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 같지 않은 저자의 유쾌함이 가득한 낢부럽지 않은 여행만화 - 『낢부럽지 않은 네팔여행기』

낢이 다녀온 네팔, 그곳은 어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낢부럽지 않은 이 이야기는 네팔 곳곳의 여행지 풍경이 담긴 사진들과 귀여운 만화 컷들이 이어져 내가 저자와 함께 만화 속으로 들어가 네팔을 함께 여행하고 있는 듯한 즐거움이 느껴진다.

 
낢부럽지 않은 네팔여행기
서나래 글,그림 | 중앙북스(books)
대한민국 청춘들의 일상을 대변하는 생활 웹툰의 선구자 낢이 어느 날 훌쩍, 집을 나갔다! 바쁜 일상을 보내다가 문득 마음에 침범한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에 몸을 맡긴 그녀의 선택은 세계의 지붕 ‘네팔’. 엉뚱발랄하면서도 핵심을 관통하는 유머가 녹아난 새로운 여행기가 시작된다.
문득 점심시간에 잠시 쪼이는 그 햇빛이 좀 지나치다 싶을 때면, 어김없이 몸이 근질근질 이제 어디론가 떠나야 한다는 방랑벽이 도지고는 한다. 혹자들은 말한다. 역마살! 그렇지만 기염을 토하게 상승그래프를 그리는 카드값 명세서를 부여잡고 나 자신을 워워- 하며 이 방랑벽을 구겨 넣고자 여행 책으로 대리만족하고는 한다. 책 속에는 어찌나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가 많은지, 난 산티아고 길에 흠뻑 빠졌다가, 빵 굽는 냄새가 가득하다는 파리에 홀렸다가 ,마추픽추 트래킹을 해보고 죽으리라는 다짐을 하며 잠들고는 한다. 그리고 올해도 어김없이 방랑벽이 꿈틀대던 6월의 어느 날 이 낢스럽지 않은 제목의 책을 펼쳐 들었다.

책 속에는 철저한 계획과 여행 지식으로 중무장한 전문여행가가 아니라, 계획보다는 감성에 충실해 좌충우돌하는 남 같지 않은 한 사람의 여행담이 있었다. D-일주일 전에도, 이틀 전에도 미루고 미루다가 여행 전날이 되어서야 밤을 새며 짐을 싸 엄마한테 혼나고야 마는 모습은 내게는 너무도 친근했다. 출국 수속을 밟다가 짐의 제한 킬로 수가 넘어 속옷이고 뭐고 공항 바닥에서 체면까지 다 끄집어내 본 사람은 동일한 경험을 가진 이 여행자를 더 사랑하게 될지 모른다.

그리고 이야기의 본격궤도! 네팔이라는 여행지에서 저자가 겪게 되는 소소한 사고들은 낄낄 웃음을 자아낸다. 그게 바로 내가 겪을 일이며 똑같은 장소에서 똑같은 일로 헤맬게 뻔한 평범한 여행자의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네팔에 도착한 저자는 모든 배낭여행객이 그러하듯 여행의 첫 관문 값 깎기와 흥정하기에 돌입한다. 아무리 물가가 싼 나라라도 바가지 쓰기 싫은 게 인지상정이 아닌가. 그리고 안전한 내 생활 울타리 밖의 타국에서만 만나는 감정도 맛본다. 새 같은 크기의 나방이라든가 이불 위로 기어오는 뭔지 모를 벌레들을 발견했을 때의 공포와 두려움, 걸레가 된 것 같은 몸을 질질 끌며 계속 걸어야 되는 여행자의 괴로움 말이다. 그럼에도 저자의 여행이 즐거운 건 여행책자에 소개된 ‘달밧’이라는 음식을 기어이 발견했을 때처럼 내 힘으로 새로운 무엇인가를 해낸 뿌듯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여행지에서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낢이 말했듯 배낭여행에서 뜻이 맞는 좋은 친구를 만나는 건 정말 여행의 큰 즐거움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어쩐지 처음 보는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서는 것도 사실이다. 거기다가 때때로 외국인들은 낢이 만난 수웨이처럼 나에게 한국에 대해서 물어보기 일쑤이다. 그럴 때면 저자처럼 한국을 대표한다는 사명감에 머리를 짜내 보지만 지식이 달려서 1차 움츠러들고, 영어어휘가 딸려서 최종 쭈그러들게 되고 만다. 그러나 왠지 말은 몇 마디 안 해도 여행 친구들은 전생의 인연처럼 친근하게 느껴지는 때가 있는데, 그게 바로 수웨이와 낢이 파탄이라는 낯선 도시에서 함께 보름달을 바라볼 때가 아닌가 싶다. 태어나 처음 가보는 낯선 도시에서 같은 감정을 공유하는 것만으로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추억을 가진 사이가 되지 않는가-!

낢부럽지 않은 이 이야기는 네팔 곳곳의 여행지 풍경이 담긴 사진들과 귀여운 만화 컷들이 이어져 내가 저자와 함께 만화 속으로 들어가 네팔을 함께 여행하고 있는 듯한 즐거움이 느껴진다. 바로 남의 일 같지 않은 사건과 남 같지 않은 저자의 유쾌함이 어우러져 이토록 사랑스러운 낢부럽지 않은 여행 만화책이 되지 않았나 싶다.

서나래

노란색 쫄쫄이에 질끈 동여맨 머리, 게으른 대학생 「낢이 사는 이야기」를 홈페이지에 연재하여 수백만 네티즌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은 만화가 서나래는 1983년생으로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재학 중 미니홈피에 「낢이 사는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다이어리 형식의 만화를 올리다가, 2004년부터 개인홈피 www.narm.co.kr를 열고 「낢이 사는 이야기」를 비롯하여 「은근남 카운셀링」, 「낢부럽지 않은 네팔 여행기(원제: 나는 어디에 있는 거니)」등을 연재하였으며 현재 네이버에서 「낢에게 와요」를 연재 중이다.
김수연 (잡지/만화/전집 담당)

운동에는 도무지 재능도 취미도 없었던 어린 시절. 언제나 햇살이 따스하게 들어오는 침대에 등을 기대고 앉아 책을 읽으며 방학을 보내던 아이였다. 나이가 들면서 내 독서공간 목록에 도서관, 까페, 지하철이 추가되었다. 그렇지만 아직도 독서에는 침대가 최적의 장소라 믿기에 이리 뒹굴 저리 뒹굴 독서 포즈 100만개를 취하며, 서점에서 일하는 즐거움을 만끽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낢부럽지 않은 네팔여행기

<서나래> 글,그림10,800원(10% + 5%)

대한민국 청춘들의 일상을 대변하는 생활 웹툰의 선구자 낢이 어느 날 훌쩍, 집을 나갔다! 바쁜 일상을 보내다가 문득 마음에 침범한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에 몸을 맡긴 그녀의 선택은 세계의 지붕 ‘네팔’. 엉뚱발랄하면서도 핵심을 관통하는 유머가 녹아난 새로운 여행기가 시작된다. 네팔인들과 관광객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