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재레드 다이아몬드에게 문명의 길을 묻다

왜 어떤 국가는 부유하고 어떤 국가는 가난할까? 『총, 균, 쇠』의 저자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인류가 직면한 중대한 7가지 문제들의 원인을 심도 있게 분석한다. 기후변화, 불평등, 자연자원의 남용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행복에 이르는 길을 알려주는 나침반

그로부터 3년 후, 청년이 다시 돌아왔다. 전작이 ‘행복으로 가는 길’을 제시했다면 이번에는 아들러 심리학의 교훈을 어떻게 현실에 적용할지 고민하면서, 행복으로 가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이제 '미움받을 용기'를 넘어 사랑하고 행복할 용기가 필요하다.

만들어진 성장은 어디까지 갈 것인가?

세계패권의 중심, 중국경제가 흔들리고 있다. 저자는 정부의 암묵적 보증, 위험한 그림자 금융, 주택거품, 과잉 생산 등 초고속 경제성장에 가려진 중국의 실체와 현실을 적나라하게 폭로한다. 또한 왜곡된 시장 기능을 바로잡고 거품 붕괴를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드디어 완결! 베르베르 최대 프로젝트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자신의 최대 규모 프로젝트라 밝힌 [제3인류] 완결편! 인간이 창조한 새로운 인류 ‘에마슈’가 인간의 경쟁자로 성장하며 갈등이 폭발하고, 세계는 일곱 진영으로 나뉘어 세계대전을 향해 나아가는데… 오직 베르베르만 가능한 천부적 상상력과 거대한 재미!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