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색다른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이제 벽지는 그만!

뉴요커가 제안하는 벽 꾸미기 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느 집이든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벽’이다. 벽에 어떤 액자를 거느냐에 따라, 어떤 색을 주로 사용했느냐에 따라 그 집의 느낌은 전혀 달라진다. 지금 자신의 집을 둘러보자. 벽에는 벽지 혹은 시트지로만 장식되어 있는가? 그렇다면 여기 뉴요커가 제안하는 벽 꾸미기 방법에 주목하자. 비싼 돈 들이지 않고 저렴하지만 개성을 살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벽 꾸미기 노하우를 알려준다.




만 원으로 만든 포스트잇 벽


포스트잇으로 장식한 실속 있는 인테리어

물건을 다른 용도로 활용할 때 색다른 아이디어가 탄생한다. 여기 우리가 문구류로 알고 있던 포스트잇을 활용하여 멋진 벽을 만든 집이 있다. 포스트잇의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거실 벽에 스프레이 풀을 뿌린 후 천여 장의 포스트잇을 이어 붙였다. 창문으로 바람이 들어올 때마다 포스트잇 아랫부분이 하늘하늘 흔들려 입체적인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며, 벽에 붙인 포스트잇은 메모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벽화는 전문가만 그리는 것이 아니다


마사 스튜어트도 반한 벽화

벽화는 벽을 꾸미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지만, 그림에 소질이 없다면 도전하기가 망설여진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 쉽게 그릴 수 있는 벽화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벽화로 그리고 싶은 그림을 벽에 모사한 후 각 면마다 칠하고 싶은 페인트 번호를 밑그림에 적어놓는다. 그리고 번호에 맞춰 페인트를 칠하면 완벽한 벽화를 그릴 수 있다.


생동감이 느껴지는 벽화

이 방법도 어렵다면, 테이프를 활용하여 벽화를 그려보자. 벽에 그리고 싶은 모양을 영사한 후 테두리를 따라 테이프를 붙인다. 그리고 테이프 선 안쪽에 원하는 색의 페인트를 칠하고 테이프를 떼어내면 벽화가 완성된다.


쉽게 수정할 수 있는 분필을 활용하자


분필로 그린 빈티지한 그림

누구나 쉽게 벽화를 그릴 수 있다고 해도, 막상 벽에 벽화를 그리기에는 큰 용기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칠판 페인트를 활용하여 분필로 그림을 그려보자. 칠판 페인트로 칠을 한 벽에는 분필로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분필로 그린 그림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림에 자신이 없어도 과감하게 그릴 수 있다.


전사지는 세련되게 활용하자


예술품으로 재탄생된 전사지

전사지 또는 시트지 등을 활용할 때 벽 전체를 붙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부분만 활용하면, 마치 예술품을 걸어놓은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때 벽과 전사지의 색을 잘 매치시켜야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벽에 손대지 않고 빛나는 무늬 만들기


집을 더욱 밝게 해주는 반짝이는 빛

색다른 벽을 원하지만 벽에 직접 장식하는 것이 두렵다면, ‘빛’을 활용하자. 채광이 좋은 창문에 구멍이 뚫린 커튼을 달면, 커튼을 통과해서 방으로 들어오는 빛이 벽뿐 아니라 집 전체에 반짝이는 무늬를 만들어낸다. 빛 무늬는 시간에 따라 달라지므로 지루하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다.



img_book_bot.jpg

뉴욕 그 집 이젠, 내 집 맥스웰 길링험 라이언 저/이영,이소정 공역 | 북로그컴퍼니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현대 미술의 발상지 뉴욕. 그곳에서 살아가는 뉴요커가 직접 꾸민 집과 개성 만점 인테리어 노하우를 담은 책. 7평 원룸, 18평 로프트, 25평 아파트, 32평 스튜디오, 45평 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집에 맞춰, 빈티지, 유니크, 모던, 내추럴, 클래식, 펑키, 앤티크 등 가지각색의 스타일로 꾸며진 집을 만날 수 있다. 따라 하기 쉬운 인테리어 기법과 버려진 물건을 활용한 DIY 등 실용적인 인테리어 팁을 수록하였으며, 어떤 색의 페인트를 사용했는지, 가구, 소품 등을 구입한 인테리어 숍 정보도 모두 소개하고 있다.

 



인테리어 관련 도서

열 평 인테리어
까사마미 수납 개조
작은 땅 내 집 짓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맥스웰 길링험 라이언(Maxwell Gillingham-Ryan)

컬럼비아 대학과 안티오크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뉴욕에서 7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 겸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교사로서 수많은 아이들의 집을 방문하며 인테리어가 사람들의 정서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되었다. 그 후 디자인 미디어 회사 ‘아파트 테라피’를 만들어 고객 스스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특히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팁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디자인 노하우를 제공해주는 데 힘썼다. 또한 집을 직접 개조한 고객들의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아파트 테라피 웹사이트를 개설해, 한 달에 100만 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등 수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뉴욕 타임즈》《월스트리트 저널》《도미노 매거진》《뉴스위크》 등에 소개되어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좋은 집이란 크고 넓은 집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하고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는 집이라는 모토 아래 24.6㎡(약 7.4평) 아파트를 직접 개조해 아내, 그리고 딸과 함께 뉴욕에서 살고 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