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히티의 검은 진주’가 나는 곳

폴리네시아 Captain Cook’s Polynesia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770년대에 쿡 선장(Captain James Cook, 1728~1779)은 폴리네시아를 방문하고 돌아왔다.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 | 터치아트
이 책은 이 모든 여행지로 우리를 이끈다. 우리가 꿈꿔오고 상상했던 모든 여행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다양하고 놀라운 여행의 세계가 펼쳐진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보장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여행지 500곳에서, 우리는 일생에 한 번은 꼭 가고 싶은 여행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년간의 취재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현지 정보와 전문가들의 세심하고 유용한 조언들은 그저 꿈만 꾸던 여행을 현실로 성큼 다가서게 한다.
마법의 세계와도 같은 열대의 섬들을 유람하며 몇 세기 전부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특유의 문화를 발견해 보자.

해양 생물이 많은 타히티 섬의 코발트색 바닷물 속, 산호초 위로 바다거북이 헤엄치고 있다.

1770년대에 쿡 선장(Captain James Cook, 1728~1779)은 폴리네시아를 방문하고 돌아왔다. 그리고 그는 이 열대 섬들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며 알리기에 바쁜 최초의 유럽인이 되었다. 그 후로 많은 이들이 그의 뒤를 따랐다. 폴리네시아 제도 탐험은 타히티 섬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며,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수도인 파페에테에서 시작한다. 이곳에서는 진주 박물관과 공예품 시장을 둘러보자.

배를 타고 타히티를 떠나며 돌아보면, 건물들의 윤곽은 점점 희미해지고 얼마 안 가서 섬 위로 솟은 산봉우리밖에 보이지 않는다. 이 모습은 2백 년도 더 전에 쿡 선장이 이곳을 찾았을 때 만났던 풍경과 비슷할 것이다.

후아히네(Huahine) 섬과 라이아테아(Raiatea) 섬은 파페에테의 부산스러움과는 대조를 이루는 곳들이다. 후아히네 섬에는 고대의 신전인 마라에(marae)가 40곳 이상 모여 있는 마에바 마라에(Maeva marae)가 있다. 타히티 섬보다는 덜 알려져 있지만, 옛날 폴리네시아의 종교적 중심지였던 라이아테아 섬의 타푸타푸아테아(Taputapuatea)에는 가장 큰 규모이자 가장 중요한 마라에가 있다. 그 다음 라이아테아 섬을 떠나 보라보라 섬으로 향한다. 이 섬에서는 잠수도 하고 석호 주변을 항해하고,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대포가 설치되어 있던 곳들을 방문해 보자.

? When to go - 5월, 6월, 9월, 10월이 가장 좋다. 7월과 8월은 여행 성수기이고 11월부터 4월까지의 겨울은 비가 자주 내린다.
? How Long - 10일간의 크루즈 여행이면 바다에서 시간도 보내고 섬들도 탐험하기에 충분하다.
? Planning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는 여행하기에 돈이 많이 드는 곳이다. 섬들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므로 가능한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은 크루즈 선을 타고 여행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섬에서는 자동차를 빌려서 다닐 수 있다.
? Inside Information - 파페에테로 돌아오기 전에 무레아(Moorea) 섬에 들러 보자. 특히, 화산 절벽들은 폴리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풍경 중 하나다. 섬 주위로 쌍동선을 타고 둘러보면 절벽 풍경이 가장 잘 보인다. 또 ‘티키 빌리지 극장’에서는 옛날 폴리네시아의 분위기를 되살린 댄스쇼와 뮤직쇼를 공연한다.
? Websites - www.tahiti-tourisme.com, www.princess.com

? 타히티 섬 남쪽의 고갱 박물관에서는 폴 고갱이 폴리네시아에서 보냈던 시절들을 살펴볼 수 있다.
? 잠수를 하면 상어, 대형 가오리들과 함께 헤엄치면서 해저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잠수를 못하는 사람들은 바닥이 유리로 된 배나 잠수함을 타거나 헬멧 잠수, 스노클링 등을 통해 바닷속을 탐험해 보자.
? 아무 섬에서나 진주 양식장을 방문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히티의 검은 진주’가 어떻게 양식되는지 구경하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