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닫힌 문을 기꺼이 열고 기회로 나아가는 법

30년 경력의 저널리스트였던 저자는 어느 날 뇌졸중으로 한쪽 시력을 잃는다. 연인은 떠나고, 아버지는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았다. 이 불행들이 닫은 문들을 흐린 한쪽 눈으로 기꺼이 열고 기쁨의 빛을 향해 나아간다. 내게 닫힌 문들을 열고 갈 용기를 줄 책.

온 가족 한 달 식비 40만원의 비결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고물가 시대! 밥상 물가 역시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다.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은 바로 식비 절약이다. 10만 팔로워 엄마의 주방의 특급 살림 노하우를 꾹꾹 눌러담아 메뉴 고민, 식비 걱정이 사라지는 160가지 레시피를 엄선했다.

세계문학, MBTI를 만나다

인기 고전 북튜버 '써니피디아' 임수현 저자의 세계문학 읽기. 『데미안』,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그리스인 조르바』 등 고전 속 인물을 MBTI 유형별로 소개했다. 저자가 보기에 MBTI는 철학 길잡이다. 개성 넘치는 다양한 인물을 분석하면서 삶의 의미를 모색한다.

초록의 감각이 전하는 위로

2020년 여름, 미술관 개인전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김보희 화가. 그녀의 첫 그림산문집이자 92점의 그림을 담은 예술서. 20여 년 전 제주에서 정착해 자연의 풍경을 화폭에 그려왔던 그녀가 어떤 눈으로 애정 하는 대상들을 바라보았는지 볼 수 있다. 그림만으로도 소장가치가 충분한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