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공부의 신 공부 개조캠프, 캠프에서 진로·학습 고민 풀어주는 언니 생겨

진로 교육 강화한 공신캠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캠프에 다녀온 후 한양은 성적이 올랐다. 1학기 기말고사에서 전교 60등대였는데 얼마 전 본 2학기 기말고사에서는 44등으로 상승했다.

친언니가 없는 한성혜(서울 개원중 3)양은 지난 여름방학 때 ‘공부의 신 공부 개조캠프(공신캠프)’에 참여한 후 ‘친절한 언니’가 생겼다. 진로와 학습 고민을 풀어주는 이는 캠프에서 멘토와 멘티 관계로 만난 박예슬(연세대 국어국문학과 3)씨다. 한양은 진로나 학습에 관해 궁금한 것이 생기면 바로 박씨에게 물어 해결한다. 대학생 사촌언니와 오빠가 있지만 박씨가 오히려 편하다. 대학생 언니라기보다 또래 친구 같이 느껴진단다.

지난 7월 말 캠프에서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는 썩 편한 사이가 아니었다. 한양은 의욕이 없었다. 그는 “꿈을 찾고 싶어 캠프에 갔는데 진로를 정하지 못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박씨는 그런 한양을 캠프 담당 전문코치에게 데려가 상담을 받게 해줬다. 박씨는 “저도 성혜 나이 때는 직업군도 모르고, 뭘 좋아하는지도 몰라 혼란스러웠다”며 한양을 이해했다.

캠프 내내 자기 표현에 소극적이던 한양은 마지막 날 박씨에게 3장의 편지를 썼다.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자신을 위해 발벗고 나서준 박씨에 대한 고마움이 가득했다. 좋아하는 것을 먼저 찾아보라는 박씨의 충고대로 한양은 지금도 자신의 진로를 열심히 탐색하고 있다.

캠프에 다녀온 후 한양은 성적이 올랐다. 1학기 기말고사에서 전교 60등대였는데 얼마 전 본 2학기 기말고사에서는 44등으로 상승했다. 박씨에게 배운 학습플래너 쓰는 방법이 도움이 됐다. 캠프 때 박씨가 고등학교 3년 동안 쓴 학습플래너를 보여줬고, 한양은 그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플래너를 쓰고 있다. 한양은 "아직 언니만큼 잘 쓰지 못하지만 해야 할 목록을 만들어가며 비슷하게 쓰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사진 = 중앙일보 제공)
지난 여름방학 공신캠프에서 멘토와 멘티로 만난
박예슬(왼쪽)씨와 한성혜양이 연세대 캠퍼스 투어를 하고 있다. [황정옥 기자]

진로 교육 강화한 공신캠프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 설정 방법을 제시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는 ‘공신캠프’가 다음 달 25일부터 6박7일 일정으로 총 4회 열린다. 초5~중3을 대상으로 한 공신캠프는 서울대?연세대?고려대?KAIST 등의 대학생 멘토가 참가 학생들의 학습을 직접 돕고, 자기주도학습 전문가들의 학습법 강연이 이어진다.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경기도 수원 소재)에서 열린다. 올해는 지방 학생들을 위해 대구와 부산 지역에서 통학형 캠프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공부 도구 세 가지(수업노트?개념노트?피드백노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습을 해 캠프 후에도 공부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수업노트는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자신의 공부를 정리하는 방식이다. 개념노트로는 개념의 이해도를 파악하고 이해 못한 부분을 반복 확인할 수 있다. 피드백노트는 공부와 시험 후 내용을 검검할 수 있는 오답노트 중 하나다. 틀린 문제나 개념 오류를 찾을 수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과박람회’를 열어 진로 설정을 돕는다. 어문?상경?공학?자연 계열로 나눠 전공 부스별로 명문대 멘토들이 자기 전공과 졸업 후 직업 연계성을 설명한다. 공신캠프 엄명종 총괄코치는 “대학교와 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를 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공학과에 지원하기 위해 초?중?고 시절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등도 소개해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문의=02-365-7887, camp.mentorkorea.co.kr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