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타일리시한 안경, 관리가 더 중요해!

관리가 더 중요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과거엔 안경쓴 사람들을 고지식한, 고리타분한, 독하게 공부만 하고 살것만 같은 이미지로 치부하곤 했다.


과거엔 안경쓴 사람들을 고지식한, 고리타분한, 독하게 공부만 하고 살것만 같은 이미지로 치부하곤 했다. 특히, 여자들에 경우는 더욱이 아름다운 눈을 가리고야 마는 안경을 원망하며 렌즈의 세계의 발을 디디고는 하는데, 사실 렌즈 사용의 고충은 이만 저만이 아니라는 것. 하지만 이제 더이상 ‘안경’이 고리타분한 시대는 지났다. 요즘은 연예인들도 종종 안경을 착용한 채, 자연스러운 생얼을 강조하는 추세. 일명 ‘OOO 안경’이란 타이틀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은 물론, 프레피룩의 유행과 함께 ‘뿔테’안경이 스마트한 패션 아이템으로 급부상했으니.


하지만 안경을 쓰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괜찮은 안경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말짱 꽝인법이다. 이제 막 안경이란 신상 아이템을 접한 초보 사용자들이라면 꼭 챙겨봐야할 안경 관리법!

안경, 벗는 데도 순서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극중 주인공들이 답답하거나 화가 나는 순간 엣지있게 안경 한쪽을 붙잡고 낚아채듯 벗는 모습이 종종 나온다. 카리스마있고 절도있는 이 모습 그대로 안경을 벗고 있다면, 당신의 안경 수명은 이미 절반으로 줄어든 것. 이런 습관은 안경 형태를 뒤틀리게 많들고, 템플(안경다리)를 약하게 만드는 위험 습관이다. 이렇게 되면, 안경의 높낮이가 달라지는 것은 물론 착용감도 좋지 않아 쓰는 내내 불편할 수밖에 없다. 안경은 친절하게, 꼭 두손으로 벗어둘 것!

잃어버린 안경 광택을 찾아서~


안경을 부드러운 헝겊이나 천으로 닦아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깨끗이 닦아도 광택이 살아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합성세제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미지근한 물에 합성세제를 두-세방울 정도 떨어뜨리고 안경을 살짝 담갔다 뺀 후 안경을 닦아주면 지저분한 얼룩 제거와 함께 광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안경테에 묻은 땀도 반드시 닦아줄 것!
머리와 맞닿아있는 안경테를 타고 땀이 안경으로 흘러들어가게 되는데, 인체의 땀은 안경테를 부식시키는 가장 큰 요인. 소중한 안경테를 지키고 싶다면, 안경알 뿐만 아니라 안경테도 신경써주자.

‘적정 안경 보관 환경’ 만들기


안경은 대게 상온에서 보관하게 되는 법이지만, 가끔 목욕탕이나 직사광선이 내리 쬐는 차 안에 버젓이 안경을 벗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뿔테에 경우 소재 자체가 열에 약하므로 이런 곳일수록 케이스 지참은 필수다. 또한 멀티 코팅 렌즈, UV렌즈 등의 특수 렌즈 등은 그 성능 유지를 위해 반드시 케이스에 보관해줄 것.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