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간절기에는 베스트(vest)를!

베스트 활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계절이 바뀜에 따라 일교차가 심해지고 트렌드가 바뀌는 시점이라 옷차림에 무척 신경이 쓰이는 간절기에 베스트(vest)만큼 유용한 아이템이 있을까? 입는 순간 자연스럽게 레이어드룩이 완성되는 베스트!

뜨거운 햇살이 서서히 물러가면서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수많은 컬러와 유행은 이제 여름옷과 함께 옷장 속에 넣어두고 가을을 맞이할 때가 되었다.

계절이 바뀜에 따라 일교차가 심해지고 트렌드가 바뀌는 시점이라 옷차림에 무척 신경이 쓰이는 간절기에 베스트(vest)만큼 유용한 아이템이 있을까? 입는 순간 자연스럽게 레이어드룩이 완성되는 베스트, 간절기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아이템인 베스트의 08 F/W트렌드를 알아보자.

Keyword - So hot! Fur vest!

케이트 모스가 유행시킨 매니시한 베스트가 지겨워진 디자이너들이 이번 시즌 강력하게 미는 베스트는 바로 모피! PETA(동물보호협회) 회원들이 본다면 깜짝 놀랄 만큼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모피베스트를 런웨이 가득 선보였다.

식지 않은 보헤미안 무드를 타고 등장한 모피 베스트는 모피코트보다 훨씬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러 모피소재가 있지만 가장 핫한 소재는 파마한 것처럼 꼬불꼬불한 몽골리안 램(Mongolian-lamb)이므로 눈여겨 볼 것.

런웨이 스타일을 추종하는 패셔니스타라면 모피가 몸통을 감쌀 만큼 풍성하고 길이가 긴 것으로 골라보자. 마르니와 루이비통, 돌체 앤 가바나에서 선보인 모피 롱 베스트는 모피의 풍성한 질감을 자랑하면서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랑하는데, 주의할 점이라면 허리가 둔해 보일 수 있으므로 컬렉션에서 선보인 것처럼 벨트로 허리선을 잡아주자.


모피 롱 베스트가 부담스럽거나 체구가 조금 작다면 길이가 짧거나 모피가 부분적으로 트리밍 되어 있는 베스트를 추천한다. 히피 무드의 원피스나 데님과 함께 스타일링 하면 캐주얼한 모피 베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Keyword -Tailored Vest

트렌디한 퍼 베스트도 좋지만 기본적인 테일러드 베스트가 없는 독자라면 기본적인 테일러드 베스트를 장만해보자. 우리를 스키니 데님과 베스트의 세계로 이끌었던 케이트 모스가 입은 것도 매니시한 테일러드 베스트가 아니었던가!

앞서 소개한 퍼 베스트보다 간절기에 입기 좋은 테일러드 베스트는 겨울철에도 이너웨어로도 쓸 수 있으므로 실용성 만점의 아이템이다.

베스트가 원래 남자의 옷이었으므로 매니시한 느낌은 물론 이거니와 여성이 입었을 때 주는 색다른 느낌은 테일러드 베스트를 따를 이가 없다.

재킷에서 팔만 떼어낸 듯한 필립 림, 클래식한 더블 버튼이 돋보이는 랙&본, 쓰리피스 수트 속에서 슬쩍 빼내온 듯한 알렉산더 왕까지, 테일러드 재킷 못지않은 베스트 들이 가득하다. 한번 마련해 두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인 만큼 테일러드 재킷을 고르듯 이 좋은 소재와 자신의 몸에 맞는 테일러링의 베스트를 골라보자.


Keyword - Mr.Wang

컬렉션 마다 유난히 돋보이는 “잇(it)”디자이너, 디자인, 스타일링이 있기 마련인데 런웨이에 쏟아져 나온 수많은 컬렉션 중에서 위의 세 조건은 모두 만족시키는 컬렉션이 있다.

필자의 지난 칼럼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눈치 채셨을 지도 모르겠지만 필자는 뉴욕 컬렉션의 알렉산더 왕에게 푹 빠져 공공연한 편애(?)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테일러드 베스트, 모터사이클 재킷의 디테일을 빌린 터프한 베스트, 루즈하고 아방가르드한 실루엣까지, 베스트 종합 선물세트를 받은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알렉산더 왕의 베스트를 그 누가 거부할 수 있을까?

게다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키니 데님과 티셔츠 등을 응용한 따라 하기 쉬운 스타일링까지 선보였으니 올가을 베스트 쇼핑 전에 알렉산더 왕의 컬렉션을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제공: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