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포그래픽] 올해의 인기작가 1위 혜민스님… 2위는 <해커스 토익> 저자

올해의 인기작가 Top10 인포그래픽 『해커스 토익』의 데이비드 조는 깜짝 2위 3위는 『스님의 주례사』, 『엄마수업』 법륜스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를 빛낸 인기 작가는 누구일까요? YES24는 2012년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 부수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책이 팔린 국내외 작가 TOP 10을 선정했습니다.

올해를 빛낸 인기 작가는 누구일까요? YES24는 2012년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 부수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책이 팔린 국내외 작가 TOP 10을 선정했습니다.

삶에 지친 도시인들이 스님의 말씀에 공감하며 덩달아 관련 도서들도 관심을 끌었는데요. 영예의 1위는 물론 3위까지 스님이 차지하며 2012년 올 한해는 스님의 열풍이 거셌습니다. 무려 140여만 권이 팔린(출판사 집계)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스님은 프린스턴과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SNS을 통해 젊은 독자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이라서 페이스북 친구가 8만 5천 명, 트위터 팔로워가 31만 명에 이릅니다.

올해 예스24 최고의 인기작가 1위로 선정된 혜민스님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실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책 한 권 한 권이 한 분 한 분과 인연이 되어 따뜻한 겨울날의 목도리처럼 사람들을 위로하고, 또 힘들고 고통스런 순간에 스스로를 성찰하게 만들고 용기를 주었다는 것에 너무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저의 글을 사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혜민스님의 책을 구매한 독자들이 선택한 다른 도서로는 『안철수의 생각』가 1위를 차지했고, 이병률의 여행 에세이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칼 필레머의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등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인기작가 2위는 뜻밖에도 데이비드 조가 올랐는데요. 저자 이름이 생소하신 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데이비드 조는 직장인과 수험생들의 토익 공부 필독서라 할 수 있는 『해커스 토익』의 저자입니다. 책에는 ‘U.S.C. 영어학박사를 수료하고 U.C.L.A. 교수로 있으면서 Hackers TOEFL Program을 만들었다’ 정도의 짧은 소개글만 적혀 있을 뿐입니다. 『해커스 토익』의 인기가 언제까지 이어될지 궁금합니다.

2012년 예스24 베스트셀러 10위 내에 유일하게 두 권(『스님의 주례사』, 『엄마수업』)이나 진입한 법륜스님이 3위에 선정됐습니다. 한동안 대한민국에 신드롬을 몰고 온 『안철수의 생각』의 안철수가 4위에 올랐으며, 드라마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해를 품은 달』의 인기 작가 정은궐이 5위를 기록하며 소설가로는 유일하게 10위 권 안에 들었습니다.

6위는 청춘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한 『아프니까 청춘이다』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의 김난도 교수가 작년에 이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스테디셀러 『꿈꾸는 다락방』에 이어 인문고전 독서법을 담은 『리딩으로 리딩하라』의 이지성이 7위를 차지하며 변함 없는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외국 저자로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정의란 무엇인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의 마이클 샌델이 각각 8위와 9위를 기록했습니다. 마지막 10위는 대한민국에 ‘남자’ 열풍을 몰고 온 『남자의 물건』의 김정운이 차지했습니다.


yes24-.jpg
yes24-1.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