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선영 “당신에게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궁금해요?”

개념연애 지침서 『하고 싶다, 연애』 펴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방송인 안선영이 모태솔로 독자들을 위한 연애지침서 『하고 싶다, 연애』를 펴냈다. 그동안 연애를 주제로 한 특강을 해온 안선영은 “너무 뻔한 연애 팁을 정리한 에세이가 아니다. 현실에도 적응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빽빽하게 담았다“고 말했다.




“연애칼럼니스트도 정신분석학자도 아닌 제가 이렇게 책을 내게 돼서 부끄러워요. 글감이 좋거나 학식이 풍부한 건 아니지만, 제가 경험한 연애나 인생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는 게 작게 나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어요. 예전에 토크쇼 <해피투게더>에 나가 ‘좋은 남자 만나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했던 게 화제가 돼서, 이렇게 연애특강에 이어 책까지 출간하게 됐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싱글 여성으로 살아가기 정말 쉽지 않잖아요. 제가 잔 다르크, 페미니스트는 아니지만 대한민국 노처녀를 대표해서 쓴 책이에요.”

4월 24일, 서울 동교동 카페꼼마2호점에서 안선영의 『하고 싶다, 연애』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안선영은 지난해, 우연히 트위터 팔로워를 대상으로 연애 특강을 하게 됐고, 특강을 관심 있게 지켜본 한 출판사의 편집자에 의해 생애 첫 책을 펴냈다. 평소 마흔이 되기 전에 책을 꼭 내고 싶었다는 안선영은 “아마 내가 책을 낸다면 연애를 주제로 내지 않을까,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하고 싶다, 연애』는 자칭 ‘지뢰도 밟고 똥도 밝아본’ 안선영의 처벌한 연애 조언을 담은 에세이. 안선영은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먼저 좋은 여자가 돼야 한다’, ‘여자의 최고 무기는 여성미’, ‘이상형 대신 기피형 남자를 파악해라’, ‘연애에도 평판 관리가 필요하다’ 등 현명하게 연애하는 노하우를 자신의 경험에 빗대 거침 없는 단어로 표현했다.

안선영은 “연애는 잘하는데 왜 결혼은 못했냐, 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데, 연애의 완성이 결혼일 수도 있겠지만 결혼 타이밍은 스스로가 정하는 게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난 아직 연애라는 세계에서 은퇴한 감독이 아니라 현장에서 뛰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더 절절하게 『하고 싶다, 연애』를 썼다”고 밝혔다. 한편 안선영은 연애 앞에 망설이는 싱글녀들을 위해 모태솔로연구소를 설립, 김영우 소장과 함께 사랑과 연애에 대한 심리학, 사회학 및 인문학 연구 결과들을 바탕으로 만족스러운 연애 생활을 하는 방법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하고 싶다, 연애』에는 연애특강 통계로 본 대한민국 싱글녀의 연애 실태 자료가 부록으로 실렸다.



img_book_bot.jpg

하고 싶다, 연애 안선영 저 | 북노마드
사실 안선영은 심리 전문가도, 연애 칼럼니스트도 아니다. 하지만 그녀는 수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똥도 밟아보고 지뢰도 밟아본 끝에 이제는 똑똑하게 연애하는 방법을 깨우친 서른여덟 살의 싱글녀로서, 또 일도 열심히, 연애도 열심히 해온 ‘프로페셔널 연애인’으로서 소탈하고 현실적인 연애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들려준다. 마치 찜질방에서 동네 언니와 마주 앉아 생생한 조언을 듣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이 책은 지금껏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살아 있고’ ‘실용적인’ 팁들로 가득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하고 싶다, 연애

<안선영> 저12,600원(10% + 5%)

대한민국 싱글녀들을 열광시킨 화제의 연애특강을 책으로 만나다! 놀아도보고 아파도보고, 결론은 제대로 사랑해본 ‘연애인’ 안선영이 말하는 개념연애 그녀가 「해피 투게더」에서 짤막히 ‘좋은 남자 만나는 법’을 강의한 이후, 인터넷이 들썩였다. ‘착한 남자는 브런치 카페에 없다’ ‘화장할 시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