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노벨문학상 후보 추천하고 싶은 한국의 대표작가는?

예스24, 오는 26일까지 ‘제 10회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 실시 역대 대표작가 15인에 대한 퀴즈 이벤트 동시 진행 독자 200명 무료 초청 ‘작가와 함께하는 전라남도 문학캠프’ 8/29~31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 문학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국내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예스24의 대표작가 선정 투표는 ‘한국의 대표작가’, ‘한국의 젊은작가’, ‘2013 한국인 필독서’ 총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일반 독자들의 온라인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대표작가와 젊은작가 후보 각각 24인과 소설 부문, 시에세이 부문 각 24권의 필독서 후보작은 문학 평론가와 출판 편집자, 문학 전공자 등 400 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선정했다.

독자들이 노벨 문학상 후보로 추천하고 싶은 한국의 대표작가는 누구일까.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가 7월 8일부터 26일까지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를 진행한다.


우리 문학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국내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예스24의 대표작가 선정 투표는 ‘한국의 대표작가’, ‘한국의 젊은작가’, ‘2013 한국인 필독서’ 총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일반 독자들의 온라인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대표작가와 젊은작가 후보 각각 24인과 소설 부문, 시-에세이 부문 각 24권의 필독서 후보작은 문학 평론가와 출판 편집자, 문학 전공자 등 400 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선정했다.

수상경력이 있는 작가를 제외한 한국의 대표작가 후보 24인은 고은, 공선옥, 김승옥, 김용택, 김주영, 김지하, 도종환, 박범신, 박상륭, 성석제, 신경림, 안도현, 오정희, 은희경, 이문열, 이성복, 이승우, 정호승, 최인호, 최인훈, 한승원, 함민복, 황동규, 황지우 등이며, 한국의 젊은작가 후보 24인은 권여선, 김경주, 김려령, 김별아, 김선우, 김애란, 김중혁, 배명훈, 배수아, 백영옥, 심윤경, 윤성희, 이기호, 이응준, 전경린, 정유정, 조경란, 천명관, 천운영, 편혜영, 하성란, 한강, 한유주, 황병승 등이다. 소설 부문, 시 에세이 부문 각각 24권의 한국인 필독서 후보작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출간된 한국 문학작품으로 구성됐다.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에서 1위에 선정된 작가의 대표작은 250여 개 해외도서관에 기증해 한국문학을 널리 알리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매년 제작하고 있는 문학자료집 또한 전자책으로 만들어 15일부터 예스24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7월 26일까지 보름 동안 역대 대표작가와 젊은작가로 선정된 15인에 대한 문제를 매일 풀고 YES포인트 1,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것. 15인의 퀴즈를 모두 맞히면 최대 3,000원을 증정한다. 작가들의 작품 중 내가 읽은 최고의 작품을 댓글로 남기면 선착순 2,000명에게도 YES포인트 1,000원을 선물한다.

최세라 예스24 도서팀장은 “사랑하는 작가를 독자들이 직접 뽑는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올해로 10회를 맞았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문학에 대한 국내 독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한국 작가와 문학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이 행사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스24는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 중 200명을 무료로 초청, 한국의 대표작가와 젊은작가와 함께 하는 ‘전라남도 문학캠프’를 마련한다.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될 ‘전라남도 문학캠프’에는 작가들이 독자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수 많은 문학가를 배출한 전라남도 곳곳에 숨겨진 우리 문학의 흔적을 둘러 본다.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 투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대표작가 후보 24인(가나다 순)

한국의 젊은작가 후보 24인(가나다 순)

2013 필독서 후보 소설 부문(작품 제목 가나다 순)

2013 필독서 후보 시-에세이 부문(작품 제목 가나다 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