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여우 아저씨의 글쓰기 특급 비법!

14년 만에 베스트작가가 되어 찾아온 여우 아저씨 이야기. 1년간 창고에 모아 둔 아이디어와 각종 수집품들을 몽땅 도둑맞은 여우 아저씨는 이야기 도둑을 찾아 용서하고. 여우 아저씨가 글을 잘쓰는 자신만의 글쓰기 특급 비법도 공개한다.

토크계의 전설 래리 킹, 대화의 법칙!

대화의 신이라 불리는 최고의 앵커 래리 킹. 특유의 날카롭고 위트 있는 인터뷰로 그 어떤 까다로운 게스트라도 솔직한 이야기를 끌어내는 그만의 비결을 공개한다. 상대의 마음을 간파하고,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최상의 말하기 노하우와 대화법을 모두 담았다.

데이터로 보는 한국 정치의 진실

과연 지역연고 정당에 대한 투표는 지역 발전에 이바지했을까? 선거연대와 후보 단일화는 선거 필승의 룰인가? 25년간 국회, 정당, 청와대 등 정치현장에 몸담아온 저자가 각종 선거데이터를 분석하여 한국 정치의 진실을 파헤치고 대안을 제시한다.

거장 황석영과 함께 한국문학 명작읽기

거장 황석영이 지난 100년간 발표된 한국 소설문학 작품들 중 빼어난 단편 101편을 직접 뽑아 수록하고, 명쾌한 해설을 달았다. 번쩍이는 직관, 시원시원한 달변 그리고 문학적 깊이가 작품들을 더욱 빛내준다. 소설을 사랑하는 독자들과 새로운 세대를 위한 밝은 길잡이!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크레마원 이벤트
KALIOP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