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름에도 스키를 탈 수 있는 나라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크로스컨트리 즐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노르웨이 남부의 릴레함메르(Lillehammer)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기기에는 으뜸가는 곳이다. 수도 오슬로 북쪽으로 180킬로미터 지점에 있는 미요자 호수(Lake Mjøsa) 북쪽 호반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을을 둘러싼 산들은 먼 곳에서부터 스키어들을 불러 모은다. 비르케베이네렌 스키 경기장(Birkebeineren Ski Stadium)에서부터 많은 스키 활강로들이 뻗어 나가고, 그중에는 5킬로미터 길이에 매일 밤 10시까지 조명이 켜져 있는 곳도 있다.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 | 터치아트
이 책은 이 모든 여행지로 우리를 이끈다. 우리가 꿈꿔오고 상상했던 모든 여행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다양하고 놀라운 여행의 세계가 펼쳐진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보장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여행지 500곳에서, 우리는 일생에 한 번은 꼭 가고 싶은 여행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년간의 취재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현지 정보와 전문가들의 세심하고 유용한 조언들은 그저 꿈만 꾸던 여행을 현실로 성큼 다가서게 한다.
같은 트랙은 단 하나도 없는 반짝이는 설경 속에서 노르웨이 사람들의 방식대로 스키를 타며 진정한 여행이란 무엇인지 느껴 보자.

노르웨이의 산간벽지에서 스키를 타면, 멋진 장소에서 색다른 스키를 타는 궁극의 경험을 할 수 있다.

몇 킬로미터에 걸쳐서 펼쳐진 눈밭에 드문드문 자작나무와 소나무가 서 있다. 몇 시간 동안 스키를 타고 달려도 사람 그림자 하나 볼 수 없다. 그러다가 가끔 볼이 발간 어른들과 아이들 무리를 만난다. 그들은 지나가면서 반갑게 손을 흔든다.

노르웨이 남부의 릴레함메르(Lillehammer)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기기에는 으뜸가는 곳이다. 수도 오슬로 북쪽으로 180킬로미터 지점에 있는 미요자 호수(Lake Mj?sa) 북쪽 호반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을을 둘러싼 산들은 먼 곳에서부터 스키어들을 불러 모은다. 비르케베이네렌 스키 경기장(Birkebeineren Ski Stadium)에서부터 많은 스키 활강로들이 뻗어 나가고, 그중에는 5킬로미터 길이에 매일 밤 10시까지 조명이 켜져 있는 곳도 있다.

아니면 동쪽으로 산허리를 따라 올라가서 과거에 낙농업을 하던 마을인 노르드세테르(Nordseter)와 슈쉔(Sjusj?en) 중 한 곳을 거점으로 삼아 스키를 즐길 수도 있다. 이곳에서는 350킬로미터에 달하는 길이 탁 트인 시골을 종횡으로 누빌 ? 있고, 숲을 가로지르고, 얼어 버린 호수 주변을 지난다. 경험 많은 스키어들은 북서쪽의 회브링겐(H?vringen)에서 웅장한 론단 국립공원(Rondane National Park)을 지나 릴레함메르까지 170킬로미터 길이의 트롤 트레일에서 활강을 할 수도 있다.

? When to go - 노르웨이는 언제든 눈을 볼 수 있는 나라다. 여름에도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탈 수 있는 곳들이 있을 정도다. 하지만 12월부터 3월까지가 가장 좋다.

? How Long - 릴레함메르는 겨울 스포츠의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겨울 隸포츠를 좋아한다면 2주는 잡는 게 좋다. 사실 이곳에는 겨울 스포츠 말고는 즐길 게 별로 없다.

? Planning - 릴레함메르는 오슬로의 가더모엔 국제공항(Gardermoe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가기 쉽다. 스키 장비는 가져지 않아도 된다. 릴레함메르와 그 주변 지역에서는 스키와 관련한 모든 물품을 대여할 수 있다.

? Inside Information - 오렌지, 주스, 초코바 등등 고칼로리 식품과 음료를 충분히 준비해 가야 한다. 스키를 탈 때 간식을 먹는 것은 필수적인 일이다. 하피엘(Hafjell) 정상은 고도가 해발 910미터밖에 안 되므로 고산증은 걱정할 필요 없다.

? Websites - www.telemarkskico.com, www.lillehammer
turist.no, www.norske-bygdeopplevelser.no
? 아무것도 없는 벌판을 몇 시간 동안 스키를 타고 난 다음에는 펠레스토바(Pellestova)나 회른쇠(Hornsjo) 같은 작은 마을에 들러서 커피를 한잔 하는 것도 좋다.

? 대부분의 리조트에는 탁아시설, 베이비시터, 유아용 침대, 아동을 위한 스키 강습 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다.

? 이 지역은 높은 곳에서 활강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노르드세테르와 슈쉔에는 리프트가 있고, 하피엘 알파인 센터는 릴레함메르에서 북쪽으로 15킬로미터만 가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