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은희경, 그녀는 왜 17살 소년으로 돌아왔을까?

긴 침묵 깨고 신작 발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은희경 작가가 긴 침묵을 깨고 신작을 발표했다. 2010년, 이번에 그녀가 발표한 작품은 『소년을 위로해 줘』『비밀과 거짓말』이후 장편소설로는 무려 5년 만이다.

은희경 작가가 긴 침묵을 깨고 신작을 발표했다. 2010년, 이번에 그녀가 발표한 작품은 『소년을 위로해 줘』. 『비밀과 거짓말』(2005) 이후 장편소설로는 무려 5년 만이다. 이 작품은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 장르를 따지자면 성장소설이다. 평범한 소년이 힙합이라는 음악을 만나며 새로운 세계에 눈 떠가는 과정을 담았다. 열일곱 살 연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소년과 힙합. 질풍노도의 시기인 청소년기와 조롱과 조소의 음악인 힙합은 어울리는 조합이다. 은희경 작가가 이 둘을 소설 속에서 녹아내려 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그렇지만 『마이너리그』 등 그녀가 쓴 과거의 작품에 친숙한 독자라면 『소년을 위로해 줘』가 생소하게 느껴질 것이다. 일찍이 『새의 선물』과 같은 성장소설을 발표한 적도 있지만, 은희경 작가는 주로 중년의 경험에 대해 얘기한 작가였다. 이번에 그녀가 성장소설로 다시 돌아온 이유는 무엇일까.



ⓒ박재홍


『소년을 위로해 줘』 출판기념회에서 그녀는 어른으로, 기득권으로 산다는 게 두려웠다고 고백했다. 30대 중반에 등단하여, 한 해에 신춘문예 당선과 문학상 수상을 동시에 이룩하며 한국의 대표적인 작가로 우뚝 선 은희경. 그런 그녀가 오랫동안 작품 활동이 뜸했던 것은 이러한 이유였을 지도 모른다. 『소년을 위로해 줘』가 연우의 성장소설이자, 작가 자신과의 싸움이기도 한 까닭이 여기에 있다.


싱어송라이터 ‘시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소년을 위로해줘

<은희경> 저13,320원(10% + 5%)

내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모두, 준비됐나요? 타인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또하나의 방식 신춘문예 당선과 문학상을 동시에 거머쥐며 혜성같이 등장한 후 21세기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작가로 꼽히는 은희경의 신작 장편소설. 이 세계의 개인으로서 타인을 사랑하는 새로운 방식 하나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