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특집기사] 절대 없다! 이런 사랑 그리고 이런 남자 - 공연 할인도 꼭 추석만 같아라!

추석에 볼만한 공연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 거 없이 한 해의 7할을 보냈다는 생각이 든다면, 찬바람에 왠지 한숨이 깃든다면, 혹여 기자처럼 올해 안에 시집간다 장담해놓고 포기한 채 내기 돈을 내야 하는 형국이라면 추석도 반가울 리 없다. 게다가 잔소리 공격이 난무할 친척들을 피해야만 할 운명이라면 더욱 더. 올 추석엔 뭐라도 하자, 좀 의미 있는 걸로다가. 아무나와 봐도 결코 외롭지 않을 공연, 그래서 소개한다.





뭘 선전하려는지 기억이 안 나도 페이소스가 묻어나는 장면이나 문구가 기억에 또렷이 남는 CF들이 간혹 있다. 가령 갓난애를 안고 있는 엄마가 유치원생 딸을 둔 또 다른 엄마를 보며 ‘저만큼 키우면 얼마나 좋을까’, 유치원생 딸을 둔 엄마 역시 중학생을 둔 또 다른 엄마를 보며 ‘우리 딸 언제 저렇게 크려나’ 부러워하는 바로 그 광고. 그러나 결국 할머니가 되어 딸의 아이까지 봐주고 있는 대한민국 엄마의 평생 걱정이 되고 만다는 거대담론을 30초 안에 깊이 담아둔 그런 얘기 말이다.

노상 자식 걱정인 엄마와 저 잘난 맛에 살던 딸의 흔한 이야기는 이렇게 세상 어디에나 있으면서도 자주 잊는다. 그래서 무대에서 환기시키는 일이 잦다.

어떤 이야기도 결국 내 이야기가 되고 마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 하지만 <친정엄마와 2박3일> 무대는 좀 특별하다. <넝쿨당>에서 국민 할머니로 공감과 눈물을 샀던 강부자씨가 한 달간 펼쳐지는 무대 전 회에 원 캐스팅으로 선다. 이번엔 국민 엄마 최 여사로. 아울러 늘 주연이 아니어도 1억 원을 호가한다는 100년 된 된장을 찍어먹는 듯 진한 연기를 선보이는 전미선 씨가 딸 미영이로 분한다. 두 사람의 명품 연기만으로도 기대되는 <친정엄마와 2박3일>.

주머니 가벼운 딸들을 위해 YES24에서 9월 29일과 30일 이틀간 추석맞이 4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제안도 마련한 바, 엄마 손 잡아드리고 오랜만에 효도해 보는 건 어떨까? 참, 손수건은 필수다.




장담한다. 없다, 이 시대엔 이런 사랑, 그리고 이런 남자.


찰스 디킨스의 원작 <두 도시 이야기>는 배트맨 시리즈의 영감이 된 것으로 나름 화제였다. <배트맨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 수렁에 빠진 고담시도, 고든 형사의 대사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에게 큰 영감을 줬던 <두 도시 이야기>가 원형이었던 것.

무엇보다 큰 공통점은 <배트맨>에도, <두 도시 이야기>에도 나오는 ‘그 남자’가 현실엔 없다는 것이다. 배트맨에서 고담시를 지키기 위해 온 몸 불사르는 부자 영웅이나 프랑스 혁명의 소용돌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도시 이야기>에서 짝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녀의 남편 대신 단두대에 오르는 변호사는 너무 초현실적인 인물이기 때문일까.

매우 초현실적인 인물이 <두 도시 이야기>에 하나 더 있다. 사랑하는 여성 루시 마네트를 위해 자진해 죽음을 선택하는 인물, 런던의 변호사 시드니 칼튼 역을 맡은 배우 윤형렬. 감미롭고 두둑한 성량 탓이었을까, 훈훈한 외모 탓이었을까, <노틀담 드 파리>에서 오리지널 캐스트 못지않은 콰지모도 역으로 찬사를 받았던 그가 제대 후 선보인 첫 무대여서일까, 기자 눈에 유독 그가 초현실적으로 보였던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행복을 위해 단두대에 오르며 “지금 이 순간, 나는 이전에 내가 했던 그 어떤 일보다도 훨씬 가치 있는 일을 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제껏 알아온 그 어떤 안식보다도 훨씬 더 평안한 안식을 얻을 것입니다.”라는 말과 함께 암전으로 사라지는 배우 윤형렬을 보며 오열하는 기자에게 함께 간 지인이 말했다. 감기 걸렸냐고.

장담한다. 없다, 이 시대엔 이런 사랑, 그리고 이런 남자.





‘돈키호테, 돈키호테~ 달려라 돈키호테, 정의의 기사여~’


만화 주제가가 기억날 만큼 유명한 돈키호테의 이야기가 뮤지컬 무대에서도 통한다. 당초 10월 7일 폐막 예정이던 <맨 오브 라만차>가 12월 31일까지 연장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만큼의 관객 요청과 뜨거운 호응이 따랐기 때문일 터.

2005년 초연 후 조승우, 정성화, 류정한, 김성기 등 난다긴다하는 배우들의 호연이 펼쳐지는 <맨 오브 라만차>, 올해엔 황정민, 서범석, 홍광호 세 동키의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인터뷰 때 뿜어져 나오던 매력이 귀여움으로 승화된 훈진 산초와 세 동키와의 하모니도 빠질 수 없는 볼거리.

평균 좌석 점유율 83.7%를 기록하며 이전 공연의 매출을 뛰어넘은 <맨 오브 라만차>. 마니아 관객들은 즐거워졌지만 배우들 스케줄이 꼬인 건 아닐지 살짝 걱정된다.

어쨌거나 추석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YES24의 30% 할인이라는 혜택을 충분히 누리려면 지금 예매하는 게 좋을 듯.





어려서 아가사 크리스티나 아서 코난 도일의 추리소설을 깨나 읽은 사람들은 대개 미드 CSI나 Criminal Minds, 더 나아가 Mentalist로 전향한다. 그렇다면 화려한 노래와 춤, 치밀하고 날카로운 구성의 특별한 뮤지컬은 어떠신지?

19세기 말 런던 최고의 가문인 앤더슨 가에서 울린 두 발의 총성, 그리고 사라진 여인, 셜록 홈즈의 수사와 함께 벌어지는 살인. 그 뒤에 어떤 미스터리와 어떤 반전이 숨어있는지, 그리고 셜록 홈즈라는 대명사 말고는 죄 새로 창조한 캐릭터들의 반란까지. <셜록홈즈 : 앤더슨가의 비밀>은 뮤지컬계 추리극의 대표주자라 할 만한다.

지난해 초연 이후 한국뮤지컬대상과 더 뮤지컬 어워즈, 예그린 어워즈 등 도합 11관왕을 차지한 <셜록홈즈>가 그 명성에 어울리는 새로운 판을 벌이고 있다. 이런 뮤지컬, 꼭 연인과 갈 필요 없어 더 다행이지 않은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진 제한 없이 30% 할인이라는 보너스도 있다.


첫 사랑 찾기를 표방하며 공연 내내 밀고 당기는 남녀의 아슬아슬한 제스추어와 달달한 노래가 펼쳐지는 <김종욱 찾기>나 작은 살구 하나에서 시작된 위대한 사랑 얘기, 그리고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로 무장한 <왕세자 실종사건> 역시 추석 연휴 기간에 50%라는 파격 할인이 해당된다. 그러나 뭐, 연인들 취향의 공연은 기자가 연인과 함께 갈 수 있을 때 자세히 소개하는 걸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예진

일로 사람을 만나고 현장을 쏘다닌 지 벌써 15년.
취미는 일탈, 특기는 일탈을 일로 승화하기.
어떻게하면 인디밴드들과 친해질까 궁리하던 중 만난 < 이예진의 Stage Story >
그래서 오늘도 수다 떨러 간다. 꽃무늬 원피스 입고…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