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인구학이 말하는 2030 대한민국의 자화상

최고의 인구학자 서울대 조영태 교수가 밝히는 2030 대한민국의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가 만들 정해진 미래 앞에서 우리는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 인구학적 관점으로 내다 보는 교육, 일자리, 부동산, 경제 등 10년 후 한국의 모습과 치열한 생존 전략을 밝힌다.

천천히 오래 음미하고픈 황홀한 산문들

버지니아 울프, 조지 오웰, 오스카 와일드, 찰스 디킨스 등 영미권 작가 25인의 아름다운 산문들. 인생의 여러 국면과 세상의 풍경을 찬찬히 깊게 들여다 본 작가들의 이야기가 다채롭고 풍요롭다. 진정 읽는 맛이 황홀한, 천천히 오래 음미하고픈 산문들.

단 한 명만 있으면 아이는 변한다

23년차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해온 저자가 오랜 시간 교육현장에서 S.O.S를 구했던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변화해온 사례들을 담았다. 작가가 직접 겪은 여러 아이들의 변화를 통해 교사가 그 아이만의 소중한 한 사람이 되어줄 수 있다는 것을 따뜻하게 담아내고 있다.

고정된 시각에 대한 철저한 전복

컬럼비아 대학 최초의 만화 철학 논문이자 하버드 대학이 출간한 최초의 만화 철학책. 단조로운 시야를 벗어나 생각의 전환, '언플래트닝'을 통해 기존 상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사고의 지평으로 안내한다. 추상적 생각을 비주얼 내러티브로 표현하는 놀라운 경지를 보여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