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스날과 연애중

  • 최신 순
  • 인기도 순
  • 4위라는 이름의 트로피

    “내 관점으로는 다섯 개의 트로피가 있다. 첫째는 프리미어 리그 우승, 둘째는 챔피언스 리그 우승, 셋째는 챔피언스 리그 진출, 넷째는 FA컵 우승, 다섯째는 리그컵 우승이다. 최고의 선수들을 불러오려고 할 때, 그들은 당신에게 '리그컵에서 우승했는가?'라고 묻지 않는다. 대신, '챔피언스 리그에서 뛰고 있는가?'라고 묻는다.”

    아스날 아르센 벵거 등록일: 2014.05.07

  • 공간을 지배하는 자

    축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필요할까? 바로, 골이다. 정확하게는 상대팀보다 많은 골을 넣고 적은 골을 먹히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피치 위에 11명의 선수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배치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효과적인 공격과 수비를 할 지는 팀의 최우선 과제가 된다. 이것이 축구 전술과 포메이션의 시작이다.

    아스날 축구 전술 4-4-2 4-2-3-1 4-3-3 등록일: 2014.04.30

  • 아아, 나는 님을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

    “그 날 일어난 일은 잘못되었다. 정부를 대표하여, 국가를 대표하여, 이러한 이중 불의(double injustice)가 바로잡아지지 않은채 너무나 오랜 시간이 흐른 것에 깊이 사과한다. 이 나라의 많은 사람들은 머지사이드의 사람들이 어떤 일을 겪어왔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끔찍하게 목숨을 잃은 대가는 오히려 그들을 사고의 주범으로 몰아세운..

    아스날 힐스보로 참사 세월호 등록일: 2014.04.23

  • 좋은 공놀이 있으면 소개시켜줘

    과연 나는 아스날이 아닌, 축구도 아닌, 야구와 새롭게 관계를 쌓아나갈 수 있을까. 축구에서 느껴지는 역동성은 없는 대신 야구에는 투수가 던지는 공 한 구, 한 구의 섬세한 컨트롤이 있다. 큰 점수 차이가 벌어져있어도 한 이닝에 많은 점수가 나서 언제든 뒤집힐 수 있는 의외성까지. 거기다가 축구처럼 주말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중 3연전, 주말 3연전, 쉼..

    아스날 야구 삼성 두산 등록일: 2014.04.16

  • ‘산티’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팀 동료들마저 어느 발이 주발인지 모르는 완벽한 양발잡이, 양쪽 측면과 중앙 플레이메이커, 딥라잉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 환상적인 킥력과 빠르고 정확한 패스, 힘과 스피드는 부족하지만 테크닉과 순발력으로 이를 극복해내는 테크니션. 좀더 설명이 필요한가? 한 마디로, 스페인 라 리가 인간계 최고의 미드필더.

    아스날 산티 카솔라 말라가 등록일: 2014.04.09

  • 누구를 위하여 휘슬은 울리나

    우리는 늘 심판이 올바르고 공정한 판정을 해주길 바라지만, 그 기대는 자주 배반당한다. 특히 아스날과 연애중인 이들은 경기를 보다가 억울한 판정들에 여러번 속을 터뜨린다. 이것은 정말 모두 우연일까? 처음에는 그저 사소한 추측이었다. ‘저 주심(마이크 딘)이 나오면 왠지 아스날은 그날은 경기를 이기지 못하는 것 같다?’ 는 식으로 말이다.

    아스날 심판 오심 마이크 딘 맨유 등록일: 2014.04.02

  • (말)싸움의 기술

    “나의 꿈은 타이틀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가장 완벽하고 이상적인 축구가 그라운드에서 단 5분만이라도 구현되는 것을 보는 것이다.” 라고 말하는 이상주의자. 축구는 승리해야 하는 스포츠이며 트로피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용주의자. 같은 축구 감독이지만 이렇게 서로 성향이 다른 두 사람이기에, 설전(說戰)은 이미 예정된 일이었는지도 모른다.

    아스날 첼시 아르센 벵거 조제 무리뉴 등록일: 2014.03.26

  • 암탉이 라자냐에 빠진 날

    아스날과 토튼햄. 서로를 ‘적’으로 생각하는 이 두 팀이 부딪치는 날, 세상에서 가장 뜨겁고 치열한 경기, '북런던 더비'가 펼쳐진다.

    아스날 토튼햄 북런던 더비 라자냐 솔 캠벨 등록일: 2014.03.19

  • 네 마리 토끼를 좇는 모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우리에게는 네 가지 지상 과제가 주어진다. ‘프리미어 리그’, ‘챔피언스 리그’, ‘FA컵’, ‘리그컵’. 우리의 사랑이 한결같이 뜨겁지 않고, 늘 냉정과 열정 사이에서 끊임없이 오르내리는 이유는 바로 이것들 때문이다.

    아스날 프리미어 리그 챔피언스 리그 FA컵 리그컵 축구 등록일: 2014.03.12

  • 웨일스에서 온 그대

    2008년 여름, 웨일스 카디프 시티의 17살 미드필더를 두고 아스날과 맨유의 쟁탈전이 벌어졌다. 그의 이름은 아론 람지(Aaron Ramsey). 나의 첫 인상은 한 마디로 정리할 수 있겠다. “누군지 모르겠지만 잘생겼다.”

    아스날 축구 아론 람지 맨유 웨일스 등록일: 2014.03.05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