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화처럼 예쁜 마을 ‘낮잠 세 시간은 기본’

이탈리아 친퀘테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탈리아 북서부 리구리아(Liguria) 해안의 바위로 된 해안선에 있는 두 개의 벼랑 사이에 동화처럼 예쁜 다섯 마을, 친퀘테레(Cinque Terre)가 자리 잡고 있다.

친퀘테레의 한 마을인 마나롤라 풍경. 리구리아 해로 삐져나온 곶 위에 원색의 집들이 빽빽하게 서 있다.

보석 같은 친퀘테레의 다섯 마을을 이어 주는 ‘푸른 길’을 걸어 보자. 발밑으로는 리구리아 해의 반짝이는 푸른빛 물이 수평선까지 뻗어 있다.

이탈리아 북서부 리구리아(Liguria) 해안의 바위로 된 해안선에 있는 두 개의 벼랑 사이에 동화처럼 예쁜 다섯 마을, 친퀘테레(Cinque Terre)가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그 사이로 해안선을 따라 센티에로 아주로(푸른 길)가 지나간다.

다섯 마을은 리오매기오레(Riomaggiore), 마나롤라(Manarola), 코니글리아(Corniglia), 베르나차(Vernazza), 몬테로소 알 마레(Monterosso al Mare)인데, 전통적인 어촌의 예스러운 정취와 이탈리아 특유의 우아함이 잘 결합되어 있다. 따뜻한 파스텔 색조로 칠해진 주택들이 리구리아 해안가 가파른 비탈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모습을 보면, 자기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번지며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예상치 못한 각도로 뻗어 있는 좁은 길과 카루기(carugi)라 불리는 골목들은 뜻밖의 바다로 우리를 안내하곤 한다. 머리 위에 걸린 빨랫줄에서는 옷들이 미풍에 흔들리고, 자동차들이 주차되어 있어야 할 곳에는 나무로 된 배들이 쉬고 있다. 마을 사이로는 자그마한 올리브 숲과 레몬 숲이 있고, 밤나무들은 그늘을 드리우고 서 있다. 이 지역의 특징 중 하나인 계단식 농지에는 포도밭이 언덕 위까지 이어진다.

리오매기오레 마을의 식품점에 진열되어 있는 각종 음식들 베르나차 근처의 하이킹 루트를 수놓고 있는 양귀비들

다섯 마을은 각기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 하이킹은 다섯 마을 중 가장 예쁜 마을인 남동쪽의 리오매기오레에서 시작된다. 그다음 비아 델 아모르(Via dell’Amore, 연인들의 길)를 따라 가장 오래된 마을인 마나롤라로 간다. 1920년대, 절벽의 암벽에 조성된 이 길은 하이킹 루트 전체에서 가장 쉬운 구간이라 할 수 있다.
다음 단계는 368개의 계단을 올라서 코니글리아로 올라가는 것인데, 가장 내륙 쪽에 있는 코니글리아는 다른 마을들에 비해 더 소박하고 평화롭다. 코니글리아에서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면 베르나차에 다다른다. 베르나차는 어부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고요한 마을이다. 벨포르트 탑(Belforte tower)은 리구리아 해 쪽으로 튀어나온 곶 위에 서 있는데, 이곳에 오르면 베르나차의 항구와 해안의 멋진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이 마을을 지나면 종착지인 몬테로소 알 마레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은 관광객들로 늘 붐빈다.

- 베르나차에 있는 벨포르트 탑은 과거에 망루였는데, 이곳의 야경꾼이 크게 외치는 소리 때문에 벨포르트(‘큰 외침’이라는 뜻)라는 이름이 붙었다.
- 각 마을에는 언덕 위에 성모마리아를 모신 사당이 있다. 운이 좋으면 사당에서 열리는 축제를 구경할 수도 있을 것이다.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지역 특산물인 안초비(?치의 일종)와 특산 와인 두 가지, 친퀘테레라는 이름의 화이트 와인과 시아케트라(Sciacchetra)라는 이름의 디저트 와인을 맛보자.
- 리구리아는 페스토 소스(pesto sauce)가 탄생한 곳이다. 이 지역 기후는 바질이 자라기에 아주 완벽한데, 이곳 사람들은 바질에 치즈, 마늘, 잣, 올리브오일을 섞어 페스토 소스를 만든다.


- When to go : 3월부터 5월이 좋다.
- How Long : 총 길이는 11.3킬로미터다. 마을들을 돌아다니며 관광하는 것까지 하루 걸린다.
- Planning : 병에 든 생수와 자외선 차단크림은 필수다. 코니글리아에서 베르나차까지 가파른 언덕길은 몸 상태가 괜찮을 때만 올라가자.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 Inside Information : 오후 1시에서 4시 사이에 마을 사람들은 시에스타(낮잠)를 즐기며, 가게도 모두 문을 닫는다. 따라서 이 시간대는 마을을 둘러보기보다는 하이킹을 하기 좋다. 전체 루트를 하이킹하고 싶지 않거나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마을과 마을을 잇는 기차를 타도 된다.
- Websites : www.cinqueterre.it, www.cinqueterreonlin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