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현대 영미문학의 고전으로 극찬받는 소설

매해 노벨문학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한국계 미국 소설가 이창래의 데뷔작. 이방인으로 존재할 수 밖에 없던 한 남자의 삶을 탐정소설 형식으로 그린다. 유려하고 아름다운 문체와 서정적이고 긴장감 넘치는 서사로 극찬받는 작품. 정영목의 완성도 높은 번역.

익숙한 장면을 흔들고, 감정을 움직여라

베스트셀러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저자 샘 혼이 밝히는, 단번에 상대의 관심을 끌고 그 영향력을 유지하는 마법 같은 한마디. 인간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단 8초. 짧은 시간 동안 상대를 주목시키고 예상 밖의 한 방을 만들어내는 8가지 대화 기법을 소개한다.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최초 자서전

마케팅의 역사를 만든 필립 코틀러. 그가 처음으로 밝히는 가족, 삶, 그리고 마케팅으로 보는 세상 이야기. 미개척 분야였던 마케팅을 과학적이고 종합적인 학문으로 발전시키고, 동시에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실천적 도구로 활용하고자 노력했던 그의 열정적인 삶을 돌아본다.

품격 있는 르네상스 교양 여행

제목부터 심상치 않다. 예술과 인문학, 그리고 여행까지 총망라하다니. 인간의 창조력이 가장 활발하게 분출했던 르네상스 시대 천재 예술가들의 생생한 발자취가 눈 앞에 펼져진다. 예술이 주는 감동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아름답고 지적인 여행을 함께 떠나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