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류현진, 추신수 카메오 출연한 <미스터 고>, 원작은 허영만 만화

허영만 『제7구단』 20년만에 국내 재출간, 중국에도 수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화 <미스터 고>의 개봉과 함께 원작 만화인 허영만의 『제7구단』이 7월 10일, 중국 독자들과 만난다. 『제7구단』은 연봉 한 푼 없이 바나나와 초코과자만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미스터 고’를 중심으로 그려지는 작품이다.

김용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성동일, 서교, 김강우 등이 주연을 맡은 영화 <미스터 고>가 7월 17일 개봉한다. <미스터 고>는 허영만 1985년작 『제7구단』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야구하는 고릴라 ‘링링’과 15세 소녀 ‘웨이웨이(서교)의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다. 전작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를 통해 흥행감독 대열에 선 김용화 감독은 <미스터 고> 제작을 위해 ‘덱스터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디지털 ‘퍼(Fur)’ 제작기술인 ‘질로스 퍼(Zelos Fur)’를 직접 개발하는 등 자체 원천기술을 도입했다. 링링은 아시아 최초의 입체 3D 디지털 캐릭터다. 극장 개봉에 앞서 <미스터 고>는 이미 속편 제작을 염두에 두고 있다. 7월 8일에 열린 <미스터 고> 언론시사회에서 김용화 감독은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중 적극적인 관심을 표한 곳과 미팅을 가졌으며, <미스터 고>가 관객들에게 어떤 호응을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시리즈 제작에 대한 기대도 있다”고 밝혔다. 원작 『제7구단』에 대해서는 “허영만 선생님을 진심으로 존경한다. 만화를 옮겨서 잘할 자신이 없었지만 허영만 선생님의 정신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고자 했다. 만화에서 가져온 설정은 프로야구단에서 활약하는 고릴라가 있다는 것이고, 영화의 시작과 끝이 같다”고 말했다.

<미스터 고>는 류현진, 추신수 선수가 카메오로 출연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김용화 감독은 “두 선수에게 영화에 한 번 출연하면 어떻겠냐고 제안했는데 모두 흔쾌히 응해줬다. 개런티를 받지 않고 출연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두 사람이 영화를 무척 보고 싶어한다. DVD로 나오면 보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터 고>의 원작만화 『제7구단』은 20년만에 재출간됐으며, 영화 개봉에 맞춰 7월 10일, 중국에서도 출간됐다. 허영만의 작품 중 최고의 상상력과 웃음을 추구한 『제7구단』은 야구하는 고릴라를 앞세워 1985년 만화잡지 <보물섬>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제7구단』의 중국 출간을 기획한 크릭앤리버코리아는 “이번 중국 발매는 중국 내 영화 개봉에 앞서, 우리 만화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향후 국내의 다양한 만화 콘텐츠 수출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7구단

허영만 글,그림 | 예담

새롭게 결성된 야구팀 ‘샥스’는 상어라는 위풍당당한 이름을 걸고 야심차게 만들어진 제7구단. 하지만 어쩐 일인지 이름값을 못하고 매번 경기에서 지는 허약한 팀이다. 그러던 와중에 타자로 테스트를 받고 싶다는 신인 선수가 ‘제7구단’의 문을 두드린다. ‘제7구단’의 신인은 사람이 아닌 바로 고릴라?!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고릴라 선수에 관중들은 물론 같은 구단의 선수들까지 당황한다. 하지만 힘 하나는 누구도 당할 재간이 없는 미스터 고 덕분에 경기는 더욱 스펙터클해진다. 허영만 작가가 야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렸던 『제7구단』이 1993년에 절판된 이후 20년이 지나 다시 태어났다. ‘미스터 고’를 잡을 수만 있다면 어떤 용병이라도 데려올 각오가 된 야구구단, 고릴라 때문에 인정받지 못하는 야구 선수들. 동물과 사람 사이에서 좌충우돌하는 야구 경기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