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여신과 산책하면 사망한다?

한유주, 이지민, 조연정의 3색 북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공감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표제작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6월 28일 홍대 근처에 위치한 살롱드팩토리 북카페에서 『여신과의 산책』 북콘서트가 열렸다. 『여신과의 산책』은 이지민, 한유주, 김이설, 박상, 해이수, 박주영, 권하은, 박솔뫼 등 총 8명의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소설집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신과의 산책’의 이지민 작가와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의 한유주 작가, 그리고 조연정 문학평론가가 참여했다.


표제작인 ‘여신과의 산책’은 제목과는 달리 아름다움, 고고함, 미 등과 다소 거리가 있는 작품이다. ‘여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주인공인 이 작품은 죽음을 몰고다니는 재수 없는 여성의 삶을 그렸다. 한유주 작가의 작품인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도 죽음을 다룬 작품이다. 이렇게 보면 소설집 『여신과의 산책』은 개성 강한 8명의 작가를 무질서하게 모아 놓은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화로운 책이다.

 

조연정 씨의 사회로 진행한 북콘서트는 다양한 화제로 채워졌다. 이번 소설집의 발간 의의,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주제 의식, 두 작가의 창작 동기와 창작 습관 등이 다뤄졌다. 낭독의 시간도 있었다. 창작 동기와 관련하여 한유주 작가는 “세계의 본질은 애매함이라는 사실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밝혔고, 이지민 작가는 “다른 사람을 좀 더 이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09.jpg

 

 01.jpg

왼쪽부터 한유주 작가, 이지민 작가, 조연정 문학평론가

 

03.jpg

‘나무 사이 그녀 눈동자 신비한 빛을 발하고 있네’를 낭독하는 한유주 작가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10.jpg

조연정 문학평론가

 

12.jpg

 

11.jpg

이지민 작가

 

14.jpg

 

1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성장을 넘어서 성숙의 시대에 필요한 철학

『철학콘서트』 저자 황광우가 고대 그리스의 두 세계관-삶의 토대를 두고 벌인 호메로스와 플라톤의 대결을 탐구한 책. "어떻게 사는 것이 훌륭한 삶인지 저마다 행복한 삶에 대한 철학을 가져야 한다"는 그의 말이 맞다면, 이 책은 삶을 견고하게 하는 훌륭한 철학 참고서다.

전쟁은 무엇 만들지?

일본의 국민 시인이 '만들지'라는 단어로 말놀이를 하듯 질문과 기발하고 엉뚱한 답을 반복합니다. 일상생활에 쉽게 아이들이 쓰는 '만들다'라는 동사의 뜻을 확장시킬 뿐 아니라, 마지막에 전쟁과 평화에 대한 화두를 우리에게 던지는 의미있는 그림책입니다.

초등수학 6년, 개념 완전 정복

수학이 왜 어려울까? 개념을 모르면 수학은 한글로 되어 있어도 무슨 뜻인지 파악할 수가 없다. 수학 문제에 들어 있는 여러 가지 개념을 스스로 찾아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선생님들이 엄선한 137개의 질문으로 만든 초등수학사전.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은 글쓰기 기술

『미움받을 용기』저자 고가 후미타케가 15년간 현장에서 몸소 터득한 글쓰기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는 글쓰기를 느낌이나 생각을 말로 ‘번역’ 하는 일이라 칭하며,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강의 형식으로 정리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