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용카드 공제금액 많이 받는 법

많이 써서 절세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기업을 운영하면 매출이 발생하고, 발생한 매출에서 각종 지출과 경비, 세금 등을 빼면 실제 통장에 꽂히는 순이익이 나온다. 즉, 사업자는 경비가 있기에 지출 성격에 따라 자연스레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업을 운영하면 매출이 발생하고, 발생한 매출에서 각종 지출과 경비, 세금 등을 빼면 실제 통장에 꽂히는 순이익이 나온다. 즉, 사업자는 경비가 있기에 지출 성격에 따라 자연스레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직장인은 신용카드 공제가 직장인만의 경비 처리라고 볼 수 있다.

그럼 현재 신용카드 공제는 어떻게 처리되고 있을까?
기본적으로 본인 및 부양가족이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에서 연봉의 25퍼센트를 먼저 공제한 후 나머지 값에 20퍼센트를 곱해준 것이 최종 소득공제 금액이다.


신용카드 공제금액
= [신용카드 사용액-(총 급여?25퍼센트)]?20퍼센트
(※ 공제한도 300만 원)


예를 들어 연봉 4천만 원인 사람이 신용카드를 1년 동안 2천만 원 사용했다면 신용카드 공제금액은 다음과 같이 된다.

[20,000,000-(40,000,000?0.25)]?0.2 = 2,000,000


즉, 200만 원만큼 신용카드 공제를 받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신용카드의 범위는 넓다. 체크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현금영수증 등도 신용카드 소득공제 영역에 들어간다. 주의할 것은 신용카드가 아닌 나머지 소득공제들은 위 공식에서 맨 마지막만 20퍼센트에서 25퍼센트로 바뀐다. 즉, 신용카드가 아닌 현금영수증을 처리했다면 5퍼센트만큼 공제를 더 해주겠다는 의미다. 따라서 소득공제만 놓고 본다면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 등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겠다.

참고로 신용카드 지출을 했어도 소득공제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있다. 보험료 납입, 등기자산(부동산, 자동차 등), 자녀 공교육비, 세금, 각종 공과금, 해외 사용 부분, 금융 이자 및 수수료 등은 소득공제 사항에 포함되지 않는다. 하지만 의료비, 사교육비 등은 신용카드 소득공제에 포함되니 어떤 항목이 되고 안 되는지 잘 따져서 건전한 소비 습관과 함께 신용카드 공제를 받아내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30대 경제생활 완전정복

<최성우> 저13,320원(10% + 5%)

30대 경제생활은 아무리 강조해도 과하지 않다. 자산관리 여부에 따라 은퇴 후 40년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또한 30대는 자산을 모으고 늘리는 시기로, 인생의 마라톤을 앞두고 출발점에서 어떻게 뛸 것인지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려보는 단계이기도 하다. 최근 50대 혹은 60대에 들어서 미리 준비 못한 노후 준비나 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