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무라카미 하루키, 9년 만의 단편집

9년 만에 새롭게 태동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세계. 제목처럼 ‘여자 없는 남자들’이 주인공이다. 청춘을 주로 내세웠던 최근작들에 비해 남자와 여자, 그리고 사람 사이에 얽힌 생각과 감정의 갈래들을 현실적이고 깊게 묘사하며, 보다 짙어진 여운으로 독자를 끌어당긴다.

이제는 '생각'을 공부해야 하는 시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시기인 '축의 시대'에 그리스 철학자들은 약 400년에 걸쳐 놀라운 생각의 도구를 개발해냈다. 인간의 가장 강력한 도구인 '생각'은 어떤 것이고, 어떻게 익힐 수 있는지 2,500년 전 인류의 문명을 만들어낸 생각의 도구에서 배운다.

창업은 매뉴얼이 아닌 통찰의 깊이다!

과연 젊고, 혁신적인 전문가만이 창업에 성공할까? 매뉴얼만 완전히 익히면 누구나 창업에 성공할 수 있을까? 저자는 기존의 가치들을 깨고, 비틀고, 도약하는 창업가 정신을 강조하며 100년 전통의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배우는 창업 정신의 모든 것을 밝힌다.

삶의 빈칸을 채우는 그림하나 시하나

우리 삶의 순간들을 붙잡은 감동적인 시의 문장들을 특별한 일러스트와 함께 담았다. 시대를 대표하는 칠십 명의 시인들이 읊조린 시 한 줄 한 줄은 가장 짧은 길이로 가장 긴 위로를 준다. 그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주는, 그토록 가지고 싶은 문장들이 모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e연재 특별이벤트
KALIOPE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