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플레이모빌

플레이모빌의 아이들은 표정이 하나같이 평화롭고 따뜻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동그란 검은 눈과 둥글둥글한 형태는 세상 걱정 하나 없는 천진난만한 모습 그대로다. 그래서 자꾸만 플레이모빌을 사 모으게 된다.

플레이모빌의 아이들은 표정이 하나같이 평화롭고 따뜻하다. 동그란 검은 눈과 둥글둥글한 형태는 세상 걱정 하나 없는 천진난만한 모습 그대로다. 그래서 자꾸만 플레이모빌을 사 모으게 된다. 혹자는 플레이모빌을 레고와 견주어 말하지만 레고가 블록이라면 플레이모빌은 말 그대로 모빌이다. 레고보다는 큐브릭과 비교되어야 할 피규어의 일종인 것이다. 그런데 이 녀석은 큐브릭의 섬뜩함을 전혀 배제한 채 완전한 평화로움으로 치장되어 있다. 1974년 국제 토이 페어에 선보인 이래, 그 기술력이 날로 보완된 탓인지 어릴 적 영 플레이모빌과는 또 다른 퀄리티로 승부한다. 특히 상감청자 기법과 동일한 이중 사출 방식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플레이모빌의 해맑은 얼굴은 플라스틱 위에 예쁘게 페인팅을 한 것이 아니라 눈과 입 모양이 뚫려 있는 머릿속으로 고동색 플라스틱을 부어 완성된 방식이다. 덕분에 아무리 손에 쥐고 문질러도 흐릿해지거나 벗겨지는 일이 없다. 물고 빨기 좋아하는 아이들 장난감으론 이상적인 제작 기법이다. 또한 캐릭터에 맞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흥미를 더하는데, ‘폼 Pom’이란 재료로 만든 플레이모빌의 손은 수백 번 소품을 끼웠던 빼내어도 느슨해지거나 뒤틀리는 법이 없다. 조립 시 완벽하리만큼 척척 맞아떨어지는 소품의 정교함도 플레이모빌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


플레이모빌의 캐릭터는 경찰관이나 소방관, 결혼하는 신랑 신부, 아기 엄마 등 일상생활에서 보여지는 캐릭터가 주를 이룬다. 그래서 역할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이만한 장난감도 없다 싶다. 하지만 실제로 도현이나 수안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는 역시 공주, 왕자풍의 화려한 녀석과 유령이나 마술사들이 먼저 차지한다. 빵집 아줌마 같은 평범한 시민은 그들의 들러리쯤으로 등장하는 셈이다. 아이들의 취향이 어쨌든 한동안 유치원에도 날마다 데리고 갈 정도로 아이들은 플레이모빌을 두루두루 사랑한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크고 둥근 얼굴형 그리고 아이들 손에 쥐었을 때 가장 안정감 있는 크기라는 그들의 임상 실험 결과가 우리 아이들에게도 적중한 것이리라. 오랜 역사를 지닌 플레이모빌의 치밀한 디자인 계획과 기술력 그리고 세련된 마케팅 전략을 차치한다 하더라도 플레이모빌의 따뜻하고도 선한 얼굴은 우리 가족의 사랑을 독차지하기에 충분할 만큼 사랑스러운 모습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에디터맘 정원씨의 두 번 고른 장난감

<강정원> 저11,700원(10% + 5%)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장난감은 어디 없을까? 12년 동안 디자인과 인테리어 잡지의 전문 에디터였던 작가가 들려주는 아이 물건에 대한 스토리 텔링. 12년차의 베테랑 에디터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 6살과 5살,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둔 저자는 공부 잘 하는 아이보다는 물건의 소중함을 아는 따뜻한 감성의 아이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