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초등 엄마 교과서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초등 입학 전, 읽기와 셈은 반드시 가르치자 [27]

    국어와 언어 능력을 세분해 보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있다. 초등학교 교과서도 이것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국어 능력들은 서로 상호 의존적인 관계지만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사이에는 간극이 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

    초등 엄마 교과서 박성철 등록일: 2014.03.14

  • 진정한 학부모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 [3]

    교육 전문가들은 농담 반으로 “초등학교 1학년의 엄마는, 초등학교 1학년 수준의 사고를 한다.”라고들 한다. 자녀는 그냥 클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내 아이의 심리와 발달 단계를 이해하고 있는 부모는 아이를 훨씬 잘 키울 수 있다. 즉, 부모도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이다. 학(學)부모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초등 엄마 교과서 박성철 초등 교육 초등학생 등록일: 2014.03.07

  • 부모 아닌, 선생님 입장에서 내 아이 이해하기 [1]

    학교는 내 아이의 생활의 절반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즉 가정과 비슷한 정도의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에 아이의 인생에 결정적 영향이 미치는 곳이 아닐 수 없다. 그러므로 부모의 입장이 아닌 선생님의 입장에서 내 아이를 이해하고, 내 아이를 교육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초등 엄마 교과서 박성철 초등 교육 등록일: 2014.02.28

  • 1학년 아이들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29]

    입학을 앞둔 학부모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글자를 익히고, 셈을 익히고 영어를 하는, 그런 것들일까? 사실 이것들보다도 더 중요하지만 부모들이 잊고 있는 사실이 있다. 그것은 바로 내 아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 그리고 1학년 아이들의 특성을 아는 것이다. 1학년 아이의 특성은 어떤 것이 있을까? 아이들의 특성에 맞추어서 입학을 앞둔 내 ..

    초등 엄마 교과서 박성철 초등 교육 등록일: 2014.02.21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