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만 잡는 저승사자’ 숀리가 알려주는 하루 15분 요요 없는 기적의 다이어트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다이어트』

돈이 들지 않고, 굶지 않고, 요요가 없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트리플 X’라는 슬로건과 함께 100일간의 훈련으로 최고도 비만자들을 평균 30kg 감량시키는 데 성공한 트레이너 숀리. SBS TV <스타킹>과 케이블 TV <다이어트 워>를 통해 소개된 그만의 독특한 다이어트 운동법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궁금해하는 핫 이슈로 떠올랐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이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살이 찌는 것이 말만이 아니라는 점이다. ‘어차피 이번 여름 다이어트에도 실패하고 내년 여름까지는 많은 시간이 있다’며 스스로 위로해본다. ‘살이 찐 거 같다’는 주변 사람들의 눈총에도 다만 옷을 좀 두껍게 껴입었을 뿐이라며, 가을날이 이렇게 추워도 되는 거냐고 볼멘소리를 해본다. 그런 당신을 정말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살이 쪘다’는 핀잔보다는 이 책을 슬그머니 건네줄 것이다. 다이어트에 수없이 실패했지만, 좌절을 모르는 당신에게 추천한다. 『숀리다이어트』

< 작가 소개 >
돈이 들지 않고, 굶지 않고, 요요가 없다! ‘트리플 X’라는 슬로건과 함께 100일간의 훈련으로 최고도 비만자들을 평균 30kg 감량시키는 데 성공한 트레이너 숀리. SBS TV <스타킹>과 케이블 TV <다이어트 워>를 통해 소개된 그만의 독특한 다이어트 운동법은 그야말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궁금해하는 핫 이슈로 떠올랐다.



숀리의 즐거운 지옥 트레이닝


이날의 강연은 ‘숀리의 즐거운 지옥 트레이닝’이라는 제목으로 열렸다. 숀리 트레이너가 직접 붙인 제목이다. 『숀리다이어트』는 힘들지만 즐겁고 효과가 확실하다는 것이 숀리 트레이너의 말이다.

『숀리다이어트』는 체지방을 집중적으로 태우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드는 운동법입니다. 제 운동법은 특별한 장소도, 기구도 필요 없습니다. 내 집 방안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고 일주일에 3회, 15분만 투자하면 누구라도 10kg 이상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루 15분, 8주면 놀라운 변화가 생긴다
『숀리다이어트』는 ‘안방 헬스’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기구 없이 내 몸의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법으로 헬스클럽에 갈 필요도 없고, 거창하게 운동복을 차려입을 필요도 없다. 남녀의 운동법이 따로 있지 않고, 비만의 정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똑같은 방법으로 실시해도 무리가 없다. 한마디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운동법으로 설계했다는 뜻이다.

“하루 세 시간을 뛰는 것보다, 제가 추천하는 맨손 운동법 15분이 더 효과가 더 좋습니다. 바쁘고 돈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이유가 제 운동법에는 통하지 않아요. 제 운동법은 자신의 몸만 있으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라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숀리다이어트』를 하면 체력이 약하신 분들은 체력이 향상되고, 근육이 없으신 분들은 근육이 생기고, 근육이 너무 많으신 근육형 비만은 근육이 매끈해집니다.”

『숀리다이어트』를 들여다보면 흔히 보던 스트레칭이나 요가도 아니고 덤벨이나 다른 기구를 이용한 웨이트도 트레이닝도 아닌 기상천외한 동작들이 등장한다. 숀리가 제안하는 것은 자기 체중을 이용해 춤을 추듯 몸을 움직이며 온몸의 지방을 태우는 새로운 형태의 운동법이다. 그러다 보니 신 나는 음악은 필수. 그리고 자기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기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체지방 감량 효과가 뛰어나며, 몸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 (구체적인 운동법은 동영상과 『숀리다이어트』를 참고)




하루 세끼 무조건 먹어라

『숀리다이어트』에는 주차별 운동법뿐만 아니라 식단에 관한 내용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숀리다이어트』는 굶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매일 먹던 음식을 먹던 양 그대로 유지하면서 살이 빼는 것 역시 불가능하다. 하지만 가능한 한 먹던 음식의 범위 내에서 몇 가지 원칙을 세워 세끼 음식의 ‘양과 조리법, 먹는 순서’를 조정하면 평소 먹던 일반식으로도 어느 정도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물론 단시간에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일반식으로 효과를 보기에는 다소 오랜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매일 식단을 지키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학생, 요요 방지 다이어트 효과를 보다 장기적으로 누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일반식을 먹으면서 빼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다이어트법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아침, 점심, 저녁 세끼는 무조건 드셔야 해요. 대신 아침은 황제처럼 먹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먹기 편한 메뉴를 정해서 간단히 먹고, 점심은 반드시 탄수화물을 드세요. 그리고 저녁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을 거르면 점심에 폭식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은 점심의 보호벽 같은 거예요. 그리고 점심에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저녁에 탄수화물 섭취에 대한 참을 수 없는 유혹을 받게 됩니다. 점심에 한 가지 식단의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아요. 문제는 밥을 먹고 나서 먹는 커피나 후식 같은 다른 음식들입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서양 사람이 되세요. 점심에 탄수화물을 먹으면 저녁에는 신기하게도 단백질이 먹고 싶어져요. 그러면 메인으로 고기를 드세요. 이때도 다른 사이드 메뉴는 많이 드시지 말고 단백질 식품을 메인으로 먹어야 합니다.”

숀리 트리이너는 무리한 식단조절이 다이어트 실패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무리하게 닭 가슴살이나 고구마 등에 의지하기보다는 ‘본능’에 충실히 따라서 메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운동하기 전에 먹어라

100kg의 몸무게를 70kg으로 만드는 것은 운동이 아닌 식단이다. 실질적인 몸무게의 숫자를 줄이는 것이 식단 조절이라면, 몸매를 만들고 다지는 것이 운동인 셈이다. 체중은 섭취한 칼로리와 소모한 칼로리에 의해 결정되므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다. 하지만 식단은 운동법보다 지키기가 훨씬 더 힘들다. 그러다 보니 운동과 식사는 항상 대립될 수밖에 없고, 결국은 스트레스로 폭식하게 된다.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 운동한다는 사고를 가지셔야 해요. 음식을 먹고 나서 후회하고 운동하는 것은 도움이 안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삼겹살 드시고 오셔서 집 앞에서 밤새 줄넘기를 하시죠. 그러면 살빼기 어렵습니다. 저녁에 회식이 있다면 가기 전에 조금이라도 미리 운동을 하고 회식을 가세요. 그게 살이 덜 찝니다.”

숀리 트레이너는 운동하고 나서 먹는 음식들이 분산이 더 잘된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운동을 하고 나서 먹는 음식들은 근육으로 소모된 글리코겐을 채워주기도 하기 때문에, 식사 후 보다는 식사 전이 운동하기에 좋다는 것이다. “식사 후에 하는 운동이 살이 덜 빠지는 이유는, 음식의 영양분이 바로 살로 가는 게 아니라 보통 2~3일 후에 체지방으로 쌓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식사 후에 한 시간 있다 운동해야지 하는 보상심리는 별반 소용이 없어요. 미리 운동하고 드셔야 해요.”



토마토와 우유로 폭식을 막는다

『숀리다이어트』의 식단을 잘 지켰다 하더라도 자기 전에 음식의 유혹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배가 고프다 보니 잠도 오지 않는다. 이럴 때 『숀리다이어트』는 토마토와 우유를 권장한다.
“자기 전에 배가 고파서 못 참겠다면, 토마토 2개와 우유를 함께 갈아서 드세요. 토마토랑 우유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오고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숀리 트레이너는 운동에 맞는 식이요법을 제공하는 Fit푸드 사이트 (www.fitfood.co.kr)를 오픈하고, 내년에는 숀리의 맨손 운동법을 배워갈 수 있는 ‘숀리 다이어트 킹 샵’을 전국적으로 오픈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독자 질문

하체 비만을 벗어날 수 있는 운동법은 무엇인가요?
하체 비만을 예방하고 살을 빼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중요합니다. 우선 혈액순환을 잘 시켜줘야 해요. 종아리와 허벅지를 늘려주는 동작을 자기 전에 6분 정도 하시고 주무세요. (구체적인 동작은 『숀리다이어트』참조)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사지 받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운동하다가 힘들 때는 어떻게 마음을 다잡으세요?
운동하면서 정말 힘든 때는 6~8주 사이에 찾아오는 정체기입니다. 그때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의 성패가 갈리죠. 그런데 식단과 운동을 규칙적으로 잘하고 있는데도 정체기가 올 때가 있어요. 그건 대부분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늘었기 때문일 때가 많아요. 수치상으로는 몸무게가 그대로이지만, 그건 좋은 징조에요. 요요를 그만큼 방지할 수 있다는 거지요. 근육까지 빼버리면 체중은 훨씬 많이 줄지만, 그건 정말 잘못된 거예요. 몸이 예뻐지지 않고 확 망가져 버려요.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은 무엇인가요?
최고로 맛있는 거죠(웃음). 저는 개인적으로 닭 가슴살과 계란을 잘 못 먹어서 소고기를 많이 먹었어요. 소고기라고 해서 비싸다고 부담을 느끼시는 데 다 그렇진 않아요. 소고기에서 싸고 좋은 부위가 장조림 할 때 쓰는 홍두깨살이에요. 그런데 무척 질겨서 그냥 구워먹기는 힘들어요. 그래서 저는 정육점에서 갈아달라고 해서 프라이팬에 피망과 양파를 넣고 볶아서 밥과 함께 먹었어요. 고기에 기름이 살짝 있어서 따로 올리브유를 넣지 않아도 되고, 소스는 후추를 조금 뿌리거나 칠리소스로 간을 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그 요리는 몸을 키울 때도 다이어트 할 때도 제가 즐겨 먹던 것입니다.

운동할 때 호흡을 정확히 하는 것과 안 하는 것에 어떤 차이가 있나요?
호흡은 중요합니다. 호흡법은 자연스럽게 하시면 되는데, 힘을 쓸 때 들이마시지만 않으시면 돼요. 그리고 제가 호흡을 강조하는 것은 집중하라는 뜻도 커요. 자신이 운동하는 부위에 집중하면서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해야 효과가 크거든요.


블랙커피가 살 빠지는 데 도움이 되나요?
저는 운동하기 전에 꼭 블랙커피를 마시는데요, 그건 체지방 목적이 아닌 정신집중에 도움이 되라고 마시는 거예요. 운동하면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도리어 안 좋고, 운동할 때는 물을 자주 드시는 게 좋아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회식자리 때문에 다이어트가 힘들어요.
술을 드셔야 하는 날은 술을 드세요. 다만, 회식이 없는 날에는 『숀리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주세요. 그렇게 5일 동안 열심히 운동했다면 하루 정도는 자신에게 포상을 준다는 생각으로 술 한잔하는 건 상관없습니다. 다만, 술을 드시고 나서 무리해서 운동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술을 섞어 마시는 것보다는 한 가지 술을 드세요. 술 종류도 중요한 데, 전 와인 같은 술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마른 사람들이 살찌는 방법은 없나요?
저도 원래는 키가 180cm에 몸무게가 58kg인 멸치남 이었습니다. 마른 사람들이 살이 찌지 않는 이유가 ‘살’을 찌우겠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이에요. ‘살’이 아닌 ‘근육’을 붙이겠다는 생각으로 운동해야 해요. 그리고 두 시간마다 좋은 탄수화물, 좋은 단백질을 섭취해주셔야 해요. 폭식은 마른 사람이나 살찐 사람 둘 다한테 안 좋아요. 말랐다고 자기 전에 라면이나 빵 같은 걸 폭식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러면 절대 살 안 찝니다. 배만 나오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숀리 다이어트

<숀리> 저13,320원(10% + 5%)

100일간 -50kg 감량의 기적! 〈스타킹〉의 비만 잡는 저승사자 숀리가 떴다 다이어트 종결을 위한 제안!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다이어트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 100일 동안 초고도비만자들을 최고 50kg까지 감량시키면서 전국민을 놀라게 한 트레이너 숀리. 돈이 들지 않고, 굶지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