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천원 기부하면 혜민스님 도서 드려요~’

예스24, 굿네이버스가 함께한 아름다운 나눔 ‘희망트리 캠페인 2012’ 1만 여권 도서 기부, 3천만 원 기부금 마련 희망학교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와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제7회 희망트리 캠페인 2012’이 12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서울 인사동 쌈지길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2천여 명의 시민들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들을 위해 3,000원을 기부하고 예스24가 준비한 최신 베스트셀러 한 권을 선물 받았다. 2,000여 명의 시민들이 동참한 가운데 3,000여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되었다. 수익금 전액은 굿네이버스에 전달되어 희망학교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희망트리 캠페인 2012’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위해 예스24는 1만 권 가량의 도서를 제공했다. 롯데시네마와의 제휴를 통해 한 해 동안 롯데시네마 고객들에게 무료로 대여되었던 도서들을 취합한 것이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안철수의 생각』, 『밀레니엄』, 『주기자 : 주진우의 정통시사활극』 등 올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도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도서들부터 경제와 자기계발 분야의 도서, 소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들이 제공되었고, 3,000원을 기부한 시민들은 원하는 책 한 권을 직접 선택해서 가져갈 수 있었다.


또 다른 기부 ‘희망트리 크리스마스 카드’

행사장은 주말을 맞아 인사동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로 붐볐다. 아이들과 함께 인사동을 찾은 가족, 친구와 연인, 외국인 관광객까지 쌈지길을 지나는 많은 이들이 가던 걸음을 멈추고 ‘희망 책 나눔 행사’에 관심을 나타냈다. 쌈지길 한 가운데에 진열된 수많은 책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행사의 취지를 알리는 목소리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보태고 한 권의 책을 선물 받기도 하고, 현장에서 5,000원에 판매된 ‘희망트리 크리스마스 카드’를 구매함으로써 또 다른 기부를 실천하기도 했다. 카드 판매 수익금과 사전에 인터넷으로 진행된 예스24 포인트 기부금 역시 전액 굿네이버스에 전달된다.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열악한 생활환경 속에서 보건ㆍ의료 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행사인 만큼, 행사장 내에는 아이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적는 게시판이 마련되었다. ‘희망을 버리지 마세요’ ‘힘내세요, 우리가 늘 곁에서 함께할게요’ ‘책 많이 읽고 몸도 마음도 건강하길’ ‘어른이 되면 너희도 행복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어린 아이부터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한 마음 한 목소리로 희망을 적었다. 빼곡히 적힌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들을 배경으로 시민들은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하고, 진열된 도서들 앞에서 기부 후 선물 받은 책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아름다운 순환은 계속된다

이웃, 그리고 기부라는 이름의 사랑과 나눔. ‘희망트리 캠페인 2012’가 열린 이틀 동안 쌈지길을 가득 채운 것은 바로 이것이었다. 빨간 자선냄비에 작은 정성을 보탤 때처럼 따뜻한 온기와 기분 좋은 설렘이 전해져 오며 가슴이 꽉 차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 시간을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면 내년 또 다시 찾아올 ‘희망트리 캠페인’을 기다려보면 어떨까. 2013년 겨울에도 '희망트리 캠페인'은 계속된다.


※ ‘희망트리’ 행사 풍경 ※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나리

그저 우리 사는 이야기면 족합니다.

오늘의 책

투자하기 전 꼭 읽어야 할 책

2020년부터 증시가 호황을 맞으며 주식 투자에 나선 사람이 많아졌다. 몇몇은 성공했으나 개인이 기관이나 외국인에 비해 투자에서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건 상식이다. 이를 알면서도 왜 주식 투자에 나설까? 저자는 전업투자자들을 취재하여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섰다.

게일 콜드웰, 캐럴라인 냅 우정의 연대기

퓰리처상 수상작가 게일 콜드웰과 『명랑한 은둔자』 캐럴라인 냅 두 작가가 나눈 우정과 애도의 연대기. 캐럴라인 냅이 세상을 떠나자 게일은 함께 한 7년의 시간을 기억하며 그녀를 애도한다. 함께 걷고 이야기하고 기쁨과 슬픔, 위로를 주고받으며 자라난 둘의 우정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다.

떠나고 돌아오고 살아가는 일

삶이, 사랑과 신념이 부서지는 경험을 한 이들이 현실에서 한발 물러나는 것으로 비로소 자신의 상처와 진심을 마주한다. ‘완벽할 수 없고 완벽할 필요도 없’는 생애를 우리도 그들처럼 살아낼 것이다. 떠나고 또 돌아오면서, 좌절하고 흔들리는 누군가에게 기꺼이 내어줄 방을 준비하면서.

존 클라센 데뷔 10주년 기념작

칼데콧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수상 존클라센 신작. 기발한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극적인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이 가득한 다섯 편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과 교감, 운명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만의 독창적인 작품의 세계를 한데 모아 놓아 놓은 듯한 뛰어난 작품성이 돋보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