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기 절정의 명물 곱창국수 - 타이완의 맛있는 먹거리

변소 레스토랑에서는 각종 대변모양의 음식들이 존재한다. 예쁜 변기통의자에서 식사를 한다. 또한 레스토랑 이름그대로 모든 메뉴들이 똥 모양 컨셉으로 되어 있어 과연 선뜻 먹을 수 있을지 망설이게 되는 곳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 변소레스토랑 moderntoilet -엽기레스토랑


변소레스토랑 변소便所(즉 화장실)이라는 이름의 레스토랑이 시먼띵西門町에 있다. 변소 레스토랑에서는 각종 대변모양의 음식들이 존재한다. 예쁜 변기통의자에서 식사를 한다. 또한 레스토랑 이름그대로 모든 메뉴들이 똥 모양 컨셉으로 되어 있어 과연 선뜻 먹을 수 있을지 망설이게 되는 곳이다. 이 곳 최고의 요리 <변기통 닭 카레>는 어찌나 똥같이 음식을 잘도 만들었는지 감탄이 저절로 나온다. 아니 한숨이 나올 수도 있다. 복불복 게임에서 지게 되어 벌칙으로 먹는 상황이 아니고서야 이런 음식을 스스로 찾아와서 먹다니…. 그런데 여기 음식을 먹는 사람들의 표정들이 모두 즐겁다. 맛도 좋다. 참 이상하다. 생각의 전환이 이런 것일까? 변기통 음식을 숨도 안 쉬고 맛나게 먹었다. 디저트인 똥 칼라의 가루가 뿌려진 아이스크림까지 싹싹 바닥을 내고 먹었다. 나는 재래식 스타일의 그릇에 담긴 빙수를 먹었는데, 묘한 느낌이 함께 해서인지 오래도록 맛이 남아 있다. 응가, 설사 그리고 오줌을 상상하는 화장실, 즉 변소에서의 식사를 한 번 쯤은 해보는 것도 시먼띵만이 주는 엽기체험이 아닐까 한다. 역시 10대들은 어느 나라를 가나 즐기는 방법도 상상을 초월한다.

web : www.moderntoilet.com.tw
주소 : 台北市 西寧南路 50巷 7號 2樓타이페이시 스닝난로 50샹 5하오 2로우
전화 : 02-2311-8822
영업시간 : 평일AM 11:30~ PM 22;00/ 공휴일 AM 11:00~PM 22:30

2. 아쭝몐셴阿宗麵線 -곱창국수


시먼 길을 지나가다보면 깜짝 놀랄만한 풍경을 보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길에 서서 식사를 하는 풍경이다. 자세히 보면 국수를 길에 서서 먹고 있는데 젓가락이 아니 수저로 먹는다. 처음에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같이 길에서 먹을 용기가 나지 않아 구경만 하고 지나갔는데 시먼西門의 최고 명물 곱창국수였다. 이 음식점은 손님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단 한 개의 테이블과 의자도 없고 메뉴판도 없다. 그래도 주인 린밍쭝林明宗씨가 개발한 아쭝몐셴阿宗麵線은 평일 휴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인기절정 타이완 음식이다. 시먼에 오는 사람들은 이곳에 꼭 들러 아쭝몐셴을 먹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가면 재료가 바닥나서 허탕을 칠 수도 있다. 주문을 할 때 단한가지의 메뉴만 팔기 때문에 따大 또는 시아오小만 말하면 된다. 발음이 안된다면 종이에 적어서 보여줘도 된다. 비용은 한그릇 가격이 한국 돈 1,500~2,000원정도 이다.

주소 : 台北市 峨嵋街 8-1號 타이페이시 어매이지에 8-1하오
전화 : 02-2388-8808
영업시간 : AM 11:00~ PM22;30
교통편 : 捷運 MRT 板橋線 西門站 6號 出口 지애윈 반치아오선 시먼짠 6하오 추코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 타이완

<양소희>,<안윤모>,<박종민>,<윤수정> 공저12,150원(10% + 5%)

타이완을 만나서 얘기하고 보고 느끼고 온 4인의 이색적인 타이완 이야기 『오! 타이완』은 엉뚱하고도 터무니없는 4인의 타이완 여행이야기로 타이완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타이완의 매력을 느끼게 해 준다. 나이도 직업도 사는 곳도 전혀 다른 공통점이 하나도 없는 4명이 모여 타이완 여행을 떠났고 그곳에서 체험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