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젤리나 졸리, 그녀는 왜 특별한 배우인가

그녀가 입양을 결심했던 이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졸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아버지 존 보이트와 어머니 마셸린 버트런드 사이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졸리의 부모는 모두 배우였으며, 오빠 역시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인 제임스 헤이븐이다. 1976년 부모가 이혼하자 졸리는 뉴욕으로 이사하여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비버리힐스 고등학교와 뉴욕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하였다. 그녀는 이미 14살부터 로스엔젤레스와 뉴욕, 런던 등 세계적인 도시에서 패션 모델로 활동하였다.

1975년 6월 4일 영화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태어났다. 올해 39세.

<툼 레이더>로 섹시한 매력을 드러내기 시작한 졸리는 영화뿐만 아니라 자선사업에도 적극적이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인 1위’(2006년 피플지 선정),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00인’(2009년 타임지 선정) 등으로 언론에 자주 언급된다. 2005년에는 UN 세계인도주의상도 수상했다.

졸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아버지 존 보이트와 어머니 마셸린 버트런드 사이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졸리의 부모는 모두 배우였으며, 오빠 역시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인 제임스 헤이븐이다. 1976년 부모가 이혼하자 졸리는 뉴욕으로 이사하여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비버리힐스 고등학교와 뉴욕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하였다. 그녀는 이미 14살부터 로스엔젤레스와 뉴욕, 런던 등 세계적인 도시에서 패션 모델로 활동하였다.

툼 레이더(2001)

1982년 그녀는 아버지와 함께 영화 <Lookin' to Get Out>에서 아역으로 배우로 데뷔했다. 1993년 저예산 B급 영화 <사이보그 2>부터 배우로서 본격적으로 활동했다. 첫 주인공은 1995년 <해커스>에서 처음 맡았으며, <처음 만나는 자유>를 통해 아카데미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1년 <툼 레이더>에 출연해 라라 크로프트 역을 맡으며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로 자리잡게 된다. 이후 남편 브래드 피트와 함께 출연한 액션 영화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2005)와 애니메이션 <쿵푸 팬더>(2008)는 최고의 흥행 기록을 남겼다. 이 외에 <오리지날 씬> <본 콜렉터> <어느 날 그녀에게 생긴 일> <솔트> <투어리스트> <원티드> <체인질링> <베오울프> 등의 작품에서도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졸리는 1996년 배우 조니 리 밀러, 2000년 배우 빌리 밥 손튼과 결혼했으나 모두 3년 만에 이혼했다. 2005년 세계적인 배우인 브래드 피트와 사실혼 관계를 맺었다. 그녀는 유엔난민기구(UNHCR)의 글로벌 친선대사로 10년 째 활동하고 있고 또한 인도주의, 빈민 구호 활동도 활발히 펼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세 명의 자녀를 낳고, 세 명의 자녀를 입양하여 총 여섯 명의 아들과 딸들을 키우고 있다. 캄보디아에서 <툼 레이더> 촬영 당시 너무 가난하게 사는 주민들, 특히 아이들의 모습에 충격을 받고 입양을 결심했다고 한다.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2005)

최근 그녀는 유전체 검사를 했는데 유방암과 난소암의 발병 관련성이 매우 높다고 알려진 BRCA1 유전자가 발견되었다. 이 유전자가 있으면 유방암 발병 가능성이 87%에 이른다. 그러자 졸리는 아직 멀쩡한 유방을 잘라내는 유방절제술을 하고 다시 성형(재건술)을 받아 세간의 화제가 되었다.

남편 브래드 피트는 그의 최신작인 블록버스터 <월드워Z> 홍보를 위해 전세계 투어 중인데 오는 11일에 한국에도 방문한다. <월드워Z> 연출을 맡은 마크 포스터 감독이 함께 오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만 방문한다.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월드 워 Z> 레드카펫 및 시사회에 브래드 피트와 동반 참석한 안젤리나 졸리가 한국에도 함께 올지는 아직 미정이다.

한편 안젤리나 졸리는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지에서 <툼 레이더>를 촬영하며 머물 당시에 스텝들과 씨엠립 올드마켓에 있는 레드피아노(Red Piano) 카페를 자주 방문했다. 지금은 이 지역의 명소가 되어 카페 곳곳에 그녀의 흔적이 남아 있다. 레드피아노에서는 졸리가 즐겨 마신 ‘툼 레이더’라는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출처: 예스24, 위키백과)



안젤리나 졸리가 출연한 영화와 추천 도서


안젤리나 졸리, 세 가지 열정

로나 머서 저/전은지 역 | 글담

안젤리나 졸리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하면서도 강인한 여전사로서 이미지를 굳힌 성공한 배우이다. 또한 그녀는 자신의 어두웠던 과거를 딛고 일어서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가 되었고, 2008년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위로 선정되었다. 이 책은 한때 자살충동에 시달리고 정신병원에도 수용되었던 안젤리나 졸리가 어떻게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인물로 변화해 가는지 그 과정에 주목한다. 그리고 그 변화를 이끌고 있는 힘이 무엇인가에 집중한다. 저자는 오늘날 김빠진 맥주처럼 열정 없는 삶을 살고 있는 독자들에게 안젤리나 졸리의 삶을 통해 본 열정의 메시지를 전하며 진짜 자기 삶을 살라고 말한다.



안젤리나 졸리의 아주 특별한 여행

안젤리나 졸리 저/박유안 역 | 바람구두

스스로 난민들의 세계에 대한 ‘어렴풋한 관찰’이라고 밝힌 이 일지에서 안젤리나 졸리는 솔직하고 꾸밈없이 자신이 보고 듣고 배운 것을 담백하게 묘사한다. 오른손에 취재노트를 쥐고 왼손으로 열심히 메모를 하는 사진 속의 진지한 졸리 모습과 잘 어울리는 기록이다. 그녀의 기록 어느 곳에서나, 난민들의 처절한 사연에 귀 기울이고 열심히 받아 적어 세상에 알려 도움의 손길이 닿게 하겠다는 안젤리나 졸리의 어기찬 모습이 배어 나온다. 그녀의 담백하고 꾸밈없는 이 일지는, 궁지에 몰린 누군가를 돕고자 불원천리 뛰어가는 용기를 지닌 한 유명인사의 세계관을 통해, 세상이 서로 나누는 사랑으로 얼마든지 바뀔 수 있음을 보여주는 희망의 보고서이자, 어울려 살아가는 일의 미덕을 가르치는 소중한 자료이다.


[DVD] 툼 레이더 2 :판도라의 상자 dts

얀 드봉 | 엔터원

알렉산더 대왕 때 지어진 루나 신전에서 발굴 작업을 하던 라라는 신비한 구슬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구슬은 곧 정체 모를 괴한에게 빼앗기고, 라라의 대원들은 살해당한다. 라라가 빼앗긴 신비의 구슬은 알렉산더 대왕의 페르시아 제국을 멸망시킨 전지전능한 힘을 가진 판도라의 상자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열쇠였던 것! 라라는 과연 신비의 검은 구슬을 되찾아 판도라의 상자에 숨겨진 힘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인가.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면, 전 세계를 제압할 라라의 모험이 다시 시작된다!!!





[Blu-ray] 베오울프 (감독 한정판)

로버트 저메키스/Angelina Jolie/Ray Winstone | 워너브러더스

신과 인간, 괴물과 영웅이 공존하는 암흑의 시대. 호르트가르 성 사람들은 밤마다 용사들을 잔인하게 살인하고, 납치해가는 정체불명의 괴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다. 이때 젊은 용사 하나가 바다를 건너 그들을 구하기 위해 도착한다. 그는 인간들을 구원할 영웅의 운명을 타고난 전사 베오울프! 그가 맞서야 하는 괴물은 인간 세계를 장악하려는 마녀와 온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절대악과 손잡은 왕 사이에서 태어난 괴물 그렌델이었다. 이제 인간을 위해 그들에 맞서 전설의 황금보검을 손에 쥔 태초의 영웅 베오울프. 그에게는 인류의 운명이 걸려 있고 그가 가는 길 앞에는 거대한 시련이 예정되어 있는데…



[Blu-ray] 솔트 : 블루레이

필립 노이스/Angelina Jolie | 소니픽쳐스

미모의 CIA요원 에블린 솔트(안젤리나 졸리)는 첩보를 주겠다며 망명을 요청한 러시아 정보원 올로프에게 이중 첩자로 지목당한다. 그는 솔트가 미국에 침투, 잠수중인 첩자들이 활동을 재개하는 ‘데이-X’ 실행을 위해 어린 시절 미국으로 보내진 러시아 스파이라고 주장하며, 그녀가 곧 뉴욕에 방문한 러시아 대통령을 암살할거라고 말한다. 이중 첩자가 된 ‘솔트’는 CIA 요원으로서의 명예와 조국을 지키기 위해 포위망을 피해 도주한다. 남편을 보호하고 CIA 동료들보다 한 발 앞서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솔트는 그동안 공작원으로서 익힌 모든 기술을 동원하는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