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간절기에는 베스트(vest)를!

베스트 활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계절이 바뀜에 따라 일교차가 심해지고 트렌드가 바뀌는 시점이라 옷차림에 무척 신경이 쓰이는 간절기에 베스트(vest)만큼 유용한 아이템이 있을까? 입는 순간 자연스럽게 레이어드룩이 완성되는 베스트!

뜨거운 햇살이 서서히 물러가면서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수많은 컬러와 유행은 이제 여름옷과 함께 옷장 속에 넣어두고 가을을 맞이할 때가 되었다.

계절이 바뀜에 따라 일교차가 심해지고 트렌드가 바뀌는 시점이라 옷차림에 무척 신경이 쓰이는 간절기에 베스트(vest)만큼 유용한 아이템이 있을까? 입는 순간 자연스럽게 레이어드룩이 완성되는 베스트, 간절기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아이템인 베스트의 08 F/W트렌드를 알아보자.

Keyword - So hot! Fur vest!

케이트 모스가 유행시킨 매니시한 베스트가 지겨워진 디자이너들이 이번 시즌 강력하게 미는 베스트는 바로 모피! PETA(동물보호협회) 회원들이 본다면 깜짝 놀랄 만큼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모피베스트를 런웨이 가득 선보였다.

식지 않은 보헤미안 무드를 타고 등장한 모피 베스트는 모피코트보다 훨씬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러 모피소재가 있지만 가장 핫한 소재는 파마한 것처럼 꼬불꼬불한 몽골리안 램(Mongolian-lamb)이므로 눈여겨 볼 것.

런웨이 스타일을 추종하는 패셔니스타라면 모피가 몸통을 감쌀 만큼 풍성하고 길이가 긴 것으로 골라보자. 마르니와 루이비통, 돌체 앤 가바나에서 선보인 모피 롱 베스트는 모피의 풍성한 질감을 자랑하면서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랑하는데, 주의할 점이라면 허리가 둔해 보일 수 있으므로 컬렉션에서 선보인 것처럼 벨트로 허리선을 잡아주자.


모피 롱 베스트가 부담스럽거나 체구가 조금 작다면 길이가 짧거나 모피가 부분적으로 트리밍 되어 있는 베스트를 추천한다. 히피 무드의 원피스나 데님과 함께 스타일링 하면 캐주얼한 모피 베스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Keyword -Tailored Vest

트렌디한 퍼 베스트도 좋지만 기본적인 테일러드 베스트가 없는 독자라면 기본적인 테일러드 베스트를 장만해보자. 우리를 스키니 데님과 베스트의 세계로 이끌었던 케이트 모스가 입은 것도 매니시한 테일러드 베스트가 아니었던가!

앞서 소개한 퍼 베스트보다 간절기에 입기 좋은 테일러드 베스트는 겨울철에도 이너웨어로도 쓸 수 있으므로 실용성 만점의 아이템이다.

베스트가 원래 남자의 옷이었으므로 매니시한 느낌은 물론 이거니와 여성이 입었을 때 주는 색다른 느낌은 테일러드 베스트를 따를 이가 없다.

재킷에서 팔만 떼어낸 듯한 필립 림, 클래식한 더블 버튼이 돋보이는 랙&본, 쓰리피스 수트 속에서 슬쩍 빼내온 듯한 알렉산더 왕까지, 테일러드 재킷 못지않은 베스트 들이 가득하다. 한번 마련해 두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인 만큼 테일러드 재킷을 고르듯 이 좋은 소재와 자신의 몸에 맞는 테일러링의 베스트를 골라보자.


Keyword - Mr.Wang

컬렉션 마다 유난히 돋보이는 “잇(it)”디자이너, 디자인, 스타일링이 있기 마련인데 런웨이에 쏟아져 나온 수많은 컬렉션 중에서 위의 세 조건은 모두 만족시키는 컬렉션이 있다.

필자의 지난 칼럼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눈치 채셨을 지도 모르겠지만 필자는 뉴욕 컬렉션의 알렉산더 왕에게 푹 빠져 공공연한 편애(?)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테일러드 베스트, 모터사이클 재킷의 디테일을 빌린 터프한 베스트, 루즈하고 아방가르드한 실루엣까지, 베스트 종합 선물세트를 받은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알렉산더 왕의 베스트를 그 누가 거부할 수 있을까?

게다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키니 데님과 티셔츠 등을 응용한 따라 하기 쉬운 스타일링까지 선보였으니 올가을 베스트 쇼핑 전에 알렉산더 왕의 컬렉션을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제공: 아이스타일24(http://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뮤지션 장기하의 첫 산문집

나를 괴롭혀온 아무래도 상관없는 것들에 대해 써 내려간 장기하의 첫 산문집. 마음의 짐이 되는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내고 나답게 살기 위한 작은 노력들을 담아냈다. 아무래도 상관없다고 해서 뾰족한 수가 나는 건 아니지만, 읽다 보면 마음 깊이 공감되는 장기하다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함께라서 행복한 우리

이 책은 등산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삶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인생을 두 차례의 산행에 비유한다. 첫 번째 산은 개인의 성취다. 두 번째 산에서는 자신을 내려놓고 공동체에 헌신해야 한다. 직업, 결혼, 철학이 공동체에 의미를 지니려면 어때야 하는지 탐색했다.

인생을 바꿔놓을 3개월 영어 공부

글로벌 시대의 필수 언어 영어. 하고 싶은 말을 막힘없이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독한 3개월 영어 학습법을 담았다. 직장에서 자주 쓰는 비즈니스 500문장을 비롯해 20개의 주제로 외국인과 대화하는 비법까지 습득할 수 있다. 꼭 필요한 만큼의 영어, 이젠 미루지 말자.

여기의 삶을 이어가게 하는 눈부신 이야기

'잘 살기. 그런데 그건 대체 뭐였을까' 하는 소설 속 이순일의 생각이 이야기 전반을, 삶의 전반을 흐른다. 어쩌면 그저 잘 살기 위해, 일하고, 결혼하고, 집을 떠나고, 또 돌아오고, 눈 앞의 하루를 다시 살아내는 사람들. 어머니로부터 아이로 이어지는 우리의 시간, 생의 순간들이 여기 말갛게 빛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