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의 백만 불짜리 야경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명소

63시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미술관, 서울에 있네!

 
Seoul 서울 여행 사전
김숙현,김우선,김희은,박동식,유연태,유정열,이동미,정철훈,황교익 공저 | 터치아트
서울은 1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야깃거리가 풍성한 도시. 이러한 서울을 보다 알차게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의 명소 365곳을 꼼꼼하게 소개한다. 날마다 새로운 기분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유적들을 찾아보는 것은 물론, 전시장이나 공연장 또는 독특한 문화가 형성된 거리에서 새로운 유행과 문화의 흐름을 짚어 볼 수 있고, 때로는 한강ㆍ남산ㆍ 삼각산 등을 찾아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할 수도 있다.

다채로운 전시, 공연, 영화 관람은 물론 서울의 백만 불짜리 야경까지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찾아도 좋은 서울 여행의 꽃이다.

1980년 2월에 착공하여 1985년 5월에 완공, 2002년 한화그룹에 편입된 63시티는 우리에게 ‘63빌딩’이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하다. 지상 60층, 지하 3층 규모에 1985년 완공 당시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 지금은 도곡동 타워팰리스, 목동 하이페리온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빌딩이지만, 시민이 들어갈 수 있는 건물 중에서는 아직까지도 국내 최고층 건물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63시티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전시와 영화, 공연이 한곳에 모여 있는 도심 속 레저빌딩이다. 물개쇼와 바다표범쇼, 바다 공주쇼, 다이버 피딩쇼, 펭귄 피딩쇼, 수중 발레쇼를 볼 수 있는 ‘63씨월드’, 아이맥스 영화관과 공연장이 있는 ‘63아트홀’,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의 밀랍인형이 전시된 ‘63왁스뮤지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가 가득하다.

특히 아름다운 서울의 전망을 한눈에 즐길 수 있었던 63스카이덱이 전망과 전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63스카이아트뮤지엄’으로 새롭게 태어나, 현대미술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미술관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주 토요일 8시부터는 무한한 하늘을 무대로, 빛나는 야경을 배경으로 밤하늘의 음악회인 ‘스카이 콘서트’를 여는데 63스카이아트 입장 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시회장 한쪽에 있는 기념일 지킴이 우체통은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에게 편지를 써서 기념일이 있는 달의 하늘 우체통에 넣으면 미래의 그 달에 편지를 발송해 준다고 하니, 한 번쯤 이용해 봐도 좋겠다.

저녁에 가면 더 좋은 63시티의 멋들어진 모습.

대부분의 시설들이 문을 닫는 밤 10시 이후까지 좀더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전망을 보며 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59층의 스카이라운지 워킹온더클라우드를 추천한다. 사방이 온통 통유리라 이름 그대로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이곳은 유럽형 가든 레스토랑과 와인바로 구분되어 있다. 특히 와인바는 초대형 와인 셀러에 세계 각국에서 수입된 300여 종의 와인을 보관하고 있다. 몰트위스키 등 최상급 주류도 구비하고 있는 덕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공간으로도 유명하다. 그밖에도 ‘골드 프러포즈 패키지’, ‘러브 패키지’ 등 연인들을 위한 다양한 코스도 준비되어 있으니 특별한 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환상적인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며 정상급 유러피언 요리와 와인을 즐기는 호사를 누려 보는 것은 어떨까.

Tip - 63시티 패키지
63시티에는 여러 가지 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Big3’, ‘Big4’ 패키지를 비롯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러브 패키지’는 63씨월드와 63스카이아트 관람권, 두 사람만 타는 초고속 러브 엘리베이터,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의 코스 요리와 와인 제공까지, 연인만을 위한 최고의 풀 패키지 상품이다.

- 63wotc.co.kr

이용정보
- 영등포구 여의도동 60 | 02-789-5663 | 63.co.kr
- 아이맥스 영화관을 제외한 이용시간은 10:00~22:00.
- 워킹온더클라우드 가든 레스토랑 | 11:30~15:00, 17:30~22:00
               바 | 17:00~01:00, 주말과 공휴일은 17:00~24:00.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호선 대방역 6번 출입구에서 여의도 방향 40m, 5호선 여의도역 5번 출입구 성모병원 버스 승차장 앞, 9호선 샛강역 1번 출입구에서 여의도역 방향 10m 지점 버스 승차장 앞에서 무료 셔틀버스 이용(월~토요일까지 11:30~17:30, 21:00~23:00. 공휴일에는 09:00~23:00까지 여의도 지역 순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Seoul 서울 여행사전

<김숙현>,<김우선>,<김희은>,<박동식>,<유연태>,<유정열>,<이동미>,<정철훈>,<황교익> 공저26,100원(10% + 5%)

서울은 1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야깃거리가 풍성한 도시. 이러한 서울을 보다 알차게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의 명소 365곳을 꼼꼼하게 소개한다. 날마다 새로운 기분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유적들을 찾아보는 것은 물론, 전시장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