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타벅스 2013 럭키백 행사 돌풍

내 럭키백엔 무엇이 들어있을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늘(8일)부터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를 전국 49개 도시 480여 매장에서 실시한다.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한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는 10일까지 선착순 한정판으로 판매되며 총 5000세트가 준비돼있다. 내용물을 열어보지 못하고 구매하지만 스타벅스 럭키백은 최근 2년간 판매되지 않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매장에 내놓기 무섭게 매진되고 있다.



스타벅스의 마케팅이 또 한 번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늘(8일)부터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를 전국 49개 도시 480여 매장에서 실시한다.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한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는 10일까지 선착순 한정판으로 판매되며 총 5000세트가 준비돼있다. 내용물을 열어보지 못하고 구매하지만 스타벅스 럭키백은 최근 2년간 판매되지 않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매장에 내놓기 무섭게 매진되고 있다.

2013 럭키백에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테인레스 스틸 텀블러가 기본적으로 들어 있으며 머그잔과 텀블러, 열쇠고리, 코스터 등 다양한 구성에 스타벅스 무료 음료쿠폰 3매가 포함되어 있다. 총 20여가지 이상의 다른 구성으로 준비됐다. 또한 총 5000개 중 400개의 세트에는 무료 음료쿠폰 7매가 들어있어 경우에 따라 10만원 상당의 물품을 갖게 되는 행운도 잡을 수 있다. 2013 럭키백의 가격은 45,000원이다.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매년 2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가져간다.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평균 8%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카페베네에 점포수에는 밀렸지만, 아직 최고의 명성을 유지하는 이유는 매장 수에서 뒤질지 몰라도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는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스타벅스 회장의 감성 마케팅이 여전히 진행 중임을 알 수 있다. 그는 1987년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온워드』『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같은 책에 여실히 드러나 있다.

‘늙은 퇴물 광고인’이던 60대의 임원 출신이 스타벅스에서 우연히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실화 『땡큐! 스타벅스』도 추천하고 싶다. 매장의 화장실 청소부터 시작해서 커피 만드는 일까지 정성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감동적이다.



   스타벅스 관련 도서


온워드 Onward

하워드 슐츠,조앤 고든 공저/안진환,장세현 공역 | 8.0(에이트 포인트)

온워드Onward.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워드 슐츠가 던지는 강력한 혁신 메시지다. ‘전진, 앞으로!’라는 의미의 이 단어는 그가 스타벅스에서 편지를 쓸 때나 연설을 할 때 즐겨 쓰는 말이다. 이 말 속에는 안정적인 현실보다 불확실한 미래를 과감히 선택하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응원과 박수가 담겨 있다. 이 책은 얼음처럼 냉정한 판단과 과감한 혁신을 감행하면서도 인간적인 고뇌와 감성적인 애정을 잃지 않는 CEO 하워드 슐츠의 진면목을 보게 한다.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등저 | 김영사

결승선에 혼자만 도달하면 공허한 마음만이 남게 될 것이다. 반면 한 팀을 이루어서 달린다면 결승선에 함께 도달하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진정한 승리자라면 열광하는 관중 뿐만 아니라 한 팀을 이루었던 공동 승자들에게 둘러싸여야 한다. 승리는 한사람의 노력보다 많은 사람들이 협력하여 성취할 때 훨씬 큰 의미가 있는 것이다. 행복감은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꼭 그들 자신만이 아니라 서로를 위하여 승리를 이룰 때 계속되는 것이다. 성공은 나누어 가질 때 가장 달콤한 것이다.-「본문 중에서」






땡큐! 스타벅스

마이클 게이츠 길 저/이수정 역 | 세종서적

이 이야기는 잔잔한 일기처럼 읽히되, 그 속에서 느껴지는 깊이와 감동은 만만치 않다. 경제 위기의 바람을 온몸으로 받고 있는 우리 소시민들을 위로하는 힘은 물론이요, 직원 중심의 경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린 스타벅스 사의 비결, 자기계발의 지혜, ‘관계’의 의미, 나아가 우리 삶의 근저를 이루는 가치들까지 많은 것을 반성케 한다. 한 편의 감동적인 문학작품이면서 경제경영서ㆍ자기개발서ㆍ커피안내서의 성격이 한 책에 묶여 있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독자들에게 다시 희망을 이야기하는 이 책은 2009년 현재 톰 행크스 주연, 구스 반 산트 감독에 의해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있다.





10대를 위한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이야기

김태광 저 | 인더북스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 전문점 스타벅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는 기호식품에 불과했던 커피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투자, 연구와 노력을 통해 세계 최고의 ‘커피 왕국’을 이루어낸 인물이다. 이 책은 하워드 슐츠의 도전과 성공 이야기를 청소년들에게 맞게 재구성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이 원하는 멋진 인생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사는 삶이 주는 가치와 그렇게 해서 이룬 성공이 더 큰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경영 철학

정덕환 저 | 일송포켓북

하워드 슐츠의 어린시절은 그리 평탄하지만은 않았다. 브루클린의 카나지(Carnasie) 빈민촌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프레드 슐츠는 2대째 노동자 출신의 가장이었다. 하워드 슐츠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겪으면서도 스스로 희생하고 열심히 일하면 꿈은 이뤄진다는 신념을 잃지 않았고 그 만의 성공을 이루었다. 책 속에서 하워드 슐츠의 삶, 그만의 경영 노하우와 전략을 접하며 독자들은 다른 사람에 의해 선택당하는 삶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될 것이다. 선택당한 삶은 항상 그림자가 있지만, 스스로 선택한 삶은 찬란한 눈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사회적인 성공을 떠나서 그 길이 의미가 있는 것임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임희정 공저 | 넥서스

세계 초일류 기업이 한국에 진출했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1999년 국내에 처음 진출하여 불과 4년만에 점포수가 75개로 늘어났으며, 점포만 늘어난 것이 아니라 매출도 계속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맛있는 커피맛 때문에 찾는 고객도 있지만 그 분위기를 좋아하는 매니아층까지 거느리게 되었다. 이 책은 한국의 스타벅스 점포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77가지 감성 마케팅 전략을 정리하고 있다.






나는 스타벅스에서 불온한 상상을 한다

강인규 저 | 인물과사상사

이 책은 미국을 둘러싼 오랜 ‘권태’를 벗기고 미국, 미국인의 삶과 문화를 새로운 시각에서 보여주고 있다. ‘화장실 줄서기’, 미국 스타벅스의 분위기 같은 사소한 일상의 관찰에서 ‘비만제국’이 되어버린 이유와 반복되는 ‘총기 난사 사건’의 배경은 무엇인지 등 25가지 주제를 통해 추상적인 국가 ‘미국’에서 그 나라에서 살아가는 개개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때로는 일상에서, 때로는 사회적 이슈로 마주치는 미국인들의 삶과 문화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편견과 상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고종 스타벅스에 가다

강준만,오두진 공저 | 인물과사상사

왜 한국인은 커피를 즐겨 마실까? 아니, 매료의 수준을 넘어 커피 중독까지 되었을까? 한국인의 식생활과 커피는 궁합이 맞지 않았는데 한국이 세계에서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나라들 중의 하나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거기에는 커피가 단순한 음료일 수 없었던 사회적, 역사적 배경이 있다. 한국인에게 커피는 서구화의 상징이자 한국인의 사교행위를 가능하게 해주는 주요 매개 수단이었다. 이 책은 ‘고종황제’에서 ‘스타벅스’에 이르기까지 110년 간에 걸쳐 이루어진 커피와 다방의 역사를 담담하게 보여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