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알랭 드 보통, 다시 사랑에 관해 쓰다

사랑이 이뤄지고 난 후에는, 어떻게 지속할 수 있을까? 알랭 드 보통이 결혼한 한 커플의 삶을 통해 일상으로 들어온 사랑에 대해 통찰하는 신작 소설. 사랑의 시작과 끝을 다룬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우리는 사랑일까』를 잇는, 사랑의 지속에 관한 섬세하고 유쾌한 통찰.

논리적 사고와 판단도 학습할 수 있다!

『생각의 지도』 리처드 니스벳의 신작. 과학과 철학, 심리학을 넘나드는 '생각'에 관한 흥미로운 연구를 토대로 '선택'의 원리와 해법을 심도 있게 밝혀낸다. 생각의 본질을 꿰뚫는 전방위적 통찰을 바탕으로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현명한 선택을 이끌 생각의 작동법을 제시한다.

변화하지 않는 당신의 인생은 위험하다

왜 나는 원하는 내가 되지 못하는가? 2015 전 세계 리더십 사상가 1위에 선정 된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 마셜 골드스미스. 일과 삶에서 우리를 뒤흔드는 심리적 방아쇠 트리거를 해부하여,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새로운 통찰을 제시한다.

끝없이 담담한 여운, 한 인간의 내면

『스토너』의 작가 존 윌리엄스의 전미도서상 수상작. 로마 제국의 첫 황제, 가장 잔인하고 화려했던 인물 아우구스투스의 생애를 그리지만 웅장하기 보다는 끝없이 담담한 여운이 이어진다. 위대하든 평범하든, 자기 자신을 직시해 가는 한 인간의 내면은 우리의 마음을 흔든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