 한자가 어려워서 배우기 어렵다는 견해가 있지만 배우다 보면 정말 매력적인 언어”라고 말했다. 『조혜련 조혜숙의 기적 중국어』은 조혜련의 좌충우돌 중국어 도전기, 중국어 표현집을 담은 책으로 중국어 동영상 강의 DVD와 말하기 연습용 MP3 CD가 특별 부록으로 실렸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오늘의 책

사랑하면, 만지게 된다니까요

요조의 신작 산문집. 이번에는 ‘만짐’에 시선을 두었다. 거리를 두는 기간 동안 사랑하는 것들을 마음껏 만지지 못한 만큼 더 간절해진 ‘만짐’의 감각. 아름다운 것들을 보면 머물고 싶어지는 요조의 시선 속에 머물면 포근한 눈처럼 무언가 안고 싶게 만들고, 그것이 사랑이라 말하고 싶어진다.

올바른 인식을 위한 심리 수업

당신의 운전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 평균 이상이라고 답할 것이다. 99개의 긍정적인 평을 보고 구매하려다, 1개의 부정적인 의견을 읽고 포기한 적은 없는가? 이렇듯 인간의 인지는 때때로 부정확하다. 이 책은 흔히 저지르는 인지 오류를 분석하여 보다 나은 판단으로 이끈다.

사교육비 감당되십니까?

공교육만 시키기에는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고, 사교육을 시켜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이 학습의 딜레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사이자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정승익 선생님이 말한다. 사교육비를 줄이는 해답은 바로 ‘교육의 본질’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최고 트레이더의 매매 전략

1987년 세계 선물 트레이딩 월드컵에서 1만 달러를 110만 달러로 만든 최고의 트레이더 래리 윌리엄스의 대표작이다. 단기 매매 비법과 이론은 물론 트레이더로 일하며 개발한 지표와 분석법 등을 상세히 담았다. 저자의 50년 매매 비법을 기초로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들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