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장에서 날 기다리는 『빨강머리 앤』

작가 이름과 제목 그리고 디자인만 봐도 ‘이건 재밌는 책이 분명해!!’라며 확신에 가득 차 구입한 책이 늘어나는 만큼, 읽지 못하고 점점 쌓여가는 책도 늘어가는 듯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작가 이름과 제목 그리고 디자인만 봐도 ‘이건 재밌는 책이 분명해!!’라며 확신에 가득 차 구입한 책이 늘어나는 만큼, 읽지 못하고 점점 쌓여가는 책도 늘어가는 듯합니다.

전에도 한 번 쓴 것 같지만, 책장에 있는 책 중 읽지 못한 책이 1/3쯤 되는 걸 보면서 “아, 이건 분명히 집착이자 낭비야. 다음부턴 제발 충동구매 좀 자제하자!!”라며 심각하게 고민한 적이 있습니다만, 하루키의 에세이집을 읽으며 하루키도 똑같은 고민을 하지만 늘어나는 책은 자신의 의지로는 어쩔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글을 보곤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맘에 드는 신간 서적을 열심히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듯 사놓고 못 읽는 책은 서머셋 몸의 ‘면도칼에도 철학이 있다’라는 말처럼 한 권 한 권 나름대로 이유와 사정을 지니고 있습니다만, 정말 읽고 싶어 샀지만 방대한 양에 손을 대지 못하는 책이 있으니 바로 로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강머리 앤』입니다.

사실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도 100번쯤 졸고 200번쯤 하품하고 400번쯤 기지개를 켜며 불굴의 의지로 완독했고, 도스토예프스키 전집은 두 달 가까이 방에만 틀어박혀 한 장 한 장 정성스레 넘겨가며 경탄에 경탄을 거듭했던 적도 있습니다만, 역시 생활 사이클의 여유가 넘칠 때나 가능했던 일이고 지금의 생활 사이클에서 10권이 넘는 책에 손을 댄다는 게 생각처럼 쉽지가 않네요.

어렸을 때 미야자키 하야오가 연출하고 다카하타 이사오가 감독한 <빨강머리 앤>을 보면서 즐거워했던 기억에 선뜻 구입한 완역판이지만 먼지만 쌓여가는 것 같아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대리독서기계라도 생겨서 대신 독서를 해주고 메모리 칩 같은 걸 이용해 제 머릿속에 넣어준다면 정신없이 바쁠 때도 보고 싶었던 책을 맘껏 머릿속에 넣을 수 있겠지만 역시나 한 장 한 장 읽어가며 상상하고 감동하는 시간적인 행복만큼은 전달해 줄 수 없겠죠.

어서 바쁜 일을 마무리하고 『빨강머리 앤』을 읽고 싶습니다.

빨강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김유경 역 | 동서문화사(고정일)

저자 몽고메리가 30살 때부터 쓴 『빨간 머리 앤』은 아름다운 섬의 자연을 배경으로 모두 10권의 앤 시리즈가 있다. 어릴 때 부모를 잃고, 11살 때 고아원에서 그린게이블즈의 매슈와 머릴러 남매에게 맡겨진 앤. 작은 일에도 기쁨을 느끼는 천재이자 뛰어난 상상력과 명랑한 수다로 주위를 매료시키는 빨강머리 앤이 소녀에서 아가씨로, 부인이 되기 까지의 이야기는 어른들에게도 어렸을 때에 읽은 동화에 대한 향수를 강하게 불러 일으키는 생동감있는 작품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빨강머리 앤 Vol.1-12 특별판 풀세트 (12disc)

다카하타 이사오39,000원(70% + 1%)

80년대 많은 어린이들과 함께 울고 웃었던 빨강머리 앤. 당시 상당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빨강 머리 앤은 1997 KBS 성우대상을 수상한 故 정경애 씨가 앤의 목소리를 맡았었고, 아직도 많은 이들이 당시의 성우 목소리를 그리워한다. 빨강머리 앤은 다카하타 이사오,콘도 요미후시,나카지마 준조 등이 직접 캐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