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끝별의 여행산문집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정끝별의 여행산문집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랑투르(grand tour)'.... 프랑스어로 위대한 여행이란 뜻입니다. 18세기 후반에.. 유럽 귀족가문의 청년들에게는 그랑투르가 유행이었습니다.

그랑투르는 몇 년동안이나 유럽 전체를 돌아보며 유럽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고, 뿌리를 배우자는 여행인데요..

아무나 할 수 없었던 이 그랑투르.. 하지만, 현대인들은 누구나 이 위대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내 영혼의 가장 먼 곳을 향해 그저 ‘떠날’ 용기만 있다면 그것은 이미 그랑투르, 위대한 여행입니다.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리운 건 언제나 문득 온다’... 정끝별의 여행산문집입니다.

낭독) 정끝별

시인으로 평론가로, 그리고 대학교수로 바삐 활동하는 정끝별은 낡은 자동차를 끌고 시가 부르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그렇게 시를 향한 그리움이 여행이 되고, 여행은 다시 작가의 심상을 끌어내 한 권의 여행산문집이 됐는데요..

작가는 어떤 시들에 매료된 걸까요?

INT) 정끝별

낭독) 신윤주

정끝별의 여행은 시의 힘에 끌려 시작됩니다. 그렇게 시인이 살았던 곳, 시인이 살고 있는 곳.. 그래서 시인들의 시심을 잉태한 풍광을 좇아 떠난 정끝별의 여행지는 우리에게 익숙한 곳들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미 알고 있고, 우리가 이미 다녀 온 그 곳과는 사뭇 다른 새로운 공간으로 다가옵니다.

INT) 정끝별

낭독) 신윤주

‘용서처럼 내리는 첫눈을 사랑처럼 달려드는 첫바다를 염치없이 빈손으로 넙죽넙죽 받듯, 나를 들뜨게 했던 시의 한 모퉁이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따라 떠났습니다.’

우리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 모두 다른 듯.. 많이 닮아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어느날 문득 찾아온 그리움을 따라, 시를 따라 떠나는 여행은..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KBS 홈페이지 kbs.co.kr과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