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글과 숫자 익히기, 책과 놀면서 배우세요

예스24가 추천하는 초등학교 입학 전 유아용 공부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3년 초등 교과 개정이 엄마들 사이에서 큰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통합 교육이다, 스토리텔링 수학이다, 아이와 엄마는 혼란스럽기만 한데요. 그러나 바뀐 교육과정을 잘 들여다보면, 그리 걱정할 일만은 아닙니다.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능력은 책을 읽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습니다.

2013년 초등 교과 개정이 엄마들 사이에서 큰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통합 교육이다, 스토리텔링 수학이다, 아이와 엄마는 혼란스럽기만 한데요. 그러나 바뀐 교육과정을 잘 들여다보면, 그리 걱정할 일만은 아닙니다.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능력은 책을 읽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걱정스러운 엄마들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 전 유아용 공부책을 소개합니다. 공부라고는 하지만 놀이책이라고 하는 편이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네요. 놀면서 자연스럽게 한글과 숫자개념을 익히도록 도와주는 책들입니다.

 




한글 끝장 12계단
삼성출판사

 

한글은 자음과 모음, 받침이 합쳐져 소리와 뜻을 만드는 과학적인 글자입니다. 자음과 모음을 나누어 익히고 그 원리를 단어와 문장에 적용시켜 공부하면 한글을 한 번에 깨칠 수 있습니다. 24주 프로그램으로 하루 4쪽씩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된 책입니다. 예쁜 그림과 흥미로운 놀이가 바탕이 되어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큰 소리로 따라 읽으며 모양과 소리를 익히도록 해주시고, 반복적으로 따라 쓰며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세요.






열려라! 한글

세바스티안 브라운 그림 | 블루래빗

책을 펼치면 선명한 색감의 자음이 눈에 들어옵니다. 각 낱말에 맞는 예쁜 그림이 마치 그림책을보는 것 같습니다. 데굴데굴 굴러가는 '공'을 보면서 ㄱ을 인지한 다음, 플랩을 들춰서 공을 쫓아가는 '강아지'를 함께 연상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연상 놀이를 통해 단어를 정확하게 기억하게 도와 줍니다. 어떤 그림이 나올지 상상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박또박 한글 쓰기 단어 100

대한교과서 초등국어 연구소 구성/김영주 그림 | 아이즐북스

글씨를 바르게 쓰는 습관은 어린 시절에 익혀야 하지요. 이 책은 이제 막 한글을 깨치고 왕성한호기심으로 무엇인가 쓰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처음부터 바르게 글씨 쓰는 습관을 길러주는 책입니다. 무엇보다도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사진이 참 좋습니다. 사진 속 짧은 문장을 통해 단어의 쓰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글 영어 그림 사전

애플비

아이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300개의 사물, 동물, 탈 것, 음식 등의 이름을 한글과 영어로 배워보는 그림 사전입니다. 한글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의 지적 수준과 눈높이를 고려하여 구성했고, 정확한 영어 발음을 익히도록 하였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선명한 일러스트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단어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도와줍니다.


 

 

 




공이 데굴데굴

이향안 글/미키빈 그림 | 블루래빗

24개월 이상 유아들에게 알맞은 수 개념을 담은 책입니다. 은비는 상자 가득 공을 담아 놀이터로 달려가다가 돌부리에 걸려 꽈당 넘어졌습니다. 그 바람에 공들이 우르르 쏟아져 데굴데굴 사라졌어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은비와 함께 놀이터 여기저기에 흩어진 공들을 찾으면서 숫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책 뒷부분에는 부모님들을 설명글과 함께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수학놀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숫자야, 놀자!

편집부 저 | 삼성출판사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며 숫자 개념을 익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아기 돼지 삼형제>, <숫자나라 왕의 하루> 등 짧은 이야기를 통해 숫자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이 가득한 식탁, 반짝반짝 우주, 알록달록 기차 정거장 같은 다양한 그림 속에 숨겨진 숫자를 찾을 수도 있지요. 길고 짧음, 높고 낮음 비교하기 등 수 개념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123 숫자동화

편집부 저 | 애플비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며 1부터 50까지 숫자를 배워요. 책 속에 1부터 50까지 숫자 모양의 흠이 큼직하게 파여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홈을 따라가면서 숫자의 모양을 익힐 수 있습니다. 동화 속에 나오는 사물의 개수를 세면서 수 세기를 연습할 수 있고, 마지막 따라 쓰기 페이지에서 색연필이나 수성 사인펜으로 여러 번 썼다 지웠다 하며 숫자 쓰기를 반복해서 익히도록 도와줍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지영 도서팀장

책을 팔아 먹고 삽니다. 뭐니 뭐니 해도 즐겁게 살고 싶습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