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룡 “나는 권상우의 중국 매니저” <차이니즈 조디악>

한류스타 권상우를 캐스팅한 이유,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확인! 성룡 권상우의 호흡 기대해달라 액션 스타?! 배우로서 액션 연기를 하는 것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화 <차이니즈 조디악>의 홍보차 내한한 성룡이 함께 호흡을 맞춘 권상우를 두고 “잠재력이 많은 배우다. 언어적인 어려움을 빼고는 모든 연기가 완벽했다”고 칭찬했다. 오는 2월 28일 개봉하는 <차이니즈 조디악>은 성룡이 제작, 감독, 각본,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권상우가 성룡의 파트너로 데뷔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권상우의 캐스팅은 자연스럽게 이뤄졌다. 한국과 베이징을 오가면서 권상우를 만나게 됐는데 <차이니즈 조디악>에 딱 맞는 배역이 있어서 권상우에게 제안했다. 권상우도 흔쾌히 출연을 결심해 제작자로서 기뻤다. 권상우가 중국에 왔을 때 나를 통해 광고와 드라마 제안이 많이 들어왔다. 그래서 어떤 광고가 좋고, 어떤 회사가 좋다는 등의 조언을 해줬다. 마치 권상우의 중국 매니저처럼 활동했다(웃음).”

“촬영 도중에 권상우가 발목 부상을 입었는데 스턴트도 없이 액션 연기를 해냈다. 촬영이 끝나고 나서야 아파하는 권상우를 보면서 무척 감동을 받았다. 권상우는 액션 연기에 잠재력이 큰 만큼 월드스타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권상우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2월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차이니즈 조디악> 기자간담회에서 성룡이 극중 자신의 파트너로 활약한 권상우에 연기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성룡은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제작, 감독, 각본, 주연을 맡아 권상우의 액션 연기를 특별 지도했다. 총 제작비 1천억 원에 제작기간만 7년이 걸린 초대형 블록버스터 <차이니즈 조디악>은 전세계 경매장에서 고액으로 거래되는 12개 청동상의 행방을 추적하는 모험가이자 보물 사냥꾼인 JC(성룡)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 영화. 권상우는 극중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JC의 오른팔 역할을 하는 ‘사이먼’ 역을 맡았다.

2006년 영화 <청춘만화>에서 성룡을 존경하며 세계적인 액션배우를 꿈꾸는 역을 맡았던 권상우는 <차이니즈 조디악>를 통해 성룡과 연기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차이니즈 조디악>은 지난해 12월 중국에서 개봉하며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개봉 19일만에 1억 달러의 수익을 돌파하며 무서운 흥행을 이어나갔다.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 개봉됐으며 지난 1월에 개봉한 러시아에서는 432만 달러에 달하는 주말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성룡은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금속 바퀴가 달린 롤러 수트를 입고 벽을 가로지르며, 가파른 산길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액션을 펼치며, 대역 없이 맨몸으로 연기 투혼을 발휘했다.

한편 성룡은 기자회견에서 <차이니즈 조디악>의 제작을 맡게 된 사연을 밝혔다. <차이니즈 조디악>은 2004년부터 시나리오 작업에 들어갔는데 예산 조율 문제로 결국 성룡이 연출 및 제작 전반을 맡게 된 것. 또한 성룡은 “좋은 시나리오가 있다면 나이와 관계 없이 출연하고 싶다. 내 나이에 관련된 영화를 찍겠다는 생각은 없다. 이번에 한국에서 시나리오를 받기로 되어있는데 진지하게 검토할 예정”이라며, 한국 영화에 관심을 보였다.

성룡이 제작, 감독, 각본을 맡고 권상우와 호흡을 맞춘 영화 <차이니즈 조디악>은 오는 2월 28일,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