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U20 청소년월드컵 한국, 콜롬비아 꺽고 8강 진출 (하이라이트)

U20 월드컵 16강전에서 한국이 120분 연장 혈투 후 무려 9번의 승부차기 끝에 극적으로 콜롬비아를 꺽고 4년 만에 8강에 진출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983년 멕시코 대회 이후 30년 만에 4강 진출을 노려 'U-20 월드컵'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 영상

U20 월드컵 16강전에서 한국이 120분 연장 혈투 후 무려 9번의 승부차기 끝에 극적으로 콜롬비아를 꺽고 4년 만에 8강에 진출했다.

201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16강전에서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대표팀은 4일(한국시간) 터키 트라브존에서 열린 '우승후보' 콜롬비아와 혈전을 펼쳤다.

한국은 전반 16분 만에 송주훈(건국대)이 수비수 등을 지고 찬 슛이 골대 안으로 빨려 들어가며 선취점을 얻었다. 이후 전후반 내내 우세한 경기력을 선보였으나 후반 추가 시간에 콜롬비아 후안 킨테로에게 강력한 프리킥 동점골을 내주고 말았다. 승부는 곧바로 연장전으로 이어져 전후반 30분 승부를 내지 못하고 결국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사진캡쳐: YouTube]

한국은 두번째, 콜롬비아는 세번째 골을 무산시키며 5명의 승부차기로도 끝이 나지 않았다. 무려 아홉번째 키커까지 나선 상황에서 한국은 이광훈이 착실하게 골을 성공했고, 콜롬비아는 데이비 발란타이의 슛이 골대 위를 벗어나며 한국팀은 환호했다.

이로써 한국은 2009년 이집트 대회 이후 4년 만에 8강에 진입하며 1983년 멕시코 대회 이후 30년 만에 4강 진출을 노리게 됐다. 8강에서는 이라크와 대결한다.



‘U-20 청소년월드컵’ 한국 콜롬비아 전후반 승부차기 하이라이트 영상 [출처: YouTube]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