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요리 자신 없는 사람도 ‘성공 100%’ 초간단 캠핑 레시피

자전거 여행자를 위한 초간단 캠핑 레시피 요리를 처음 하는 남자도 실패하지 않는 초간단 요리! 자전거 여행자가 어디에서나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요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행 중에는 찬밥에 김치만 얹어서 밥을 먹어도 맛있습니다. 재료 몇 가지가 좀 덜 들어가더라도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여행자의 특권 아닐까요?

실제로 여행을 하다 보면 일반적인 레시피에 소개된 모든 재료를 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최소한의 재료로도 맛 좋은 한 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요리별로 <필수 재료>와 <선택 재료>를 나누어 소개했습니다. <선택 재료>는 굳이 없더라도 맛을 내는 데 크게 영향이 없는 것들이니 참고하세요. 여행 중에는 찬밥에 김치만 얹어서 밥을 먹어도 맛있습니다. 재료 몇 가지가 좀 덜 들어가더라도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여행자의 특권 아닐까요?


추천 레시피 1 : 냉동만두의 깜짝 변신-만두국

어디서나 구하기 쉬운 냉동만두로도 훌륭한 만두국을 끓일 수 있다. 만들기 쉽고 재료비가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 냉동 만두국의 가장 큰 장점이다.





필수재료 : 냉동만두 1봉지, 멸치가루, 다진 마늘
선택재료 : 청양고추, 후추, 고춧가루, 양파, 대파, 계란




[ 요리순서 ]

1. 코펠 밥그릇에 채운 물 6번, 멸치가루 한 큰술, 다진 마늘 1/2 스푼, 청양고추 1개를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넣는다.
3. 만두가 너무 퍼지지 않을 때까지 끓인 후 소금으로 간을 하고, 후추를 살짝 뿌려 마무리 한다.

Tip식성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줘도 좋다. 국물이 매콤해져서 속이 개운하다.

추천 레시피 2 : 한낮의 라이딩 후엔 아삭한-김치 비빔국수

날이 덥고 입맛이 없을 때는 비빔국수 만한 것이 없다. 국수를 삶은 뒤에 찬물에 씻어 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간단한 재료로 더위를 이기게 하는 최고의 한 끼이다.





필수재료 : 소면, 김치, 고추장
선택재료 : 파, 오이, 상추, 깻잎, 다진 마늘, 설탕, 참기름




[ 요리순서 ]

1. 끓는 물에 국수 2줌을 넣는다.
2. 국수가 익는 동안 김치를 잘게 썰어 기름에 볶는다.
3. 국수가 익으면 찬물에 여러 번 씻는다.
4. 국수를 그릇에 담고 설탕 1/2티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다진 파 1/2스푼, 고추장 한 큰술, 볶아둔 김치를 넣고 비빈다.
5. 오이, 상추, 깻잎 등을 썰어 넣고, 참기름 한 방울까지 떨어트리면 더욱 맛있다.

Tip국수를 끓이다가 중간에 약간의 찬물을 넣어 주면 면발이 더욱 쫄깃해진다.

추천 레시피 3 : 새로운 인연들과 둘러앉은 술 자리엔-번데기탕

여행에서 만난 친구들과 소주 한 잔 하고 싶을 때,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안주가 바로 번데기탕이다. 저렴하지만 맛은 훌륭한 번데기탕으로 술자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보자.





필수재료 : 번데기 통조림, 소금
선택재료 : 청양고추, 고춧가루, 양파, 당근




[ 요리순서 ]

1. 번데기 통조림 한 개와 소주 두 잔 정도의 물을 붓는다.
2. 청양고추 1개, 양파 약간, 당근 약간을 넣고 끓여준다.
3.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소금으로 간을 맞춰 마무리 한다.


event.jpg


 

img_book_bot.jpg

내 생애 한 번은 자전거 전국일주 김효찬 글,사진 | 프라하

이 책은 뻔한 한강 자전거 코스를 달리는 게 지겨워서 좀 더 먼 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려는 사람들, 새로운 일에 뛰어들기 전에 특별한 여행으로 마음을 다잡고 싶은 사람들, 온 몸으로 전국의 바람을 맞으며 달리고 싶은 사람들, 삶에 대한 열정을 되찾기 위해 스스로에게 이벤트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자전거 여행 이야기이자 안내서이다. 저자의 30일 자전거 전국일주 에피소드를 통해 자전거 여행의 희로애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효찬

내 생애 한 번은 자전거 전국일주

<김효찬> 글,사진13,770원(10% + 5%)

자전거 여행을 마음 속 로망으로만 간직한 사람들을 위한 스토리+가이드북 이 책은 뻔한 한강 자전거 코스를 달리는 게 지겨워서 좀 더 먼 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려는 사람들, 새로운 일에 뛰어들기 전에 특별한 여행으로 마음을 다잡고 싶은 사람들, 온 몸으로 전국의 바람을 맞으며 달리고 싶은 사람들, 삶에 대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