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람직한 메모 습관,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해요!

페이스북, 그 이후 유행을 이어갈 주인공은? 이 책을 읽으면 미래가 약간은 보인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이 모든 영역에서 변화는 아찔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었다. IT 분야는 변화를 감지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분석하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이러한 작업을 시도한 책은 꾸준히 출간되고 있다.

 IT 업계는 하루가 멀다 하고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곳이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태블릿 PC, e북, 팟캐스트, LTE 등 새로운 것들이 많이 생기는가 하면 포털 '파란'과 같이 사라지는 것도 있다. 변화는 기회이자 위기다. 기회로써 변화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는 게 필요하다. 이를 위해 마련한 특집, ‘1년만으로도 강산은 변한다’는 최근 1년간 한국 IT 업계의 사건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 전개될 상황을 조망해 본다. 
 

'IT 특집 - 1년만으로도 강산은 변한다' 연재 순서
1편. 1년간 한국 IT 업계에는 어떤 일이 있었나 (상) 
2편. 1년간 한국 IT 업계에는 어떤 일이 있었나 (하)
3편. 페이스북, 그 이후 유행을 이어갈 주인공은?
4편. 1년 뒤 우리는 어디에 있을 것인가 


사람 사는 모습은 끊임없이 변해왔다. 변화와 창조, 혁신은 사회 모든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IT 업계는 특히 변화의 속도가 심하다. IT란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와 관련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산업을 통칭한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이 모든 영역에서 변화는 아찔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었다. IT 분야는 변화를 감지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분석하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이러한 작업을 시도한 책은 꾸준히 출간되고 있다.

플랫폼을 장악한 자가 세상을 평정한다



플랫폼을 말하다

플랫폼전문가그룹 저 | 클라우드북스

이번 런던 올림픽 금메달을 위해 코비 브라이언트, 르브론 제임스 등 NBA 스타플레이어가 뭉쳤다. 흔히 우리는 이런 팀을 드림팀이라고 한다. 『플랫폼을 말하다』는 한국 IT계의 드림팀이 쓴 책이다. 학계 및 IT 제조업체, 포털, 미디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각각의 전문가가 모인 '플랫폼전문가그룹'이 플랫폼을 정의하고 전망에 대해 말한다.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구글 플레이,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이 플랫폼이라 칭해지는 사례에서 보듯, 플랫폼 전략에서 뛰어난 자가 업계를 장악한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미래의 전략을 짜는데 유효한 통찰력을 제시할 것이다.

 



SNS를 평정한 페이스북, 다음에는 무엇이 올 것인가?



핀터레스트 완전정복

김석기 저 | 클라우드북스

비즈니스 업계에서 절대 강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IT도 마찬가지다. 영원할 것 같았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아성이 무너지고 있고, 초기 검색 엔진에서 선두 주자였던 야후는 구글에 자리를 내준지 오래다. 현재 SNS를 장악한 페이스북도 앞으로 어떤 운명에 처할지 모른다. 페이스북을 잇는 서비스로 많은 사람이 '핀터레스트(//www.pinterest.com/)'를 꼽는다. 비록 페이스북도 이미지와 영상을 지원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텍스트 기반이다. 그에 비해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기반 SNS로,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1,000만 명의 회원을 유치했다. 이 책은 국내에는 생소한 핀터레스트를 쉽고 재미있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아울러, 핀터레스트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함께 다룬다.

총보다 강한 검색의 힘



호모 서치엔스의 탄생

최용석 저 | 퍼플카우

인터넷이 대중화됨에 따라 정보는 흐르고 넘치는 세상에서 우리는 산다. 정보의 부족이 아니라 정보의 과잉을 걱정해야 하는 이 시대를 풍자하며, 슬로베니아의 철학자 슬라보예 지젝은 "이제 우리는 몰라서 안 하는 게 아니라, 알면서도 하지 않는 시대에 산다"고 말하기도 했다. 정보가 많아질수록, 필요한 정보는 취하고 불필요한 정보는 버리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 기술이 바로 검색이다. 『호모 서치엔스의 탄생』은 검색의 기술을 알려 준다. 동시에 저자는 사회과학적 통찰을 발휘하여 검색의 사회학을 논한다.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 에버노트를 활용하라



에버노트 라이프

홍순성 저 | 영진닷컴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휴대전화의 용도가 다양해졌다. 특이 앱이라 일컬어지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인간의 삶을 한층 스마트하게 변화시켰다. 노트 애플리케이션이 대표적인 예다. 에버노트는 세계적으로 2,5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앱이다. 텍스트, 사진, 오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모 가능하며 스마트폰은 물론 웹,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은 일정 관리와 바람직한 메모 습관이 필요한 사람에게 '에버노트'를 추천하며, 에버노트 사용 팁을 알려 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