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 가을 복고풍 선글라스로 패리스힐튼처럼..

최소한으로 스타일 마무리! 레트로 선글라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낮이면 바로 앞도 보기 힘들만큼 햇빛이 강렬한 요즘인데요. 멋 뿐만 아니라 눈 보호를 위해서도 선글라스를 꼭 써주셔야 해요.


한낮이면 바로 앞도 보기 힘들만큼 햇빛이 강렬한 요즘인데요. 멋 뿐만 아니라 눈 보호를 위해서도 선글라스를 꼭 써주셔야 해요. 피부가 손상되듯 안구도 화상을 입을 수 있고,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노안이 빨리 온다는 연구 결과가 있거든요.

화이트를 포함해 무지개색만큼 컬러풀한 테가 트렌드. 패리스 힐튼

올해 선글라스는 작년과도 유행이 확 달라요. 키워드는 단연 ‘레트로(retro)’! 19세기부터 1980년대까지 등장했던 복고적인 스타일이 다 돌아왔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유행은 컬러풀한 테인데요. ’80년대에 마돈나, 신디 로퍼같은 팝 디바들이 활용했던 반항적인 키치 룩(Kitsch Look;싸구려, 유치하게 보이는 스타일)이예요. 작년엔 아기네스 딘, 펀 코튼같은 영국 스타들이 먼저 시도했다가 올여름엔 전 지구적 유행이 되어버렸죠. 좀 칙칙한 빈티지 풍 옷에 눈에 띄는 소품으로 쓰던 것이 요즘은 우아한 옷에, 성숙한 옷에 할 것 없이 쓰는데요. 테 모양도 하트형이나 캣츠 아이(cat’s eye;눈꼬리가 올라간) 스타일처럼 재미있는 것이 많아요. 너무 컬러풀한 것이 부담스러우면 시원한 화이트 테도 충분히 스타일이 삽니다. 렌즈 역시 오렌지, 블루, 그러데이션이 많이 들어간 것 등 컬러감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의상은 전체적으로 컬러풀하게 하거나 오히려 심플하게 컬러감을 절제해서 입는 게 좋아요. 눈 화장은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만으로 깔끔하게. 입술은 빨간 색, 누드 컬러, 페일 핑크가 다 어울려요.

신비로운 그러데이션이 들어간 오벌형. 다리의 화려한 꼬임이 특징

오벌형의 오버 사이즈 선글라스는 애비에이터 스타일(aviator;비행사)만큼이나 고전적인 느낌이 드는 디자인인데요. 기존의 버그 아이 스타일보다 한층 타원형이거나, 옆으로 누운 삼각형에 가깝고 테와 다리 장식이 화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리가 아래로 많이 내려와 렌즈가 눈썹까지 가려주는 60-70년대 스타일이지요. 10년 전만 해도 ‘여사님’ 소리 들을 디자인이었죠. 아세테이트 소재를 사용해 보석 호박처럼 화려한 무늬를 내고, 가죽, 인조보석 등으로 장식한 것이 많아요. 아세테이트는 만졌을 때 시원하면서도 지문이 잘 찍히지 않고 신축성이 있는 고급 소재예요. 투명도가 높아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무늬를 낼 수 있죠.

레이밴 마니아인 커스틴 던스트

오벌형은 한국인에게도 잘 어울리나 모델마다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써 보고 전체적인 느낌을 봐야 해요. 사각형 얼굴인 패리스 힐튼도 오벌형을 잘 활용해서 우아하고 세련돼 보이잖아요. 입술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매트한 누드 컬러가 최고!

일명 ‘존 레논 스타일’로 불리는 동그란 테는 최초의 안경테였을 만큼 오래된 스타일이예요. 비틀즈의 고 존 레논, 영화 <마지막 황제>에서의 푸이 황제, 영화배우 고 장국영, 고종황제와 선비들도 이 스타일을 썼죠. 자연히 공부벌레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 동그란 얼굴만 빼고, 긴 얼굴, 역삼각형 얼굴, 각진 얼굴에 고루 어울립니다. 단, 문제는 렌즈 크기! 큰 얼굴에 작고 동그란 렌즈는 마치 서클 렌즈를 일부러 작은 걸 낀 것처럼 어색해 보일 수 있어요. 얼굴이 크면 렌즈도 크게!

또 하나 오랜만에 돌아온 유행이 미러 렌즈(Mirror Lens)입니다. 거울처럼 반짝이게 코팅이 된 것인데요. 너무 액션스타처럼 보여서 한동안 터프 가이들만 썼던 것이 니키 힐튼처럼 시크한 레이디한테도 다시 환영받고 있어요. 너무 화려하지 않게 데님과 셔츠처럼 캐주얼한 옷차림에 쓰는 것이 더 예뻐보여요.

세로로 길어진 D자형 테에 렌즈도 컬러풀한 스타일

레이밴 웨이페러(Ray-Ban Wayfarer)로 대표되는 사각형에 끝이 약간 올라간 D자형 테는 고전 중의 고전이죠.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에서 잭 니콜슨, <매트릭스>에서 스미스 요원하면 딱 떠오르시죠? 느와르 영화에 빠짐 없이 등장할 만큼 남자다운 디자인이기도 한데요. 누구에게나 지적이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주면서 하관이 넓은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테이기도 합니다. 사이즈가 큼직하고 광대뼈 부근까지 많이 내려오는 것이 올해 특히 인기예요. 둥근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고, 긴 얼굴이면 너무 납작하고 가로로만 긴 형태는 피하세요. 검은 색이 기본형이지만 피부가 얼룩덜룩하거나 붉은 기가 돌면 좀 더 밝은 색이 좋아요.

몇 년째 꾸준히 인기인 고글형, 애비에이터 스타일은 코가 길고 눈이 작은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립니다. 눈이 조금 아래에 위치한 것 같은 착시 효과를 줘 얼굴이 작아 보이거든요. 다리가 렌즈 윗부분에 달려 뺨을 많이 가려주는지 확인하세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