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찌질한 한국 남자의 사회적 몸을 해부하다

날카로운 시각으로 우리 사회에 큰 화두를 던져 온 사회학자 오찬호가 이번엔 강하지만 슬픈 한국 남자의 사회적 몸을 해부한다. 남자로 태어난 게 훈장도 아닌데 '이상한' 한국 남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비판한다. 한국 남자들에게 필요한 건 '남자다움'이 아니라 '사람다움'이다.

산딸기 크림봉봉의 비법을 공개합니다

수백 년에 걸쳐 내려오는 달콤한 디저트 산딸기 크림봉봉에 담긴 이야기. 산딸기를 얻는 방법, 크림의 거품을 내는 방법, 온 가족이 함께 나누어 먹는 모습의 변천사를 감각적인 그림으로 되살렸다. 칼데콧 수상작가가 그린 2015년 뉴욕타임스 최고의 그림책.

긴박하다! 몰아친다! 엄청난 범죄소설

영악하고 간담 서늘한 사건, 긴박하고 집요한 추격이 쉴 틈 없이 몰아친다. 거칠게 압박해 오는 이야기가 정교하게 맞아 들어가기까지 하니 열광하지 않을 수 없다. ‘절대적 명작’이란 칭송을 받으며 전 세계로 퍼져 나가고 있는 노르웨이발 특급 범죄소설. 이 소설이 데뷔작이라니.

인정받는 사람의 한 끝 차이

완벽한 일 처리, 인정받는 회사 생활에 필요한 것은 고도의 기술이 아니라 소소한 기술이다! 베스트셀러 『7번 읽기 공부법』을 통해 기적의 공부법을 소개한 야마구치 마유. 이번엔 소소한 능력, 재치, 기술만으로 회사에서 인정받는 엘리트가 되는 비법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