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복한 아침독서'의 한상수 이사장이 권하는 『하루 15분, 책 읽어주기의 힘』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금요일 이 시간은 ‘내가 읽은 책 한권’소개받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비영리 사단법인 ‘행복한 아침독서’의 한상수 이사장이 오늘 읽어주실 책은 짐 트렐리즈가 지은 『하루 15분, 책 읽어주기의 힘』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을 읽다 들켜라!”

미국출판도서협회가 벌이고 있는 독서운동의 슬로건입니다. 운동선수에서 영부인까지 유명인사들이 책읽는 모습을 포스터로, 광고로 살짝 들춰보게 되는데요, '아, 저 사람이 있기까지 독서의 힘이 있었구나' 느끼게 되는 거죠.

“농가서옥” 운동!

독서캠페인에는 중국도 빠지지 않습니다. 중국정부가 책을 구경조차 하기 힘든 농촌에 ‘농가서옥’이라는 이름의 도서관을 짓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독서운동도 어느 나라 못잖게 뜨겁습니다. 거실을 서재로 만들자, 책읽는 사회만들기, 아침독서 운동까지 다양한 움직임 보게 되는데 책 즐겨 보십니까?

LOGO)
모두 읽어요 /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 그냥 읽기만 해요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금요일 이 시간은 ‘내가 읽은 책 한권’소개받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비영리 사단법인 ‘행복한 아침독서’의 한상수 이사장께서 소개해 주실 텐데요.

한상수 이사장은 아침독서신문의 편집인이자 발행인이고 어린이도서관 푸른꿈의 관장님이기도 합니다. 책이 주는 행복을 더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는.. 전업 ‘독서운동가’입니다.

행복한 아침독서 한상수 이사장이 오늘 읽어주실 책은 짐 트렐리즈가 지은 『하루 15분, 책 읽어주기의 힘』입니다.

INT) 한상수

낭독) 한상수

책읽는 습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아침독서운동은 우리 아이들에게 책읽는 습관을 길러주는 즐거운 독서운동입니다.

INT) 한상수

아침독서운동에는 네가지 원칙이 있는데요,

모두 읽어요 /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 그냥 읽기만 해요~~ 저희 프로그램의 로고송과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하루에 10분만 읽어도 책읽는 습관이 길러 질까요?

INT) 한상수

하루 10분으로 책읽는 습관이 생긴다, 놀라운 일인데요. 전국 3천개 학교 학생들이.. 바로 이 하루 10분 아침독서운동으로 행복한 책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공부할 시간도 빠듯할텐데, 즐겁게 책을 읽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읽기만 하면 되니까요..

INT) 한상수

LOGO)
책 읽는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경이죠
책 읽는 사회 함께 만들어요
kbs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

<새로나온 책 소개>

1. 숫자 3의 비밀 / 김종대 지음 / 이퍼블릭 펴냄
2. 신도 버린 사람들 / 나렌드라 자다브 지음 / 김영사 펴냄
3. 여행자 / 김영하 지음 / 아트북스 펴냄
-------------------------------------------

“책 없는 집은 영혼 없는 육체와 같다” 로마의 사상가 키케르가 한 말인데요..

내가 머무는 자리 곳곳에 사무실에, 거실에, 침실에, 화장실에 작지만 큰 힘을 주는‘영혼’을 놓아두면 어떨까요?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저희 KBS 홈페이지 kbs.co.kr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