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화감독 이장호가 권하는 『부활』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금요일 순서는 ‘내가 권하는 한권의 책’인데요, 오늘 책을 권해주실 분은 우리나라 영화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감독인데요. 이장호 감독은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 수 있었던 자양분이 매일 책을 읽어 온 독서습관이라고 이야기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한된 시간에 어떻게 원작을 구현할 수 있을까?’

유명한 원작을 영화로 만들 때 연출을 맡은 감독의 중압감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답니다. 유명한 원작을 영화로 만들 때, 원작을 쓴 소설가는 대개 영화를 외면한답니다.

‘영화와 소설은 별개니까 나와는 상관없다.’

하지만 유명한 원작이 영화로 만들어졌을 때, 관객은 두 배쯤, 아니 세 배쯤 더 설렙니다. 소설과 영화는 ‘서로 달라도 감동은 하나’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모두 읽어요 /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 그냥 읽기만 해요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금요일 순서는 ‘내가 권하는 한권의 책’인데요, 오늘 책을 권해주실 분은 우리나라 영화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감독인데요. 1974년, <별들의 고향>을 시작으로 <어제 내린 비> <바람 불어 좋은 날> <어우동> <나그네는 길에서 쉬지 않는다> <바보 선언> 등 수많은 작품을 연출한 이장호 감독입니다.

낭독) 이장호

INT) 이장호

이장호 감독은 데뷔작인 <별들의 고향>에서부터 원작소설을 영화로 만들어 소설 못지 않은 감동을 전달한 것은 물론이고 대중의 시선을 완전히 사로잡는 데 성공합니다. 그는 이렇게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 수 있었던 자양분이 매일 책을 읽어 온 독서습관이라고 이야기합니다.

INT) 이장호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가 잉태되고 자리를 잡는 데에 큰 역할을 한 이장호 감독은 영화제작자로서 그리고 학생들을 가르치며 영화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우리 영화의 현재는 어려움의 연속이지만 미래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INT) 이장호

<새로 나온 책 소개>

이번 주에 새로 나온 책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예스24 도서팀 이지영 씨 나오셨습니다.

샘에게 보내는 편지 : 대니얼 고틀립 저/이문재역 | 문학동네

그곳이 어디든 : 이승우저 | 현대문학

시크릿 패밀리 : 데이비드 보더니스 | 생각의나무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심리학자 대니얼 고틀립의 『샘에게 보내는 편지』를 먼저 소개합니다. 저자는 심리학자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다 젊은 나이에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되는 고통을 겪습니다. 그 후 아내, 부모님의 죽음을 차례로 경험하고, 유일한 손자 샘이 자폐 판정을 받는 불운을 겪게 됩니다.

저자는 살면서 겪어야 할 역경에 대해 손자에게 이야기해주어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이 책은 손자 샘에게 들려주는 편지이자, 모든 상처 입고 아파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 이승우 씨의 장편소설 『그곳이 어디든』을 소개합니다. 이승우 작가는 한국 소설에 깊은 애정을 가진 독자들에게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작품은 현실인 듯 아닌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을 배경으로, 그곳이 어디든 우리는 행복한가라는 물음을 던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렉트릭 유니버스』『시크릿 하우스』 등 여러 편의 과학 대중서를 쓴 데이비드 보더니스의 신작 『시크릿 패밀리』를 소개합니다. 평범한 한 가족의 몸과 생활공간에서 벌어지는 과학적 현상들을 시트콤처럼 재미있게 묘사한 책으로, 과학을 어렵게만 여기는 독자들에게 권합니다.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은 저희 KBS 홈페이지 kbs.co.kr과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