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자를 선택할 때 절대 양보할 수 없는 3가지

대체 어디서 남자를 만나야 할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30대를 넘어서면 ‘대체 어디서 남자를 만나야 할까?’라는 고민을 좀 더 심도있게 하고, 3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는 ‘더 늦기 전에 결혼해야지’와 ‘여지껏 혼자 잘 지냈는데 이제와서 아무나하고 결혼할 수 없어’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

내가 원하는 남성 스타일은?

스물일곱 살인 미호 씨는 나를 찾아올 때마다 원하는 남성 스타일이 계속 바뀌었다.

“대표님, 저는 카리스마 있고 여자를 확 휘어잡을 수 있는 남자가 좋아요.”
“대표님, 저는 차에 탈 때 문도 열어주고 자기 전에 노래도 불러주는 자상한 남자가 좋아요.”
“대표님, 남자는 능력이죠. 대기업에 다니고 연봉은 6천만 원 이상인 사람이 좋아요.”
“대표님, 역시 잘생긴 남자를 만나야겠어요. 키 작고 얼굴 못생긴 남자랑 다니면 사람들이 저를 어떻게 보겠어요? 키도 좀 크고 말쑥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요.”


이렇게 올 때마다 마음이 변하는 미호 씨에게 나는 조용히 말했다.

“미호 씨, 사람마다 취향이 다 다른 법이라서 미호 씨가 원하는 남자 스타일을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니에요. 그런데 미호 씨에게 최우선 순위가 뭔가요? 우선 그걸 찾은 다음 조금씩 범위를 좁혀가는 게 남자를 만나는데 유리하지 않을까요? 죽어도 뚱뚱한 사람과는 만날 수 없거나 능력 없는 남자는 싫다면 그렇게 하세요. 하지만 자신이 어떤 남자를 만나야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생각해봐요. 누군가를 만나는 건 내가 어떤 성향의 사람을 좋아하는지 아는 것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남자를 언제, 어디서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내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 체크해둘 것!


친구들이 하나둘씩 결혼을 하는 20대 후반이 되면 혼자인 여성들은 조금씩 위기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리고 30대를 넘어서면 ‘대체 어디서 남자를 만나야 할까?’라는 고민을 좀 더 심도있게 하고, 3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는 ‘더 늦기 전에 결혼해야지’‘여지껏 혼자 잘 지냈는데 이제와서 아무나하고 결혼할 수 없어’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대할 때 터놓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대체 남자를 ‘어디서, 어떻게’ 만나야 할지 고민하지만 그전에 어떤 사람을 만나고 싶은지 먼저 정하세요.” 그리고 절대로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도 마음속에 정해두세요.”

이렇게 일정한 기준을 정해놓는 건 정말 중요하다. 기준이 없으면 이 사람, 저 사람 만나다가 아까운 시간만 낭비하게 되기 때문이다. 외로워서, 누구라도 만나야겠다는 생각에 소개팅에 나갔다가 내 스타일과는 전혀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 지겨워서 도망치고 싶었던 경험을 했던 사람도 꽤 있을 것이다. 이제는 당신에게 딱 맞는 누군가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할 때다. 아무 남자나 만나면서 허송세월을 보낼 때가 아니다.


남자를 고를 때 절대 양보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

남자를 고를 때 절대 양보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는 ‘성격, 가치관, 사회성’이다. 단순히 좋은 성격, 올바른 가치관, 좋은 사회성을 고르라는 의미가 아니다. 내가 원하는 성격, 내가 원하는 가치관, 내가 원하는 사회성에 부합하는 남자를 고르라는 의미이다.

당신은 사람들을 만나기 싫고 귀찮은데 남자가 너무 외향적이라 친구들 모임에 매번 당신을 동반하려 한다면 편치만은 않을 것이다. 당신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저축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남자는 현재를 맘껏 즐기는 스타일이라면 싸움이 잦을 것이다. 또 당신은 집에서 조용히 책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남자가 매일 저녁 학교친구들, 회사동료들과 어울린다면 자신과 맞지 않다고 여길 것이다.

만약 ‘유머러스한 사람, 자기 일을 사랑하는 사람,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는 사람, 친구 관계를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정했다면 지금부터라도 사람들을 만날 때 그런 부분을 눈여겨보면 된다. 외모는 그 부분들을 유심히 본 후 차후에 선택할 문제이다. 외모가 얼마나 중요한 줄 아냐고 따지고 드는 여자들도 많지만, 사실 남자들의 외모란 여자가 어떻게 가꿔주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도 한다. 그러니 첫인상에서 내 스타일이다, 아니다를 성급하게 정하지 말아야 한다. 그보다는 이 사람이 나와 잘 어울리는 성향인지를 먼저 살펴보자. 외모는 그 다음에 따져도 늦지 않고, 사람만 괜찮다면 당신이 그를 멋지게 변모시켜줄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먹은 당신에게

<하시모토 기요미> 저/<김윤경> 역11,250원(10% + 5%)

'나보다 부족한 것 같은 친구는 결혼에 성공했는데 왜 나는 아직 혼자일까?. 혹시 내가 결혼 탈락자가 되는 건 아닐까?, 대체 무엇이 결혼하는 여자와 결혼 못하는 여자를 만드는 걸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은 이 시대의 여자들의 현실과 심리를 적나라하게 파헤치고 냉철한 해법을 찾아가는 연애, 결혼지침서 『3년 안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