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끝별의 여행산문집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정끝별의 여행산문집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랑투르(grand tour)'.... 프랑스어로 위대한 여행이란 뜻입니다. 18세기 후반에.. 유럽 귀족가문의 청년들에게는 그랑투르가 유행이었습니다.

그랑투르는 몇 년동안이나 유럽 전체를 돌아보며 유럽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고, 뿌리를 배우자는 여행인데요..

아무나 할 수 없었던 이 그랑투르.. 하지만, 현대인들은 누구나 이 위대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내 영혼의 가장 먼 곳을 향해 그저 ‘떠날’ 용기만 있다면 그것은 이미 그랑투르, 위대한 여행입니다.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정끝별의 여행산문집입니다.

낭독) 정끝별

시인으로 평론가로, 그리고 대학교수로 바삐 활동하는 정끝별은 낡은 자동차를 끌고 시가 부르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그렇게 시를 향한 그리움이 여행이 되고, 여행은 다시 작가의 심상을 끌어내 한 권의 여행산문집이 됐는데요..

작가는 어떤 시들에 매료된 걸까요?

INT) 정끝별

낭독) 신윤주

정끝별의 여행은 시의 힘에 끌려 시작됩니다. 그렇게 시인이 살았던 곳, 시인이 살고 있는 곳.. 그래서 시인들의 시심을 잉태한 풍광을 좇아 떠난 정끝별의 여행지는 우리에게 익숙한 곳들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미 알고 있고, 우리가 이미 다녀 온 그 곳과는 사뭇 다른 새로운 공간으로 다가옵니다.

INT) 정끝별

낭독) 신윤주

‘용서처럼 내리는 첫눈을 사랑처럼 달려드는 첫바다를 염치없이 빈손으로 넙죽넙죽 받듯, 나를 들뜨게 했던 시의 한 모퉁이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따라 떠났습니다.’

우리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 모두 다른 듯.. 많이 닮아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어느날 문득 찾아온 그리움을 따라, 시를 따라 떠나는 여행은..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KBS 홈페이지 kbs.co.kr과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