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2년, 대한민국 어린이가 가장 좋아한 책은?

제9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도서에 수여하는 ‘YES24 어린이 도서상’으로 총 5권이 뽑혔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시공주니어), 『빨간 연필』(비룡소), 『서찰을 전하는 아이』(푸른숲주니어), 『열세 번째 아이』(문학동네 어린이), 『찬다 삼촌』(느림보)가 주인공이다.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목동 한국방송회관에서 ‘제9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로 9회를 맞은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YES24와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 청소년도서관, 쥬니어 네이버가 후원한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43일간에 걸쳐 받은 응모작은 총 11,243편에 달했고 참가한 학교는 1,707곳이었다.

 

01.jpg

대상 수상자 조효진 양

 

대회 기간 중 신청받은 독후감은 사단법인 한국독서문화재단의 1차 심사를 거쳤다. 최종심사는 아동문학가 김병규 씨와 임정진 씨가 맡았다. 이렇게 결정된 개인상 부문 대상 수상작은 영천신녕초등학교 6학년 조효진 양이 쓴 '쉽게 찾는 우리 곤충'이었다. 한가연(제주 도남초등학교 2학년), 신지섭(수원 영덕초등학교) 등 2명이 개인상 최우수상을 받았다.




예스24 어린이 도서상

[ 열세 번째 아이 ]
[ 찬다 삼촌 ]

 

응모편수와 개인상 수상작에 가산점을 반영한 단체상에서는 경북 영천신녕초등학교가 대상을 차지했다. 학교와 도서관의 사연을 받아 제정된 ‘좋은 도서관 사연상’에는 순천피오레아파트작은도서관, 꿈꾸는 달뫼 도서관이 이름을 올렸다.

 



예스24 어린이 도서상

[ 거짓말 같은 이야기 ]
[ 사찰을 전하는 아이
[ 빨강 연필 ]

제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도서에 수여하는 ‘YES24 어린이 도서상’으로 총 5권이 뽑혔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시공주니어), 『빨강 연필』(비룡소), 『서찰을 전하는 아이』(푸른숲주니어), 『열세 번째 아이』(문학동네 어린이), 『찬다 삼촌』(느림보)이 주인공이다. 

 

02.jpg

개회사를 선언하는 김기호 예스24 대표이사

 

이날 시상식은 2부로 진행되었다. 1부는 김종석 MC의 진행 아래, 김기호 YES24 대표이사와 문석현 소년한국일보 사장이 수상 어린이와 학교 단체에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2부는 예스24에서 어린이를 위해 준비한 뮤지컬 「추격자」가 상연되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