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내 집을 예쁘게 꾸미는 100가지 인테리어 팁

“전 인테리어의 '인'도 모르는데요”- 나만의 집을 만드는 100가지 원칙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 인테리어의 '인'도 모르는데요.

 
나만의 집을 만드는 100가지 원칙
카와카미 유키 저 | 니들북
새 집의 레이아웃 선정부터, 가구 고르기, 수납 요령, 인테리어의 구성 요소는 물론 청소와 정리정돈, 요리 등의 싱글의 일상생활까지 모두 책임지는 지침서.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살아가는 집이 많은 일본은 그래서 더욱 혼자 사는 사람들의 집 꾸미기 기술이 발전한 나라이다. 이 책은 일본 인테리어의 알짜 정보만 모았다. 싱글 라이프를 시작하려면 집부터 내 마음에 쏙 들게 꾸며야 하는 법. 사랑스러운 '내 집' 만들기를 배워 싱글 라이프를 제대로 즐겨보자!
하나. 독립을 했다. 드디어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했다! 이삿짐을 싸며 내 방안의 물건들을 정리하다 보니 걱정이 앞선다. 이 많은 것들이 눈꼽만 한 내 원룸에 다 들어갈 수 있을까?

둘. 독립한 기념으로 친구들을 불렀다 비좁지만 그래도 내 집이 생겼다는 기쁨에 친구들을 불렀다. 구석구석 구경하던 친구들이 하는 말 “여자 사는 집이 좀 그렇다.”…… 상처받았다.

셋. 욱하는 마음에 인테리어 잡지들을 사들였다. 잡지를 펼치니 주루륵 나오는 예쁜 집들, 나도 이렇게 하고 살아야지. 그런데 이게 뭐지? 30평형대 아파트, 40평형대 아파트? 난 원룸인데?

넷. 가구를 사러 갔다. 역시 인테리어의 기본은 가구 아니겠어? 가구를 사러 유명하다는 가구거리에 나섰다. 예쁜 가구들은 많지만, 내 원룸에 들어가기에는 턱없이 크고, 가격도 비싸다. 원룸 크기에 맞추려고 보니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어쩌면 좋지?

독립이든 결혼이든, 자신의 집이 생기면 누구에게나 멋지게 보이는 집을 꾸미고 싶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가구를 정성스럽게 고르고, 벽지를 맞추고, 커튼을 고른다. 결혼이라는 것은 인테리어의 주요한 조건 중 하나인 가구나 가전제품을 새롭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크게 열려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가 비교적 적은 편이나, 혼자 혹은 둘이서 원룸을 써야 하는 경우엔 고민이 많아진다. 내 집이 아니니 여기저기에 마음대로 손을 댈 수도 없고, 원래 쓰던 가구가 원룸엔 맞지 않아 가구의 기능 중 일부를 포기하거나, 새로 사야 하기도 한다. 심한 경우엔 가구가 주인인지 내가 주인인지 헷갈리는 일까지도 생긴다.

이 책 『나만의 집을 만드는 100가지 원칙』은 내 집, 내 방 인테리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렇게 꾸미세요’ 라고 추천하는 예쁜 사진들만 잔뜩 나온 그런 책이 아닌, 진짜 나와 맞는 내 집을 만들어주는 100가지의 팁을 담고 있다.

제일 처음 이야기하는 것은, 새집을 꾸미는 것이 바로 나만의 생활을 만든다는 것. 집을 고를 때부터 그것이 내 생활의 시작임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다음으로 인테리어를 말하고 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인테리어인 ‘코디네이트’ (분위기를 만드는 것) 이전에 ‘레이아웃’(집안을 계획, 계산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함을 알려준다.

집의 사이즈를 체크하고,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가구를 산다. 그리고 방안을 채우는 물건들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고민한다. 전체적으로 어떤 분위기를 연출할 것인지 결정하고 중요한 요소인 색에 대해서도 생각해본다. 이런 한 단계, 한 단계를 저자의 경험담을 담아 차근차근 짚어주며, 독자가 스스로 만드는 방이 충분히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인테리어의 기본을 알려준다.

또한 초보자가 놓치기 쉬운 가구의 광택 부분, 방이 작을 때 꼭 고려해야 할 중량감, 사무용품을 활용한 정리법 등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있으며, 깔끔하고 예쁜 삽화가 이해를 높여준다.

가장 마지막 조언인 100번째의 이야기는 ‘집은 가족’이다 라는 것. “집은 피난처이자 재산이지만 주인과 함께 살아가는 또 하나의 가족이기도 하다. 진심으로 사랑받는 집은 ‘생명’을 얻게 된다.” 는 저자의 말은 단순히 예쁘게 꾸미는 것이라 생각했던 인테리어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만든다.

저자가 일본인이고, 일본식 원룸을 기초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현실과는 약간 떨어진 부분도 적지는 않다. 하지만 그런 단점을 덮을 정도로, 성실한 내용을 갖추고 있어 내 방을 괜찮게 꾸며보려는 사람은 물론 인테리어의 기본을 알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와카미 유키

우리가 머무는 집이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가구를 디자인하고 상품을 개발하고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등 ‘집’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고 있다. 돈과 도구 없이 맨손으로 짧은 시간에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아이디어가 빛나느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로, 교육 방송솨 잡지와 책을 통해 많은 사람이 쉽게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현재 태어나고 자란 고향 오사카를 중심으로 도쿄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것은 경제적 여유나 시간적 여유가 아니라 집에 관심을 기울이는 따뜻한 마음이라고 믿고 있다. 저서로는 『심플 인테리어 레시피』, 『나만의 집을 만드는 100가지 원칙』 등이 있다.
박진필 (컨텐츠팀)

YES24 리뷰어클럽 (//club.yes24.com/reviewers)에서 carrot이라는 닉네임으로 열혈(?) 활동 중. 취미는 이벤트 책 선정하기, 리뷰 읽기 등이며, 관심사는 여행, 공예, 사진이다. 요즘은 Carrot Jr. 키우는 재미에 빠져 유아책 중심의 책 읽기를 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나만의 집을 만드는 100가지 원칙

<카와카미 유키> 저13,320원(10% + 5%)

새 집의 레이아웃 선정부터, 가구 고르기, 수납 요령, 인테리어의 구성 요소는 물론 청소와 정리정돈, 요리 등의 싱글의 일상생활까지 모두 책임지는 지침서.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살아가는 집이 많은 일본은 그래서 더욱 혼자 사는 사람들의 집 꾸미기 기술이 발전한 나라이다. 이 책은 일본 인테리어의 알짜 정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