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불허전의 표현사전 - 『영어일기 표현사전』

날씨, 하루 일과, 성격, 사랑, 쇼핑, 학교생활, 직장 생활 등 총 21가지의 방대한 내용이 카테고리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만큼 연령, 성별, 직업을 막론하고 누구든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어일기 표현사전
하명옥 저 | 넥서스
하명옥의 영어 일기의 방대한 자료를 한 권으로 엮은 『영어일기 표현사전』. 구체적으로 분류된 상황별로 단문 수준의 생생한 표현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영어 일기를 쓸 때 쓰고 싶은 표현들을 우리말로 바로 찾아 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주제별로 방대한 일기 표현들을 담고 있어 영어 일기를 쓰고자 하는 사람이면 연령, 성별, 직업을 막론하고 누구든 활용이 가능하다.
시험마다 speaking과 writing이 강조되는 추세를 보면서, 지금 학생들은 ‘참 어렵겠구나.’라는 생각을 새삼 하게 된다. 또 한편으로는 추세에 맞게 교육을 받아 온 이후 세대들의 실력에 뒤지지 않으려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들기도 하다. 문제는 이 두 항목이 쉽게 실력이 늘지 않으며,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만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중에 영작문 관련 도서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래서 더욱 반가운 것이 이 명불허전의 『영어일기 표현사전』이다.

15년간 고등학생에게 영어를 가르쳐 온 저자는 쓰기에 필요한 유용한 표현들을 지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영어 일기에 대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다양한 학습 내용을 게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 사이트의 방대한 내용을 2005년 책으로 옮겼고, 스테디셀러로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이 책은 2005년 발간된 내용 중에 새로운 카테고리와 최신 표현들을 추가한 개정 증보판이다.

날씨, 하루 일과, 성격, 사랑, 쇼핑, 학교생활, 직장 생활 등 총 21가지의 방대한 내용이 카테고리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만큼 연령, 성별, 직업을 막론하고 누구든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성격에 대한 카테고리에서는 긍정적인 성격과 부정적인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를 정리해 두고, 긍정적인 성격도 ‘원만하다’ ‘사교적이다’ ‘착하다’ ‘모범적이다’ 등으로 상황을 다시 나누고, ‘원만하다’에 관련된 표현도 한 가지 문장이 아니라 10개 이상의 다양한 표현을 제시한다. 주제별, 상황별 표제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우리말의 표현에 해당하는 적절한 영어 표현을 바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카테고리별 표현을 정리하기 전에 자주 쓰는 30가지 필수 패턴을 먼저 연습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각 카테고리 말미에는 해당 주제별로 모범 일기를 수록했다. 초판에 한해서는 카테고리별 표현을 빈칸 넣기, 단어 배열하기, 작문하기로 연습할 수 있는 워크북도 무료로 제공된다.

writing은 써보지 않으면 늘지 않는다지만, 우리말 글도 잘 쓰지 않는 일상생활에서 맘먹고 영어로 글을 써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꾸준히는 해야겠고, 무엇을 써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일기 쓰기는 좋은 목표가 될 수 있다. 거창하게 쓰기 어렵다면 메신저 대화명이라도, 다이어리에 간단한 감정 표현이라도 써나가는 것이 첫걸음이 될 것이다.

하명옥

공주사범대학에서 불어교육과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영어교육 석사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충남 부여고등학교 영어 교사로 일하고 있다. 영어 일기 홈페이지(//hamo66.hihome.com)의 운영자이자 네이버 영어 일기 카페(//cafe.naver.com/endiary)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하명옥의 영어일기』 『내가 쓰고 싶은 말이 다 있는 영어일기 표현사전』 『초등학생이 쓰고 싶은 말이 다 있는 영어일기 표현사전』 『내가 쓰고 싶은 말을 다 쓰는 영어일기 영작패턴』 등이 있다.
이민정 (국어와 외국어 담당)

국어와 외국어 담당 MD. 일하는 모습을 본 주변 사람들은 A형이라고 말하지만, 실상은 있던 약속도 귀찮아서 취소하는 B형이다. 햇수로 입사 7년에 접어드는 지금도 책만 보면 갖고 싶고 모으고 싶은 욕심쟁이. 안타깝게도 어학 관련 공인 인증 성적은 모두 만료되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영어일기 표현사전

<하명옥> 저22,050원(10% + 5%)

하명옥의 영어일기 (http://hamo66.hihome.com)의 방대한 자료를 한 권으로 엮은 영어일기 표현사전. 구체적으로 분류된 상황별로 단문 수준의 생생한 표현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영어일기를 쓸 때 쓰고 싶은 표현들을 우리말로 바로 찾아 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주제별로 방대한 일기표현들을 담고 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