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끝별의 여행산문집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정끝별의 여행산문집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랑투르(grand tour)'.... 프랑스어로 위대한 여행이란 뜻입니다. 18세기 후반에.. 유럽 귀족가문의 청년들에게는 그랑투르가 유행이었습니다.

그랑투르는 몇 년동안이나 유럽 전체를 돌아보며 유럽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고, 뿌리를 배우자는 여행인데요..

아무나 할 수 없었던 이 그랑투르.. 하지만, 현대인들은 누구나 이 위대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내 영혼의 가장 먼 곳을 향해 그저 ‘떠날’ 용기만 있다면 그것은 이미 그랑투르, 위대한 여행입니다.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정끝별의 여행산문집입니다.

낭독) 정끝별

시인으로 평론가로, 그리고 대학교수로 바삐 활동하는 정끝별은 낡은 자동차를 끌고 시가 부르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그렇게 시를 향한 그리움이 여행이 되고, 여행은 다시 작가의 심상을 끌어내 한 권의 여행산문집이 됐는데요..

작가는 어떤 시들에 매료된 걸까요?

INT) 정끝별

낭독) 신윤주

정끝별의 여행은 시의 힘에 끌려 시작됩니다. 그렇게 시인이 살았던 곳, 시인이 살고 있는 곳.. 그래서 시인들의 시심을 잉태한 풍광을 좇아 떠난 정끝별의 여행지는 우리에게 익숙한 곳들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미 알고 있고, 우리가 이미 다녀 온 그 곳과는 사뭇 다른 새로운 공간으로 다가옵니다.

INT) 정끝별

낭독) 신윤주

‘용서처럼 내리는 첫눈을 사랑처럼 달려드는 첫바다를 염치없이 빈손으로 넙죽넙죽 받듯, 나를 들뜨게 했던 시의 한 모퉁이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따라 떠났습니다.’

우리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 모두 다른 듯.. 많이 닮아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어느날 문득 찾아온 그리움을 따라, 시를 따라 떠나는 여행은..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KBS 홈페이지 kbs.co.kr과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소설가 김훈이 그린 인간 안중근

“안중근을 그의 시대 안에 가두어놓을 수는 없다.” 말하는, 작가 김훈이 선보이는 또 한 편의 역작. 『하얼빈』은 안중근이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순간과 그 전후의 시간에 집중해 ‘동양 평화‘를 가슴에 품은 청년을 그린다. 기록된 역사 그 너머의 안중근을 바라보게 하는 소설

당신의 세계가 사라지지 않기를

미술 에세이스트 이소영 작가가 이번에는 '아웃사이더 아트' 이야기로 찾아왔다. 강자들의 독식으로 주목받지 못하고 소멸해가던 예술가들의 이야기. 작가의 서랍에서 꺼내진 세계들은 각각 톡톡 튀는 매력을 내뿜는다. 그들의 세계가 이제라도 응원으로 더 커져가기를.

다누리호의 여정을 응원하며

한국 최초 달 탐사선 다누리호가 2022년 8월 5일 발사됐다. 예로부터 달은 인류에게 상상력의 원천이었고 지금도 그러하다. 달 너머로 펼쳐진 광활한 우주를 알기 위해서 우리는 달에 가야 한다. 탁월한 이야기꾼 곽재식 작가가 안내하는 달 여행으로 독자를 초대한다.

위기를 기회로 바꾼다!

급변하는 국제 정세와 인플레이션 등 경제 위기 징후가 곳곳에서 나타나는 지금, 경제 전문가 8인의 식견과 통찰을 담은 책이다. KBS 라디오 <홍사훈의 경제쇼>를 통해 소개된 이슈를 잘 골라 정리했으며, 현재의 경제 흐름을 정확히 보고 대비하는 가이드가 될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