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안도현 시인의 숨소리, 발소리가 깃든 문장

시간의 무게와 함께 쌓인 안도현 시인의 문학과 삶, 사람과 생명에 대한 이야기. 우리와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서 일상을 살아가고 있으면서도, 시인이 발견해내는 일상은 우리가 보는 일상과는 사뭇 결이 다르다. 시인만의 시선과 감성이 녹아있는 달큼하고 잔잔한 이야기들.

삶이 우리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내면에 품고 있는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마음의 힘과 비밀을 밝히다! 파울로 코엘료, 에크하르트 톨레, 제인 구달 등 마음의 힘으로 살아가며 시대를 대표하는 명사 18명이 현대인에게 일러주는 진정한 인생의 말들을 담았다.

위대한 팝의 명곡들로 배우는 세계 경제사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의 팝 음악으로 훑어보는 경제사. 대공황기 희망을 일깨운 노래 'Over the Rainbow', 불경기 영국경제가 탄생시킨 그룹 비틀즈, 2000년대 경제가 붕괴된 상황이 반영된 그린데이의 곡까지. 경제공황기부터 세계금융위기까지 경제사를 쉽게 풀어냈다.

서툴고 불완전한 우리들의 사랑, 상처

임경선 장편소설. 사랑과 상처, 그 관계에 대한 깊고 내밀한 이야기다.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 속 어두운 곳을 응시해 온 저자는 인간관계의 다양한 유형과 그에 따른 내면의 변화, 사랑과 상처에 대한 심리를 그려내고 있다. 언제나 서툴고 불완전한 우리들의 사랑과 상처에 관한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