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해의‘비키니 키워드’는 클래식스타일!

나의 체형에 맞는 비키니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비키니가 세상에 처음 등장했을 때 얼마나 큰 파장을 몰고 왔는지 아시나요? 그 이름이 1946년 원자?수소폭탄 실험을 한 비키니 섬에서 비롯된 것은 그만큼 충격적이었다는 걸 의미합니다.


비키니가 세상에 처음 등장했을 때 얼마나 큰 파장을 몰고 왔는지 아시나요? 그 이름이 1946년 원자?수소폭탄 실험을 한 비키니 섬에서 비롯된 것은 그만큼 충격적이었다는 걸 의미합니다. 유럽에서의 혁신적 발명을 시작으로 미국으로 넘어온 비키니는 마릴린 먼로 등 섹스 심벌을 통해 차츰 수영복으로 자리하게 됐는데요. 그 후 수영복 전문 디자이너가 생길 만큼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하나의 ‘장르’가 되었죠. 보수적인 우리나라에는 1980년대까지만 해도 비키니보다 원피스 수영복을 선호하는 사람이 훨씬 많았답니다.

비키니의 상징과도 같은 트라이앵글 스타일은 올해 특히 대유행이다. 제시카 알바.

해마다 수많은 업그레이드를 거쳐 마침내 2011의 비키니 유행이 다가왔습니다. 올해 트렌드는 한 마디로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유행했던 스타일인데요. 안정감 있는 상의와, 하의가 허리선이 높아서 반바지처럼 보이는 스타일, 끈과 삼각형 세 개만 보이는 트라이앵글 스타일, 상의가 넓은 띠처럼 보이는 반도(bandeau) 스타일, 탱크톱과 작은 하의로 이루어진 탱키니(tankini) 등 형태를 바탕으로 에스닉 프린트, 꽃무늬, 마린 룩 등 올 해 패션 트렌드가 비키니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었답니다. 에스닉 풍의 유행으로 크로셰(croche;모티브를 만들어 연결한 니트 스타일) 소재, 시폰을 덧붙인 것 등 여성스러운 소재도 엿보입니다.

먼저 쇼츠 스타일은 가슴과 골반이 빈약하고 허리도 가늘고 긴 남성적 체형을 커버해주는데요. 자칫 허벅지가 굵고 짧아 보일 수 있어 다리 선을 잘 살펴야 해요. 상의는 와이어와 함께 커팅이 매우 여성스러운 스타일이라 전체적으로 볼륨감도 좋아 보입니다. 마릴린 먼로가 즐겨 입었듯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이라 연령대가 낮은 분들이 사랑스럽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트라이앵글 스타일은 가슴이 크고 볼륨감이 풍부한, 그야말로 모델같은 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데요. 조금이라도 가슴이 커 보이려면 브라 안에 패드와 와이어가 은밀히 장착돼 있는 기능성 수영복을 골라야 해요. 목에서 끈으로 묶는 홀터 넥 스타일은 처진 가슴을 올려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팬티는 옆선이 많이 팬 것일수록 다리가 길어 보입니다. 주의할 점은 골반이 큰 경우 팬티 옆선이 끈으로만 되어 있으면 골반이 더욱 커 보이기 때문에 두께감이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

에스닉한 애니멀 프린트가 들어간 복고풍도 유행 중.

올해 유독 눈에 띄는 것이 반도 스타일인데요. 노출이 크지 않으면서도 은근히 섹시하죠. 안타깝게도 역시 가슴이 커야 잘 어울립니다. 가슴 형태 보정 효과는 별로 없기 때문인데요. 그냥 밴드가 아니라 가운데에서 한 번 꼬이거나 고리로 연결돼 주름을 만들어 준 건 가슴이 좀 커 보입니다. 캐주얼한 느낌이 강해서 반바지 등과 입기에도 좋답니다. 탱키니는 스포티한 80년대 스타일보다 프릴이 달리거나 물방울무늬, 꽃무늬처럼 복고풍 무늬가 들어간 것이 유행인데요. 노출이 꺼려지는 분께 적당하죠. 옆구리 살까지 가슴으로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체형 보정 효과도 훌륭하고요.

반도 스타일은 캐주얼한 매력 때문에 반바지와 입어도 굿!


색과 무늬 역시 느낌을 확 바꿔줘요. 노출이 심한 디자인일수록, 검은색이나 흰색, 갈색처럼 차분한 색을 활용하면 우아해 보입니다. 또, 무늬가 크고 현란한 것은 체형이 어떻게 생겼는지 가늠하지 못하게 하는 분신술(?)을 구사하죠. 잔잔하고 일정한 무늬는 사방으로 팽창돼 보일 수 있으니 마른 분에게 추천! 커다란 무늬가 한 곳에만 있는 것은 그 쪽으로 시선을 유도하기 때문에 엉덩이가 큰 분은 상의 쪽에 무늬가 오게 해서 하체 쪽은 시선을 차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