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요즘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이 시각 주요 기사

오늘의 책

편리해 지는 세상, 힘들어지는 나의 삶

현대 사회의 안락하고 편안한 삶으로 인해 사람들은 불편에 대한 내성이 점점 낮아져 생존을 위협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점점 편리해 지는 세상에서 왜 우리는 삶이 고단하고 불편한 것일까. 이 책에서는 자꾸 불편함을 느끼는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뇌 신경망의 설계도이자 인간 정신의 지도 커넥톰

우리는 ‘뇌’는 태어나면서 결정되는 것일까. ‘커넥토믹스’ 프로젝트는 이런 결정론적인 생각을 반박한다. 우리의 성격이 바뀌듯 뇌도 ‘커넥톰’을 통해 변화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인간의 정신, 기억, 성격이 뇌에 끼친 영향을 통해 뇌와 의식의 수수께끼를 풀어나간다.

부모 아닌 나의 삶은 어디로 간 걸까?

아이가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은총의 시간은 왜 그토록 짧을까? 2014 TED 콘퍼런스 강연을 통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저자는 역사, 심리학, 문화인류학, 사회학, 경제학, 철학 등을 통한 방대한 통찰로 '부모가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풀어낸다.

1,500만 명에게서 찾은 '행복의 조건'

삶이 복잡해져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사람들, 과연 무엇이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가! 美 갤럽연구소의 50년간 150개 국가, 1,500만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해, 직업, 돈, 인간관계, 건강, 공동체 5가지의 행복 요소와 행복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책의 날 특집
KALIOPE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