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춘기 딸이 ‘아빠 미워!’ 소리 지르는 이유 - 책방 다니는 이모가 골라준 책

우리 아이에게 누구보다 좋은 아빠가 되고 싶다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 아빠들, 아이에게 아빠가 얼마나 많이 사랑하는지 자주 표현하고 있나요? 설마 말로 표현하기 쑥쓰럽다고 미루고만 있는 건 아니겠죠? 아무리 아이를 사랑해도 마음에만 담아두면 소용이 없습니다. 아빠들이 아이에 대한 사랑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들을 골랐습니다.

우리 아빠들, 아이에게 아빠가 얼마나 많이 사랑하는지 자주 표현하고 있나요? 설마 말로 표현하기 쑥쓰럽다고 미루고만 있는 건 아니겠죠? 아무리 아이를 사랑해도 마음에만 담아두면 소용이 없습니다. 아빠들이 아이에 대한 사랑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들을 골랐습니다.



아이를 위해




우리 아빠가 최고야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최윤정 역 | 킨더랜드

우리 아빠는 최고예요. 집채만큼 몸집도 크고 달리기도 잘해요. 힘도 무척 세지요! 우리 아빠는 정말 최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최고인 점은 바로 날 사랑한다는 거예요! 아빠와 아이가 함께 읽으면 서로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기에 더없이 좋겠죠?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작이기도 합니다.







아빠가 달라졌어요
김미나 글,그림 | 책과콩나무

아빠의 생일날, 아영이는 아빠가 늘 쓰고 다니는 모자를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 드렸어요. 아빠는 창피했지만 어린 딸이 만들어 준 소중한 생일선물이라 우스꽝스러운 모자를 쓰고 출근을 합니다. 그런데 다음 날부터 동네에는 이상한 차림의 아빠들이 점점 늘어나는데…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용기있는 아빠, 세상 누구보다 멋집니다.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샘 맥브래트니 저/아니타 제람 그림/김서정 역 | 한국프뢰벨(베틀북)

아빠 토끼와 아기 토끼가 서로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겨루기 시작합니다. 아기 토끼는 두 팔을 한껏 벌린만큼, 달까지 닿을만큼 큰 사랑을 표현해 보지만 아빠의 사랑은 그보다 훨씬 더 크고 넓답니다. 아빠와 아이의 사랑이 보는 이들의 가슴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세계적으로 2천 5백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 그림책입니다.





아빠를 위해




아빠의 임신
tvN 기획특집 '아빠의임신' 제작팀 저 ㅣ 예담

2011년 여성가족부 선정 남녀평등상 수상작, tvN 기획 특집 《아빠의 임신》이 책으로 출간됐습니다. 임신, 출산, 육아에 있어서 모든 책임을 여성에게만 묻는 현 사회에서 남성의 건강 상태가 앞으로 태어날 자녀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여러 실험과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보여주는 책입니다.







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나이젤 라타 저/이주혜 역 ㅣ 내인생의책

사춘기 딸이 '아빠 미워!'라고 소리 지르는 이유가 알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생생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통해 지금까지 아빠들이 알지 못했던 신비한 딸들의 세계를 알려줍니다. 아주 어린 딸부터 사춘기를 겪는 딸에 이르기까지, 딸의 전 생애 동안 아빠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해 직설적이고 효과적인 조언을 담았습니다.







엄마가 모르는 아빠 효과
김영훈 저 ㅣ 베가북스

섬세한 정보력으로 아이를 코치하면서 키우는 게 엄마라면, 큰 그림으로 아이 인생을 바꾸는 건 아빠의 몫! 아빠만이 할 수 있는 육아의 역할, 아빠만이 가르칠 수 있는 리더십 등의 주제에 대해 김영훈 박사가 EBS와 공동으로 기획한 책입니다. 25년간의 진료와 연구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아빠효과의 중요성을 만나 보세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지영 도서팀장

책을 팔아 먹고 삽니다. 뭐니 뭐니 해도 즐겁게 살고 싶습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