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지선 아나운서 2주기, 그녀가 남긴 책에는…

사소하지만 절대 가볍지 않은 선수들의 리얼 야구 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늘은 프로야구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베이스볼 투나잇 야>를 진행하던 고 송지선 아나운서가 세상을 떠난 날이다. 2011년 5월 7일 새벽에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라온 글과 트위터에 올린 글로 인하여 두산 베어스의 투수인 임태훈 선수와 스캔들이 터졌다. 결국 인기리에 진행 중이던 <베이스볼 투나잇 야> 에서 하차했다.

올해도 프로야구 인기는 여전하다. 평일 저녁과 주말이면 수많은 팬들이 야구장에 몰린다. 23일 현재, 작년엔 하위권이었던 넥센히어로즈가 삼성라이온즈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다. 기아타이거즈와 두산베어스, SK와이번스 등 전통의 강호는 언제라도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올 태세다. 올 시즌 처음으로 1군에 합류한 NC다이노스는 시즌 초와 달리 강력한 타선의 응집력으로 놀라운 반전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프로야구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베이스볼 투나잇 야>를 진행하던 고 송지선 아나운서가 세상을 떠난 날이다. 2011년 5월 7일 새벽에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라온 글과 트위터에 올린 글로 인하여 두산 베어스의 투수인 임태훈 선수와 스캔들이 터졌다. 결국 인기리에 진행 중이던 <베이스볼 투나잇 야> 에서 하차했다.

그녀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스캔들에 관한 심경을 고백하였지만, 두산과 임태훈 측에서 이와 같은 일을 전면 부인했다. 이는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를 낳았다. 며칠 후에 그녀는 서초동 자신의 오피스텔 19층에서 투신 자살하였다. 향년 31세. 장례 후 유해는 고향인 제주도 양지공원에 안치되었다.

이후 그녀의 유작이 세상에 나왔다. 2010년부터 1년 가까이 김민아 아나운서와 둘이 준비한 책이었다. 야구의 재미와 깊이를 동시에 전달하자는 취지로 『토크 토크 야구』를 공들여 기획했다. 하지만 송지선 아나운서는 안타깝게도 자신의 책을 손에 잡아보지도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책에는 평소 야구를 즐겨보더라도 야구 규칙이나 상식 문제에 헷갈려하던 사람들을 위한 풍부한 자료가 담겨 있다. 모두가 알 것 같지만 정확히 알지 못한 야구 이론과 상식 그리고 기존의 어렵게 풀어놓은 야구 이론들을 두 아나운서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직접 물어보았다.

여기에 선수들이 공개한 다양한 에피소드부터 가슴 깊숙한 곳에 숨겨두었던 그들의 야구 인생 스토리는 포함됐다. 부상을 입었음에도 다시 야구를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고통을 참고 공을 던진다는 투수의 고백에 그들도 똑같은 인간이었음을 느낀다. 특히 오랜 팔꿈치 부상으로 힘든 시기를 겪은 삼성라이온즈의 막강 마무리 오승환 선수의 조금은 상기된 인터뷰에서는 한 편의 신화를 만들기 위해 매순간 처절하게 자신을 채찍질하는 선수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신인 시절에 백업 포수, 3루수, 유격수 등 여러 포지션을 전전하며 혹독한 세월을 보내야 했던 넥센히어로즈 강정호 선수의 가슴 뭉클한 야구 철학은 그를 다시 보게끔 만든다. 롯데자이언츠의 강민호 선수가 털어놓는 포수와 투수의 복잡 미묘한 관계와 더불어 트레이드에 대한 이용규 선수의 솔직한 고백 등은 기존의 식상한 인터뷰의 수준을 넘어선다. 사소하지만 절대 가볍지 않은 선수들의 리얼 야구 스토리를 만끽할 수 있는 책이다.


2011년 오늘, 책 출간을 앞두고 세상을 떠난 故 송지선 아나운서의 명복을 빕니다.



img_book_bot.jpg

토크 토크 야구 TALK TALK 야구: 송지선, 김민아의 시시콜콜 야구 인터뷰 송지선,김민아 공저 | 형설라이프
오랜 시간 동안 야구 현장을 취재하며 프로야구 선수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의 모습을 팬들에게 전하고 싶었다던 송지선, 김민아 아나운서가 1년 가까운 시간동안 준비한 『토크토크 야구』. 기본적인 야구 상식은 물론 모두가 알 것 같지만 정확히 알지 못한 이론과 상식 그리고 기존의 책들이 어렵게 풀어놓은 야구 이론들을 여러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직접 물어보며 정리하였다. 또한 선수들이 직접 공개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부터 가슴 깊숙한 곳에 숨겨두었던 그들의 야구 인생 스토리를 발랄하면서도 차분한 말투로 전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토크 토크 야구 TALK TALK 야구

<송지선>,<김민아> 공저13,500원(10% + 5%)

오랜 시간 동안 야구 현장을 취재하며 프로야구 선수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의 모습을 팬들에게 전하고 싶었다던 송지선, 김민아 아나운서가 1년 가까운 시간동안 준비한 『토크토크 야구』. 야구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두 스포츠 아나운서의 열정이 느껴지는 책이다. 기본적인 야구 상식은 물론 모두가 알 것 같지만 정확히 알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