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내아이들은 철들지 않는다 - 〈앙투라지〉

〈프렌즈〉 이후로 이런저런 친구들 이야기로 온갖 네트워크가 들썩였던 것처럼, 네 명의 여자 이야기 후에 남자친구들 이야기도 나오지 말라는 법이 없습니다. 캐리, 사만다, 샬롯, 미란다와 바톤 터치를 한 네 남자는 빈스, 에릭, 터틀, 조니 드라마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도시를 네 명의 여자들이 호령하며 유쾌한 여자들의 로망을 그렸던 〈섹스 & 더 시티〉가 있습니다. 자기 직업에 바쁜 대도시의 여피들이 실제로 그런 시간을 충분히 내서 즐기기는 힘들겠지만, 드라마로라도 여자 마초들의 통쾌한 일상을 들여다보는 재미가 시즌 6까지 갔었습니다. 네 명의 여자들이 뉴욕 맨해튼을 무대로 원 없이 보는 눈을 즐겁게 해주었던 드라마였습니다. “예술” 채널 HBO에 대중적인 명성을 가져다준 드라마이기도 하고요.

〈프렌즈〉 이후로 이런저런 친구들 이야기로 온갖 네트워크가 들썩였던 것처럼, 네 명의 여자 이야기 후에 남자친구들 이야기도 나오지 말라는 법이 없습니다. 캐리, 사만다, 샬롯, 미란다와 바톤 터치를 한 네 남자는 빈스, 에릭, 터틀, 조니 드라마입니다. 무대는 미 동부 해안의 심술궂은 유머 감각은 반사해 버릴 것 같은 따사로운 태양의 할리우드입니다. 뉴욕 퀸스 출신의 네 사내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의 대성을 노리며 대대로 살아온 고향을 떠나 LA로 향합니다. HBO에서 시즌 3으로 순항중인 〈앙투라지Entourage〉입니다.

뉴욕을 그녀들이 접수했다면, 할리우드는 우리가 접수하겠다! 〈앙투라지〉
1969년에 창단했으며 퀸스에 스타디움을 두고 있는 뉴욕 메츠의 팬이 아니라, 여전한 양키스의 팬으로서 누가 뭐래도 뉴욕의 토박이들이며 죽마고우인 네 남자들이 대박 스타의 꿈을 이루려 대륙을 가로질러 생면부지의 땅으로 건너가 분투를 벌입니다,가 아니라 지켜보자면 그저 잘들 노는 것뿐인 이야기가 〈앙투라지Entourage〉입니다. 대 스타가 아니라면 할리우드의 측근, 앙투라지로 질펀하게 즐기고 살아본다고 해도 별 불만이 없을 것 같고 정말 징글징글하게 철없는 네 남자를 보고 있으면 “사내놈들이란...” 하고 쯧쯧 거리다가도 빛나는 위트에 끊기 힘든 재미를 느끼게 된다는 것입니다.

네 명의 주인공 가운데 하나인 빈스는 이제 막 스타덤에 오르려고 하는 젊은 배우입니다. 이 드라마의 수석 제작자인 마크 월버그가 〈부기 나이트〉로 스타가 되었던 나이와 비슷한 셈이지요. 이 드라마는 마크 월버그가 스타가 되던 시기의 경험에 많은 부분을 기대어 이야기를 짜고 있습니다. 우선 네 명의 남자 중에 빈스 체이스의 형인 조니 드라마 체이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이 그렇습니다. 배우로 성공해 보겠다고 끊임없이 기웃거리지만 별 볼 일 있는 성과는 거두지 못하며, 동생에게 기대어 살지만 덤 앤 더머 스타일의 유머로 웃음을 안겨주는 밉지 않은 캐릭터가 조니 드라마이지요.

마크 월버그의 형이 뉴 키즈 온 더 블록으로 보이 밴드 효시의 영광을 누리다가 서글픈 몰락을 경험하고 〈밴드 오브 브라더스〉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길에 절치부심하고 있는 도니 월버그입니다. 조니 드라마 역을 맡은 배우 케빈 딜런은 맷 딜런의 동생이기도 하고요. 이렇듯 드라마는 할리우드가 배경일 뿐 아니라 드라마 밖과 안을 뒤죽박죽 섞어놓으면서 극도의 현실성을 꾀하고 있지요. 배우나 제작자, 감독, 에이전트 등의 이름이 실명으로 등장하며 때로 원색적인 조롱의 대상이 되는 것은 일도 아니고, 제시카 알바, 스칼렛 요한슨, 제임스 카메론이 실제 자기 이름으로 등장합니다. 인물들뿐 아니라, 아름답다고만은 할 수 없는 할리우드의 풍경과 그곳 사람들의 행태를 꽤나 노골적으로 그리고 있어서 마크 월버그의 용기가 가상하다고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할리우드가 궁금하시다면 〈앙투라지〉를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드라마라는 게 뭘 좀 미화하는 것도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바란다면 이 드라마는 답이 되지 않을 듯합니다. 예쁘게 그리려는 것은 별로 없으니까요. 아무리 화려하고 부족함이 없어 보여도 저 정도라면 좀 질리지 않을까 할 정도로 진저리나는 할리우드의 치부를 유쾌하게 받아넘기는 네 주인공의 모습은 용하다 싶습니다. 아니면 의지라기보다는 진짜 철이 없어서 그 살벌한 경쟁판을 잘도 활보하고 다니는 그들의 모습에 실소가 나오기도 하고요. 양쪽 다 속물적인 구석은 마찬가지이겠으되, 자기 자신이 가진 밑천만으로 진짜를 가지고 승부하지 않으면 냉소하는 뉴욕과 다르게, 진짜라는 것은 오히려 이상한 나라에서 온 것이고 스타가 아니면 앙투라지라도 되고 싶어 하는 이 드라마 속 할리우드의 인간들은 가짜가 자연스럽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간들이 모인 세계에 속하고 싶어서, 아니 작은 파티에라도 초대되고 싶어서 몸에 자신이 아닌 것을 심어 넣는 것까지 불사하는 이곳 사람들의 욕망은 천둥벌거숭이처럼 도리어 더 솔직하게 펄펄 뜁니다. 빈스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매니저이며 넷 중 그나마 정신이 제대로 박힌 에릭 “E"처럼 때때로 상념에 잠기다가는 코 베어가기 십상인 동네지요. 그래서 에릭은 지나치게 원칙적이지 않으면서 매니저로서 빈스의 경력과 생활에 균형을 맞추어줍니다. 빈스는 젊은 할리우드 스타답게 허랑방탕하지만 자기 것 다 버릴 정도로 어리석지가 않고, 야박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실리를 챙길 줄 아는 영민함이 있어서 둘의 콤비네이션이 참 흐뭇합니다. 실제의 스타들이 토크쇼에 나와서 보이는 모습과는 거리가 있지만, 되는 스타란 이렇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한 인물이지요.

2006 에미상 코미디 부분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제레미 피번

빈스의 심부름꾼 역할을 하는 친구 터틀과 조니 드라마의 덤 앤 더머 콤비도 드라마의 재미를 한층 높여주기는 마찬가지인데, 이 볼만 한 네 명에 억척스럽고 살벌한 수완의 에이전트 아리 골드가 참가하며 캐릭터들이 완성을 이룹니다. 아리 골드 역의 제레미 피번은 지난 2년간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 코미디 시리즈 조연배우 부문을 독식하며 유감없이 저력을 발휘했지요. 혀를 차면서 보면서도 미워할 수가 없는 영락없는 “사내아이들” 이야기가 〈앙투라지Entourage〉입니다. 〈섹스 & 더 시티〉가 마놀로 블라닉의 로망을 선보였다면, 〈앙투라지Entourage〉에서 펼쳐지는 험머, 마세라티, 캐딜락 에스컬레이트, 벤츠 마이바흐 등 사내 녀석들의 로망이 자동차의 향연으로 등장하는 것도 멋진 눈요깃거리랍니다.

관련 상품 보기
[DVD] 앙투라지 시즌 1 (2disc)
워너브라더스 | 원제 Entourage : The Complete First Season Boxset | 2006년 03월
신인 배우 빈스 체이스는 이복 형 조니 “드라마” 체이스, 그리고 고등학교 때 친구 에릭, 터틀과 같은 집에서 산다. 에릭은 빈스가 영화를 고르는 일을 도와주며 매니저로 일하고, 터틀은 잡다한 심부름을 하며, 한때 잘 나가던 연기자였던 빈스의 형 조니는 동생의 명성을 틈타 자신도 다시 떠보려는 욕심이 가득하다. 촉망 받는 신인인 빈스는 에이전트 아리로부터 마터호른이란 영화 출연제의를 받지만, 대본을 읽어본 뒤 신통치 않다고 한다. 빈스는 영화출연을 고사하고, 에이전트 아리는 에릭을 설득해 빈스가 영화에 출연하게 하려고 애쓰는데... 이외 7개 에피소드 수록
[DVD] 앙투라지 시즌 2 (3disc)
워너브라더스 | 원제 Entourage : The Complete First Season Boxset | 2006년 08월
<퀸스 블러바드> 촬영을 마치고, 빈스, 에릭, 터틀, 드라마는 LA로 돌아와 하던 일을 계속한다. 에릭은 빈스의 새 매니저로서의 임무를 감당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리는 빈스를 <아쿠아맨>에 출연시키려고 노력하지만, 빈스는 시큰둥하다. 에릭은 완벽한 몸매의 모델을 만나 하루를 지내고 크리스틴에게 죄책감을 느낀다. 한편 드라마는 자신의 다리가 매력적인지 고민한다. 그들은 맨션에서 쫓겨나게 되고, 빈스는 말론 브란도의 옛 집을 마음에 들어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 그 때문에 <아쿠아맨> 제안을 좀더 심각하게 생각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플레이보이 맨션의 슬럼버 파티에 참석하는데... 등 에피소드14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