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제 책과 거의 비슷해서 오래 읽어도 눈이 편해요” - 파워블로거들 ‘국민 전자책’ 크레마 호평

파워블로거가 쓴 크레마 터치 리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눈이 편하다. 이북 리더기는 전자책 읽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리듬’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는, “흑백이기는 하지만 화면이 실제 책 인쇄물과 거의 비슷하고, 눈부심이 없어 글자를 오래 읽어도 눈이 편안하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점은 e잉크를 기반으로 하는 이북 리더기가 가진 장점이다.

예스24가 만든 이북 리더기 크레마 터치가 서서히 베일을 벗었다. 크레마 터치는 2주간의 예약판매 기간에만 4,000여 대가 팔리며 전자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증명했다. 예약판매 기간이 끝나면서 사용 후기도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했다. 사용 후기는 크게 3가지를 지적했다.

 

책2.jpg

 

첫째, 눈이 편하다. 이북 리더기는 전자책 읽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리듬(//nayana0725.blog.me/40167371988)’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는, “흑백이기는 하지만 화면이 실제 책 인쇄물과 거의 비슷하고, 눈부심이 없어 글자를 오래 읽어도 눈이 편안하다.”라고 썼다. 이러한 점은 e잉크를 기반으로 하는 이북 리더기가 가진 장점이다. 다만, e잉크 기반은 잔상이 남고 잔상을 없애기 위해 화면 깜박임이 다소 있다는 단점이 있다.

 

싱크_수정.jpg

 

둘째, 책읽기 기능을 극대화했다. ‘씨디맨의 컴퓨터 이야기(//cdmanii.com/3207)’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한 사용자는 “다른 기능은 배제하고 책기능만 넣어서 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아자아자(//blog.yes24.com/document/6759429)’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예스블로거 역시 “딱 책 읽는 데 필요한 기능만 있어 사용법이 간편하다.”라고 평가했다.

 

손모델-119.jpg

 

셋째, 업데이트 기능이다. 현재 출시된 크레마 터치는 완결된 제품이 아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여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최신 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하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책읽기가 가능하다.

 

터치스크린.jpg

 

이러한 장점에도 전자책이 종이책을 넘어설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판단을 유보했다. 예스블로거 ‘Dean[N](//blog.yes24.com/document/6764323)’은 종이책의 단점을 전자책이 보완하지만 “eBook 전용 단말기가 종이책의 대체재는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한 지적도 있었다. 블로거 ‘페니웨이’는 터치의 반응 속도와 내장된 사전이 없다는 점을 꼽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